•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당신은 몇 점짜리 동료입니까?

2021년 7월 26일 by 박진우

당신은 몇 점짜리 동료입니까?

얼마 전 「0점짜리 남편, 100점짜리 남편, 최고의 남편은 어떤 유형?」이라는 제목으로 남편 체크리스트를 소개한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자신이 얼마나 좋은 남편인지를 15개 문항을 각 5점으로 측정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직업상 측정과 평가에 매우 익숙하지만 이 기사가 사실 좀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제가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해서가 아니라 관계를 숫자로 측정하는 것에 대한 심리학자로서의 불편함 때문임을 미리 밝혀 두겠습니다. 사실 우리는 살아가면서 흔히 이런 질문을 접합니다. 몇 … [Read more...] about 당신은 몇 점짜리 동료입니까?

꿈을 꾸는 동안 그 꿈을 묘사할 수 있다면

2021년 7월 26일 by 뉴스페퍼민트

꿈을 꾸는 동안 그 꿈을 묘사할 수 있다면

※ Nautilus의 「What If You Could Describe Your Dreams While Dreaming?」을 번역한 글입니다. 꿈은 매력적이지만 그만큼 쉽지 않은 연구 대상입니다. 지그문트 프로이트와 칼 융은 일찍이 꿈의 의미와 중요성을 밝혀 이름을 날렸지만, 뇌를 관찰하는 기술이 훨씬 발달한 오늘날에도 실제로 꿈을 꿀 때 뇌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파악하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실험 대상이 아침에 잠에서 깨기를 기다리는 연구자들은 “급속 망각”과 싸워야 … [Read more...] about 꿈을 꾸는 동안 그 꿈을 묘사할 수 있다면

광고는 아껴도 광고비는 아끼면 안 되는 이유

2021년 7월 26일 by 나유업

광고는 아껴도 광고비는 아끼면 안 되는 이유

기존의 사업자들을 코칭할 때 가장 어려운 것은 ‘관점’의 전환이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초보 창업자나 실무자들은 아무래도 남의 의견을 받아들이려는 성향이 강한 반면, 사업을 어느 정도 해온 분들은 자신의 의견을 고수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관점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생각이 바뀌고,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달라진다. 자연히 매출도 달라진다. 이를테면 이커머스에서 가장 고민이 많은 영역 중 하나인 광고다. 사업을 하다 보면 광고를 놓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빠진다. 광고를 집행하는 … [Read more...] about 광고는 아껴도 광고비는 아끼면 안 되는 이유

한여름의 맛, 토마토의 맛

2021년 7월 23일 by 오가닉씨

한여름의 맛, 토마토의 맛

습기로 끈적한 장판 바닥, 무거운 공기 속. 회전하는 선풍기를 따라가다 아-하면 아------하는 소리가 난다. 이 기괴한 놀이에 심취하기 시작할 즈음, 엄마는 둥근 접시를 내왔다. 설탕 좀 더 뿌려줘. 어휴, 하는 소리도 잠시. 이내 설탕이 수북이 담긴 숟가락이 다가와 토마토를 적신다. 너무 차갑고 미끄덩한 식감에 입에 넣자마자 단맛을 쪽쪽 빨아 뱉고, 다시 입으로 넣는 몇 번의 호들갑을 떨고 나면 비로소 대미를 장식해야 할 순간이 온다. 단 한 방울도 놓칠 수 없다. 이때만을 위해 … [Read more...] about 한여름의 맛, 토마토의 맛

영화 장면을 편집해서 유튜브에 게시해도 될까?

2021년 7월 23일 by 세상의 모든 문화

영화 장면을 편집해서 유튜브에 게시해도 될까?

최근 영화나 애니메이션의 숨은 의미를 해석해주는 평론 유튜브 채널이나 영화나 드라마의 줄거리를 요약해 짧은 영상으로 보여주는 유튜브 채널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온전히 영화에 투자할 시간조차 부족해진 현대인들이 약 2시간 동안 집중해야 하는 영화보다 출퇴근 시간에 가볍게 시청할 수 있는 짧은 유튜브 영상을 선호하는 현상이 나타나며 이러한 채널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처럼 영화나 애니메이션 장면 중 일부 장면을 편집하거나 요약하여 유튜브를 통해 보여주는 것은 저작권 침해가 … [Read more...] about 영화 장면을 편집해서 유튜브에 게시해도 될까?

