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모든 사람은 날마다 뭔가 파는 세일즈맨이다: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저자 브랜드보이 인터뷰

2019년 10월 30일 by 리승환

모든 사람은 날마다 뭔가 파는 세일즈맨이다: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저자 브랜드보이 인터뷰

이승환(ㅍㅍㅅㅅ 대표, 이하 리): 어쩌다가 책을 쓰게 됐습니까? 브랜드보이(『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저자): 예전에 3년 정도 준비했던 책이 있었어요. 나름 메이저 출판사와 작업을 했는데, 계속 수정하다가 결국 엎어졌어요. 여러 이유가 있었지만, 제가 SNS 활동을 하지 않는다는 게 제일 컸어요. 자꾸 하라고 하는데 쿨하게 거절했거든요. 제가 순진했죠. 첫 책인데 제가 누군지 아는 사람도 없고… 그게 브랜드보이를 시작한 계기이기도 했어요. 리: 그래서 이번 책에서는 대중이 알 … [Read more...] about 모든 사람은 날마다 뭔가 파는 세일즈맨이다: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저자 브랜드보이 인터뷰

이메일만 봐도 일 잘하는 사람인지 알 수 있다

2019년 10월 30일 by 김화초

이메일만 봐도 일 잘하는 사람인지 알 수 있다

업무를 하다 보면 이메일을 쓰는 경우가 많다. 이때 술술 읽히는 이메일이 있고 두 번, 세 번 읽어도 무슨 내용인지 파악이 안 되는 이메일이 있다. 당연히 한 번 읽었을 때 어떤 내용인지 파악이 쉬운 이메일이 훨씬 더 빨리 회신받을 확률이 높다. 반면에 내용 파악이 어려운 이메일은 어떻게 답장해야 하는지 고민하다가 우선순위에 밀려 결국 잊고 지나치게 만드는 경우가 있다. 일과 시간 중 이메일 업무에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이 시간을 절감하고 칼퇴하기 위해서는 수신자와 발신자가 … [Read more...] about 이메일만 봐도 일 잘하는 사람인지 알 수 있다

아주 작은 성취 맛보기: 큰 목표일수록 잘게 썰어라

2019년 10월 30일 by 스테르담

아주 작은 성취 맛보기: 큰 목표일수록 잘게 썰어라

자신을 괴롭히는 가장 쉬운 방법 '자괴감'은 스스로 부끄러움을 느끼는 마음이다. 내가 밉고, 하찮게 느껴지고. 내가 나에게 실망하는 그 순간. 사실, 하루에도 우리는 얼마나 자주 자괴감을 느끼는가. 때론 그게 아주 당연하고 익숙한 것으로 느껴지기까지 한다. '내 주제에 무슨', '내가 그렇지 뭐…'라고 읊조리는 마음의 목소리는 언제나 그렇듯 꽤 조곤조곤하다. 그런데 자신을 그렇게 괴롭히는 때를 돌아보면 대개 높은 목표를 세워 놓고 그것을 이루지 못했을 때다. 감정에 욱해서, 누군가에게 … [Read more...] about 아주 작은 성취 맛보기: 큰 목표일수록 잘게 썰어라

우리가 더 자주 말해야 할 문장

2019년 10월 29일 by 피우스

우리가 더 자주 말해야 할 문장

※ Calibrating Capital의 「3 Words We Should Say More Often」을 번역한 글입니다. “사랑해”는 아니다. ​ 우리가 더 자주 말해야 하는 문장은 “나는 모른다.”라고 생각한다. ​개인으로서, 부모로서, 조언자로서, 스승으로서, 친구로서, 리더로서, 직원으로서 그래야 한다는 뜻이다. ​이 말을 자주 할수록, 우리는 모든 걸 알 길은 없다는 사실을 진정으로 깨닫는다. ​우리는 삶에서 모든 것이 분명하길 원한다. 계획을, 전망을, 결과를 … [Read more...] about 우리가 더 자주 말해야 할 문장

은행느님이 스타트업의 지원군으로 나섰다, IBK기업은행의 스타트업 지원사업 ‘IBK창공(創工)’

2019년 10월 29일 by ㅍㅍㅅㅅ (PPSS)

