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아무것도 안 하면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될 테니까

2022년 5월 19일 by 호사

아무것도 안 하면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될 테니까

머리 위에 100kg짜리 쇳덩이를 얹어 놓은 듯 무거웠다. 땅 아래에서 누가 발목을 힘껏 잡아당기는 듯 몸이 아래로 아래로 가라앉았다. 겨우 몸을 추슬러 집에 도착하니 저녁 8시 20분. 인생의 많은 시간을 길에 쏟아부어야만 하는 경기도민에게는 흔한 일이다. 다 놓아 버리고 이불 위에 몸을 내던지고 싶었지만 시간이 빠듯했다. 옷을 갈아입고, 손을 씻고, 밥을 먹고, 양치를 하고 다시 집을 나선다. 저녁 9시 마지막 요가 수업을 맞추기 위해서 서둘러 발걸음을 옮겼다. 앞 수업을 끝내고 … [Read more...] about 아무것도 안 하면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될 테니까

2022 대선, 노동을 묻다: 전혜원 인터뷰 2/2

2022년 5월 18일 by 임예인

2022 대선, 노동을 묻다: 전혜원 인터뷰 2/2

「2022 대선, 노동을 묻다: 전혜원 인터뷰 1/2」에서 이어집니다. 동일노동 동일임금으로의 임금체계 개편이 어려웠던 이유 ​임예인: 연공서열제가 오히려 노동 불평등을 심화하고 있는 셈이네요. 전혜원: 사실 연공서열제는 한 기업 내에서도 동일노동 동일임금과 충돌합니다. 같은 일을 해도 연차가 높은 사람한테 높은 임금을 주니까요. 비정규직을 쓰는 유인을 줄이고 대기업-중소기업 간 임금격차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노동시장 상층부를 개혁하는 일도 적절하게 함께 추진했어야 … [Read more...] about 2022 대선, 노동을 묻다: 전혜원 인터뷰 2/2

2022 대선, 노동을 묻다: 전혜원 인터뷰 1/2

2022년 5월 18일 by 임예인

2022 대선, 노동을 묻다: 전혜원 인터뷰 1/2

문재인 정부의 노동 정책에 대한 평가는 엇갈린다. 최저임금 만원, 근로시간 단축,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굵직한 노동 현안에서 나름 중요한 전진을 이뤄냈지만, 결국 최저임금은 만원에 미치지 못했고, 근로시간 단축이나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노동 안정 등의 과제도 완성에 이르지 못했다. ​한편에서는 역풍도 불었다.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는 ‘공정’ 담론과 부딪쳤고, 최저임금 인상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부담이 되고 있다는 목소리도 높았다. 근로시간 단축이 기업의 자율적 성장을 방해한다는 얘기도 … [Read more...] about 2022 대선, 노동을 묻다: 전혜원 인터뷰 1/2

바샤커피는 어떻게 커피계의 에르메스가 될 수 있었나?

2022년 5월 18일 by 마시즘

바샤커피는 어떻게 커피계의 에르메스가 될 수 있었나?

더현대서울에는 3대 명품이 없다. 에.루.샤(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가 빠진 자리에는 그 대신 문구샵, 책방, 라면 팝업존이 들어왔다. 그런데 사람들은 오히려 물밀듯이 더현대를 찾았다. 왜 그랬을까? 그 중심에는 ‘저렴한 럭셔리(Affordable luxury)’가 있다. 오늘은 명품백 대신 ‘명품 드립백’을 파는 전략으로 단 3년 만에 싱가포르 최고의 카페로 자리 잡은 브랜드. ‘바샤커피’의 이야기다.   싱가포르에 가면 꼭 이 커피를 맛봐야 한다 바샤커피(Bacha … [Read more...] about 바샤커피는 어떻게 커피계의 에르메스가 될 수 있었나?

애플의 포장에 담긴 심리학

2022년 5월 18일 by 피우스

애플의 포장에 담긴 심리학

※ Trung Phan이 기고한 「The psychology of Apple packaging」을 번역한 글입니다. 애플은 거의 20억 대의 아이폰을 팔아 치웠다. 인간의 심리를 잘 이해하고 있는 애플은, 새로운 아이폰 모델을 산 사람들의 언박싱 경험이 생생하게 기억에 남도록(그리고 상자를 버리지 못하도록) 포장을 설계했다. 스티브 잡스는 2007년 1월 첫 번째 아이폰을 발표했다. 발표 당시 그는 애들이 이 기기에 대해 200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 또는 등록했다고 … [Read more...] about 애플의 포장에 담긴 심리학

성심당에서 아직도 튀김소보로만 사가신다고요?