스포츠 집관이지만 직관 같은 느낌, LG 올레드 TV에 집중하라

2021년 7월 23일 by 리승환

스포츠 집관이지만 직관 같은 느낌, LG 올레드 TV에 집중하라

TV 선택의 두 가지 기준: 화질, 그리고 크기 TV를 선택함에 있어 중요한 부분은 딱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화질입니다. 고화질 TV의 선택지는 크게 두 가지, 올레드(OLED)와 LCD입니다. 올레드(OLED)는 자체발광하는 반도체 소자를 이용한 디스플레이로, 색 재현율과 명암비 등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특히 자체발광하는 소자의 특성상 ‘정확한 블랙'을 묘사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LCD TV는 백라이트를 탑재하여 컬러 필터로 화면을 표현하는 구조입니다. … [Read more...] about 스포츠 집관이지만 직관 같은 느낌, LG 올레드 TV에 집중하라

1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GRIP, 2년간 450배 성장한 비결: GRIP 김한나 대표 인터뷰

2021년 7월 22일 by 리승환

1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GRIP, 2년간 450배 성장한 비결: GRIP 김한나 대표 인터뷰

2년 간 450배 성장,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리승환: 자기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김한나: 1인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그립’ 대표 김한나입니다. 리승환: 1인,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이 뭐죠? 김한나: 누구나 라이브로 홈쇼핑 호스트처럼 방송하며, 물건을 팔 수 있는 앱입니다. 리승환: 오, 신기하네요. 잘 되고 있나요? 김한나: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이미 앱 다운로드가 200만을 넘었습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2년이 넘었는데, 2년간 거래액이 … [Read more...] about 1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GRIP, 2년간 450배 성장한 비결: GRIP 김한나 대표 인터뷰

대한민국을 뒤바꾼 선거들: 선거로 읽는 한국 정치사

2021년 7월 22일 by 임예인

대한민국을 뒤바꾼 선거들: 선거로 읽는 한국 정치사

선거철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어느덧 선거 시즌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특히 2022년은 대선과 지방선거가 함께 열리는 해이기에 더욱 의미가 큽니다. 민주당은 비교적 무난하게 경선 레이스에 진입한 상황인데요, 흥미로운 건 국민의힘입니다. ‘30대 당대표’의 등장과 당외 인사가 지지율 1위를 달리는 현상에 대해 다양한 우려와 기대의 목소리가 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처럼 새로워 보이는 현상도 살펴보면 과거의 반복인 경우가 많습니다. ‘40대 기수론’이나 ‘제3지대론’은 선거 때마다 거의 항상 … [Read more...] about 대한민국을 뒤바꾼 선거들: 선거로 읽는 한국 정치사

몬스터 에너지는 어떻게 620배로 주가가 올랐을까?

2021년 7월 21일 by 마시즘

몬스터 에너지는 어떻게 620배로 주가가 올랐을까?

스티브 잡스가 펩시의 CEO를 애플에 앉힐 때의 이야기다. 그가 영입하고 싶은 이의 이름은 존 스컬리(John Sculley). 그 유명한 코카콜라 펩시의 블라인드 테스트 캠페인을 기획한 사람이다. 잡스가 보낸 헤드헌터들이 줄줄이 함흥차사가 되자 잡스 본인이 움직였다. 그러나 면전에서 존 스컬리가 애플 CEO 자리를 거부하자 잡스가 한 마디를 날렸다. 설탕물이나 팔면서 남는 인생을 보내고 싶습니까? 아니면 세상을 바꿀 기회를 붙잡고 싶습니까? Do you want to sell sugar … [Read more...] about 몬스터 에너지는 어떻게 620배로 주가가 올랐을까?

초보 투자자들이 ‘로또 주식’에 손대기 쉬운 이유

2021년 7월 21일 by 피우스

초보 투자자들이 ‘로또 주식’에 손대기 쉬운 이유

※ Klement on Investing에 기고된 「Analysts playing the lottery (stocks)」를 번역한 글입니다. 소위 '먹물'들은 사람들이 로또를 사는 모습을 보면서 "수학을 모르는 사람들이 내는 세금"이라고 비하하곤 한다. 틀린 말은 아니다. 로또는 약간의 재미를 가져다주긴 하지만, 잭팟을 터뜨릴 확률은 극히 낮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돈을 잃기 때문이다. 흡연과 비슷하다고도 할 수 있다. 한 번은 재미로 피울 수 있지만, 니코틴에 중독되어 장기간 … [Read more...] about 초보 투자자들이 ‘로또 주식’에 손대기 쉬운 이유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152
  • Page 153
  • Page 154
  • Page 155
  • Page 156
  • …
  • Page 1584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