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자본주의의 몰락이 다가왔다고?

2019년 10월 25일 by 김동주

자본주의의 몰락이 다가왔다고?

가끔 여기저기 번역하는 Marketwatch의 기사 「Death of 'Soul of Capitalism': Bogle, Faber, Moore」를 번역해보았습니다. 원제를 직역하면 ‘자본주의 영혼의 죽음’인데, 영혼의 죽음보다 자분주의의 몰락이라는 표현이 더 자연스러워 보여서 의역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자본주의의 몰락에 다양한 근거를 제시합니다. 몇 가지 추려보면, 미국은 외채가 너무 많아서, 결국 외국은 미국 채권을 갑자기 팔기 시작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것을 팔기 … [Read more...] about 자본주의의 몰락이 다가왔다고?

펭수, 탈 쓰고 살아가는 모든 어른이에게

2019년 10월 24일 by 곽팀장

펭수, 탈 쓰고 살아가는 모든 어른이에게

남극에서 온 10살 펭귄, 펭수 EBS 연습생인 펭귄 캐릭터 '펭수'의 시대입니다. 펭수는 우리가 기존에 알던 캐릭터와 다릅니다. 시도 때도 없이 EBS 사장님 성함인 '김명중'을 외치고 여차하면 KBS 이적설을 언급하기도 합니다. 귀여운 겉모습과 다르게 하고 싶은 말 다 하고 사는 펭수의 차별적인 캐릭터는 큰 화제가 되면서 유튜브 채널 흥행은 물론 타 방송국에 패널로 출연하는 등 독보적인 행보가 이어집니다. 본래 10대를 타깃으로 한 교육방송이지만 펭수 캐릭터의 팬층만큼은 … [Read more...] about 펭수, 탈 쓰고 살아가는 모든 어른이에게

소매업의 종말: 이발소에서 들은 이야기

2019년 10월 24일 by Nasica

소매업의 종말: 이발소에서 들은 이야기

저는 서민답게 이발을 동네 나이스가이에서 8,000원 내고 합니다. 추석 직전 휴가 때 한가한 나이스가이에서 이발을 했는데, 이용사 아저씨와 아주머니께서 잡담하시더군요. 아주머니: 아는 백화점 사람이 그러는데 이번 추석이 역대 최악이래. 손님이 아예 없대. 아저씨: 그걸 누구 탓을 해야 하나? 아주머니: 뭐 문재인 탓을 해야지. 아저씨: (웃으며) 그게 그 사람 탓인가? 요즘 누가 백화점에서 사나? 다 온라인에서 사지 않아? 아주머니: (웃으며) 그래도 탓할 사람이 … [Read more...] about 소매업의 종말: 이발소에서 들은 이야기

“사람 쓰기 왜 이렇게 힘드냐” 스타트업에 꼭 필요한 노동법을 알려준다

2019년 10월 24일 by 픗픗아카데미

“사람 쓰기 왜 이렇게 힘드냐” 스타트업에 꼭 필요한 노동법을 알려준다

동영상 퍼스트. 픗픗 온라인 아카데미는 이 정신을 실현하고자 ㅍㅍㅅㅅ에서 런칭한 서비스입니다. 그간 진행해온 강연을 영상으로 그대로 옮기는 게 주 골자입니다. 이 과정에서 기존 온라인 강의의 단점은 희석되고 새로운 장점이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온라인 강의의 단점이었던 지루함은 희석되고, 현장 강의의 생생함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게 되었죠. 여기에 ㅍㅍㅅㅅ는 우리만의 강점을 덧붙이려 합니다. 잘 정리된 텍스트로 보기 쉽게 전달하는 것이죠. 매월 2회 업로드되는 이 콘텐츠는 … [Read more...] about “사람 쓰기 왜 이렇게 힘드냐” 스타트업에 꼭 필요한 노동법을 알려준다

액션을 위한 이탈률을 확인했다면, 어떻게 개선해야 할까요?

2019년 10월 24일 by 빅인사이트

액션을 위한 이탈률을 확인했다면, 어떻게 개선해야 할까요?

지난 1, 2편 글에서는 이탈률 데이터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이탈률 관련 마지막 순서로, 앞서 확인한 이탈률을 줄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웹사이트 방문 유저는 1,000명인데, 이탈률이 50%입니다. 어쩌죠?” 고객에게 원하는 정보를 제대로 보여주고 계신가요? 액션을 위한 이탈률을 확인했다면, 어떻게 개선해야 할까요? 웹사이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탈률을 개선하는 방법을 크게 아래의 다섯 가지 항목으로 분류해보았습니다. 각각 하나씩 살펴보도록 … [Read more...] about 액션을 위한 이탈률을 확인했다면, 어떻게 개선해야 할까요?

광고 회사 종류를 알아보자!

