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자신을 3인칭으로 표현할 때 우리는 더 지혜로워진다

2019년 8월 21일 by 뉴스페퍼민트

자신을 3인칭으로 표현할 때 우리는 더 지혜로워진다

※ Aeon의 「Why speaking to yourself in the third person makes you wiser」를 번역한 글입니다. 우리는 소크라테스의 “반성하지 않는 삶은 살 가치가 없다”는 말과 “너 자신을 알라”는 말을 지혜에 이르는 길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자기반성에 이르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이 필요할까요? 단순히 머릿속으로 생각들을 떠올리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이 경우 자신이 평소 습관적으로 하는 생각에 빠지거나, 불필요한 감정에 휩쓸리기 … [Read more...] about 자신을 3인칭으로 표현할 때 우리는 더 지혜로워진다

보고서가 자꾸 반려된다고요?

2019년 8월 21일 by 박소연

보고서가 자꾸 반려된다고요?

보고서의 불규칙성은 글 전체를 망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강박증 유발 사진’이라고 치시면 이런 사진들이 주르륵 나옵니다. 보신 분들 많으시죠? 보고만 있어도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강박증을 겪어본 적 없는 평범한 사람인데 말이에요. 그런데 보고서 중에서도 이런 강박증을 일으키는 글이 많습니다. 평소에 팀장이나 사수가 우리 보고서를 빨간펜으로 난도질한다면, 보고서의 기본적인 규칙을 지키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바로 일관성입니다.   1. 규칙 … [Read more...] about 보고서가 자꾸 반려된다고요?

건강과 맛 모두 사로잡은 비건 맛집 6곳

2019년 8월 20일 by 망고플레이트

건강과 맛 모두 사로잡은 비건 맛집 6곳

우리나라에도 요즘 베지테리언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베지테리언이 있지만 비건은 고기는 물론 우유, 버터, 계란 등 동물성 식품을 일절 먹지 않는다고 해요. 동물성 식품뿐 아니라 동물 실험이나 동물에게서 원료를 얻은 제품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비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비건 전문 맛집을 소개할게요!   플랜트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130-43 다양한 국적, 입맛을 지닌 사람들이 모여있는 이태원. 그곳에서 100% 비건 음식과 디저트로 … [Read more...] about 건강과 맛 모두 사로잡은 비건 맛집 6곳

당신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디지털 증거

2019년 8월 20일 by 멘탈경험디자이너 조명국

당신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디지털 증거

저는 제 직업의 특성상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을 많이 보았고, 그로 인해서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특징들을 많이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디지털로 나타나는 모습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만약 이 글을 읽는 분이 제가 소개한 모습을 보인다면 자신을 잠시 돌아보고 좀 더 편안해질 방법을 찾기를 바랍니다. 또한 내가 아니라 다른 사람이 이 모습들을 보인다면 따뜻한 손길과 말을 건네주길 바랍니다. 주의를 드리고 싶은 것은 저의 관찰했다는 결론이 100% 맞다고 주장하는 것이 … [Read more...] about 당신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디지털 증거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는 중국의 소금 섭취량

2019년 8월 20일 by 고든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는 중국의 소금 섭취량

중국의 소금 섭취량이 이전보다 다소 감소했지만, 여전히 세계 최고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런던 퀸메리대학(Queen Mary University)의 연구팀은 《미국심장학회지(Journal of the American Heart Association, JAHA)》에 발표한 메타 분석 및 체계적 문헌 고찰을 통해 중국 성인의 소금 섭취량이 권장 섭취 상한선인 하루 5g의 두 배가 넘는 10g 이상이라고 밝혔습니다. 심지어 3–6세 섭취량도 하루 5g에 달하고, 이보다 나이가 많은 소아에서도 하루 … [Read more...] about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는 중국의 소금 섭취량

종로에서 뺨 맞았을 때

2019년 8월 20일 by 왕고래

종로에서 뺨 맞았을 때

엄마는 모르면 가만히 좀 있어! 되는 일 참도 없다고 생각되던 시절. 걱정 서린 엄마의 얼굴에 대고 난데없는 짜증을 뱉었습니다. 집으로 막 들어서던 길이었어요. 취업과 연애 모두 연패 스코어를 쌓아가던, 당시의 여느 일상처럼 어두운 낯빛을 하고 말이죠. 사실 그날은 집으로 들어서기 전에 몇 가지 사건을 더 겪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진상 손님을 만나 전에 없던 치욕감을 맛봤고, 집으로 돌아오는 버스에서 얼큰히 취한 아저씨의 과녁이 됐습니다. 소심한 저는 그 장면에선 아무 말도 … [Read more...] about 종로에서 뺨 맞았을 때