2022년 5월 18일 by 소매넣기

성심당에서 아직도 튀김소보로만 사가신다고요?

혹자는 대전을 첨단 과학의 도시라고 부릅니다. 카이스트와 연구단지가 있거든요. 그런데 요즘 알게 된 충격적인 사실 하나. 요즘 사람들, 대전을 노잼 도시라고 부른다면서요? 대전 출신으로서 소신 발언하자면, 대전은 노잼 도시까지는 아닌 것 같아요. 그냥 매일매일이 평온한 곳인 거죠. 그게 그거 아니냐고요? 음··· 아무튼. '노잼 도시' 말고, 대전을 부르는 또 다른 별명이 있어요. 바로 빵의 도시. 대전에는 이름만 들으면 누구나 다 아는 빵집! 대전 최고의 아웃풋! ✨성심당✨이 … [Read more...] about 성심당에서 아직도 튀김소보로만 사가신다고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맛을 살리는 호러적 긴장감

2022년 5월 17일 by 아쉬타카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맛을 살리는 호러적 긴장감

※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 대한 약간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 (Doctor Strange in the Multiverse of Madness, 2022) MCU의 수많은 캐릭터 (앞으로 새로 나올 캐릭터들까지 생각하면 정말 많다)들 가운데 자연스럽게 선호하는 캐릭터들이 있기 마련인데,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 중 하나는 닥터 스트레인지다. 코믹스 속 이미지와 설정만으로도 호기심이 있던 캐릭터였는데,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 [Read more...] about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맛을 살리는 호러적 긴장감

연봉 대부분을 ‘잠’에 투자한 직장인이 뿌듯한 이유

2022년 5월 16일 by 유인규

연봉 대부분을 ‘잠’에 투자한 직장인이 뿌듯한 이유

500,000,000원 집 한 채 가격도, 초호화 명품 가격도, 고급 세단 가격도 아니다. 바로 침대 가격이다. 지난해 11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스웨덴 럭셔리 매트리스 브랜드 해스텐스의 '그랜드 비버더스'를 선보였다. 이 침대 가격은 무려 5억 원. 국내에서 판매되는 침대 중 최고가다. 스웨덴 최고 장인들이 한 땀 한 땀 수작업 제작한 이 제품은 주문을 해도 배송까지 꼬박 반년이 걸린다. 명품 시장에 가려졌지만, 수면 시장은 매년 급성장하고 있다. 한국수면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 [Read more...] about 연봉 대부분을 ‘잠’에 투자한 직장인이 뿌듯한 이유

전 웨이브 CTO, 아마존코리아 이사, 34년 경력의 개발자가 세특에 합류한 이유: 세탁특공대 CTO 필릭스 인터뷰

2022년 5월 16일 by 리승환

전 웨이브 CTO, 아마존코리아 이사, 34년 경력의 개발자가 세특에 합류한 이유: 세탁특공대 CTO 필릭스 인터뷰

Part 1. 화려한 경력의 그가 세탁특공대를 고른 이유 리: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필릭스: 세탁특공대 CTO로 새롭게 합류한 필릭스입니다. 이전에는 아마존코리아에서 국내 IT 대기업 C레벨들을 컨설팅했습니다. OTT 서비스 웨이브의 CTO로 일하기도 했습니다. 리: 연식이 좀 되어 보이는데(…) 개발 경력이 어떻게 되시는지요? 필릭스: 34년간 개발자로 일했습니다. 리: 세상에, 일한 기간만 거의 어지간한 개발자 나이만큼이네요(…) 그러다 어찌 … [Read more...] about 전 웨이브 CTO, 아마존코리아 이사, 34년 경력의 개발자가 세특에 합류한 이유: 세탁특공대 CTO 필릭스 인터뷰

“인플루언서 브랜드”는 왜 잘되기 어려울까?

2022년 5월 16일 by 박진호

“인플루언서 브랜드”는 왜 잘되기 어려울까?

뷰티를 비롯한 모든 산업에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임은 틀림없다. 고객의 최접점에 있는 그들은 소비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구매 유도까지 동시에 이룰 수 있어 최고의 툴로 뽑힌다. 이 때문에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함께 구조를 만들거나 협업하는 사례를 자주 볼 수 있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하면 잘된 브랜드는 거의 없다. 단, 인플루언서가 대표이사인 경우를 제외하고 말이다. 과거에는 대기업이 인플루언서와 공동으로 상품을 기획하고 비전을 … [Read more...] about “인플루언서 브랜드”는 왜 잘되기 어려울까?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87
  • Page 88
  • Page 89
  • Page 90
  • Page 91
  • …
  • Page 1588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