2019년 10월 24일 by 백종도

광고 회사 종류를 알아보자!

광고 회사도 다양한 분야가 있으나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과 시너지가 중요해지면서 각 영역의 경계가 모호해진 것은 사실이다. 캠페인의 달성을 위해서라면 필요한 모든 것을 활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회사마다 집중하는 분야와 대략적인 이미지는 형성되어 있다.   종합 광고 대행사 일명 종대사라고도 한다. 흔히 주위 광고 회사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광고 회사 다닌다고 하면 제일기획, 대홍기획, 이노션 등 해당 회사명들이 많이 언급될 것이다. 사실 종대사는 업계에서 최고의 … [Read more...] about 광고 회사 종류를 알아보자!

『중공업 가족의 유토피아』: 글로벌 경기 변동과 한국 조선업의 흥망성쇠

2019년 10월 24일 by 최병천

『중공업 가족의 유토피아』: 글로벌 경기 변동과 한국 조선업의 흥망성쇠

1. 양승훈 교수의 『중공업 가족의 유토피아』를 드디어 봤다. 320쪽,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감 분량은 250쪽 정도에 가깝다. 판형이 작고 주간지-월간지처럼 르포형 서술이기에 쉽게 읽힌다. 내용을 볼 때 산업도시 거제와 조선업에 관한 문화 사회학에 가까운 책이다. 저자 생각인지 편집자 생각인지는 모르겠지만 ‘중공업 가족’ 및 ‘산업도시 거제’를 부각한 출판 전략은 매우 적절했다. 양승훈 교수는 거제 대우조선에서 5년간 근무했고, 학부는 정치학, 대학원은 문화인류학을 전공했다. 책 … [Read more...] about 『중공업 가족의 유토피아』: 글로벌 경기 변동과 한국 조선업의 흥망성쇠

당신을 갉아먹는 습관성 자학

2019년 10월 24일 by 호사

당신을 갉아먹는 습관성 자학

내 주변에는 소문난 ‘프로 자학러’가 한 명 있다. 내가 느낀 M은 세상 만물에 대한 관심도 많고, 통찰력도 뛰어난 사람이다. 그런데 언젠가부터인가 M을 만날 때면, 마음 한구석이 불편했다. M과의 대화 끝에는 늘 스스로를 향한 자학의 맛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자신을 무능하고, 소극적인 인간이라고 단정 짓고 깎아내리는 게 일상이었다. 처음에는 심각한 문제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거라 생각했다. 나를 비롯한 지인들은 반사적으로 어떻게든 M을 치켜세우기 바빴다. 사랑하는 M을 어떻게 해서든 수렁에서 … [Read more...] about 당신을 갉아먹는 습관성 자학

무료의 영역을 유료화로 혁신한 브랜드

2019년 10월 23일 by 밤은부드러워

무료의 영역을 유료화로 혁신한 브랜드

어느 정도의 팁이 적당할까? 해외여행을 다니며 느끼는 곤란 중에 하나는 팁과 관련된 경험입니다. '팁이야 뭐 대충 2–3달러 주면 되지'라고 말할 수 있으나 또 그렇게 쉽지만은 않은 경우가 있죠. 예전 하루키 에세이에서 본 구절을 언뜻 기억해보면, '팁이란 무릇 액수에 상관없이 자신감 있고 리드미컬하게 건네주어야 하는 게 핵심이다.'라는 취지의 글을 본 것 같은데, 역시 하루키다운 멋있는 일반화라 생각이 들었죠. 하지만 평범을 넘어선 매우 좋음과 매우 나쁨의 양극단의 예외 케이스를 … [Read more...] about 무료의 영역을 유료화로 혁신한 브랜드

내 글을 ‘클릭’하게 할 제목을 짓는 7가지 방법

2019년 10월 23일 by 고석균

내 글을 ‘클릭’하게 할 제목을 짓는 7가지 방법

누군가가 콘텐츠에 대해서 제게 문의를 주시면, 늘 먼저 꺼내서 보여드리는 사진이 있습니다. 종로 밤거리 사진이죠. 사진을 받은 분들은 갑자기 왜 야경 사진을 주는지 의아해하십니다. 사진 공유 후 사진을 드린 이유로 저는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네. 그게 지금 우리가 만드는 콘텐츠의 현 상황입니다. 저 사진 속에는 수많은 네온사인과 간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같이 밝습니다. 마치 밝기 대회라도 하는 듯 옆 간판과 경쟁합니다. 수많은 사람이 간판을 보고 식당에 들어갑니다. 사람이 더 많이 … [Read more...] about 내 글을 ‘클릭’하게 할 제목을 짓는 7가지 방법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409
  • Page 410
  • Page 411
  • Page 412
  • Page 413
  • …
  • Page 1588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