[초보 마케터, 검색 광고로 살아남기] 전 주임은 과연 ‘검색 광고 전투’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2019년 8월 20일 by 네와브

[초보 마케터, 검색 광고로 살아남기] 전 주임은 과연 ‘검색 광고 전투’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검색 광고는 휴전 없이 24시간 내내 전투 중이다 안타까운 일이다. 다른 전투는 학습(페이스북, 구글의 경우 세팅한 광고는 학습을 통해 광고 최적화를 꾀할 수 있다)이라는 시간을 갖지만, 안타깝게도 검색 광고 전투에서의 학습은 없다. 오로지 사람의 몫이다. 매출 공식 *주(전환 수{(전환 수 = 클릭 수(클릭 수 = 노출 수 X 클릭률) X 전환율} X 객단가) 에 의해서 몇 위를 얼마 동안 점유할 것인가의 전투 속에서 매 순간 사람에 의한 의사결정이 일어난다. 노출 위치 1위인 … [Read more...] about [초보 마케터, 검색 광고로 살아남기] 전 주임은 과연 ‘검색 광고 전투’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당신이 취업이 안 되는 이유

2019년 8월 20일 by 상추꽃

당신이 취업이 안 되는 이유

오랜 취업 준비 기간을 거쳐보니 나 포함 많은 문과생 젊은이가 왜 취업난 속에 허덕이는지 알 것 같다. 이에 내가 여러 시행착오 끝에 깨닫게 된 몇 가지 필수 포인트를 알려주고자 한다. 기업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방향을 잘 잡는 것이 시간 단축에 중요할 테니 말이다. 1. 경험이 부족하다. 맞다. 경력직을 뽑는 것은 아니지만 아쉽게도 당신들은 신입 입사를 위한 경험이 부족하다. 사기업은 물론이거니와 NCS 도입에 박차를 가한 요즘 공기업들의 채용 공고를 본 적이 있다면 알 것이다. … [Read more...] about 당신이 취업이 안 되는 이유

공감 능력 부족한 신문, 독자가 공감할까

2019년 8월 20일 by 단비뉴스

공감 능력 부족한 신문, 독자가 공감할까

아담 스미스의 경제 이론은 '사람은 자신과 관련이 적은 사안에 공감하지 못한다'는 전제에서 출발한다. 그는 《도덕감정론》에서 중국의 재난에 유럽인의 관심이 적은 이유를 설명했다.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사람이 사는 청 제국이 통째로 지진에 삼켜졌다고 가정해보자. 그리고 그쪽 세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어느 유럽 사람에게 이 끔찍한 재난 소식이 무슨 영향을 끼칠지 생각해보자. […] 그는 그럴 듯한 철학적 의례를 거치고 인도적인 감상을 적당히 표현한 뒤,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제 일상으로 … [Read more...] about 공감 능력 부족한 신문, 독자가 공감할까

‘오늘의집’은 어떻게 콘텐츠와 커머스 모두를 잡을 수 있었을까?

2019년 8월 20일 by 생각노트

‘오늘의집’은 어떻게 콘텐츠와 커머스 모두를 잡을 수 있었을까?

4년간 살던 동네를 떠나 새로운 동네로 이사했습니다. 새로 이사한 집은 기존에 살던 집보다 연식은 훨씬 오래됐지만 그 대신 공간이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사할 집을 알아보기 위해 발품을 팔 때, 이 집을 보자마자 맘에 쏙 들었고, 꼭 이 집에서 살아야겠다 싶어 당일에 바로 계약했던 집이죠. 좁은 신축보다는 오래됐더라도 넓은 집에서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찰나에 발견한 집이었습니다. 이전보다 넓은 집으로 이사한 덕분에 방을 꾸미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의 제 방은 ‘생활필수품’만 … [Read more...] about ‘오늘의집’은 어떻게 콘텐츠와 커머스 모두를 잡을 수 있었을까?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437
  • Page 438
  • Page 439
  • Page 440
  • Page 441
  • …
  • Page 1589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