은행느님이 스타트업의 지원군으로 나섰다, IBK기업은행의 스타트업 지원사업 ‘IBK창공(創工)’

스타트업은 낭떠러지다 링크드인 창업자 리드 호프먼은 말했다. 스타트업이란 “부품을 안고 절벽에서 뛰어내린 다음, 땅에 추락하기 전에 비행기를 조립해 날아오르는 일”과도 같다고. 자본이 부족한 소규모 스타트업에게는 더욱 그렇다. 어디서든, 어떻게든, 얼마가 됐든 투자를 끌어오고, 그 깨알만 한 투자금으로 깨알만 한 단위서부터 사업을 벌이고 매출을 발생시키고, 그러다 돈이 다 떨어지면 어떻게든 또 투자를 끌어오고… 그렇게 손익분기점을 맞추기를 무한히 반복하는, 마치 무간지옥과도 같은 … [Read more...] about 은행느님이 스타트업의 지원군으로 나섰다, IBK기업은행의 스타트업 지원사업 ‘IBK창공(創工)’

다낭 여행, 밤에는 어디서 놀지? 낭만적인 다낭의 밤 나들이 코스

2019년 10월 29일 by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다낭 여행, 밤에는 어디서 놀지? 낭만적인 다낭의 밤 나들이 코스

호이안에 위치한 안방 비치에서 신나게 수영도 하고, 다낭 시내를 돌아다니고, 숙소에서 쉬다 보면, 어느새 다낭 여행 끝? 다낭에서는 밤늦게까지 놀 만한 곳을 찾기 어렵다고요? 때로는 로맨틱, 때로는 열정적인 다낭 야경 투어의 모든 것! 지금부터 같이 다녀볼까요?   서울 한강만큼 로맨틱하다! 다낭 한강 제대로 즐기기 다낭에도 한강이 있어요. 낮에는 누런 흙탕물이라 볼품없을 수 있어도 밤이 되면 또 다른 모습으로 탈바꿈한답니다. 그게 바로 밤의 다낭 한강을 찾아야 하는 … [Read more...] about 다낭 여행, 밤에는 어디서 놀지? 낭만적인 다낭의 밤 나들이 코스

집에서 찾은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

2019년 10월 29일 by 김도희

집에서 찾은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

엄마, 대학교 입학을 위해 서울로 이사를 온 지 어느새 10년이 되었어요. 천정부지로 치솟은 집값에 내 집 마련은 꿈도 꾸지도, 꿈도 꿔본 적도 없어요. 전 세계에서도 손에 꼽을 만치 집값이 비싼 서울에서, 내 한 몸 누울 공간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했었으니까요. 입학하자마자 자취생활을 시작한 저는 발품을 팔아 내 몸 하나 누일 공간을 찾아 이리저리 뛰어다녔죠. 6개월에서 길면 2년, 계약 기간이 끝날 때마다 집을 옮겨야 했어요. 매번 집을 옮길 때마다 마음에 쏙 드는 … [Read more...] about 집에서 찾은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

〈82년생 김지영〉: 이만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저는 왜 엉망일까요

2019년 10월 29일 by 한승혜

〈82년생 김지영〉: 이만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저는 왜 엉망일까요

전에 누군가 이런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페이스북 보면 승혜 님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것 같아요. 정말 다들 그렇게 생각할걸요?” 스스로를 그렇게 바라본 적이 따로 없었기 때문에 들으면서 조금 놀랐는데, 생각해보면 정말 다들 그럴 수도 있을 것 같다. 사실 이만하면 살만하다고 생각한다. 아픈 데 없고, 사지 멀쩡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해 제도권에 안정적으로 편입했고, 집도 있고, 차도 있고, 아이도 둘이나 있고, 그것도 아들딸 골고루 있어서 아들만 있으면 '딸을 낳아야지' 딸만 … [Read more...] about 〈82년생 김지영〉: 이만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저는 왜 엉망일까요

광고주 갑질 유형 7가지

2019년 10월 29일 by 백종도

광고주 갑질 유형 7가지

한때 대한민국 광고계를 들썩이게 하고 여러 광고 종사자의 자존감에 스크래치를 냈던 물병 사건이 생각난다. 회사는 업계 관행상 언급할 수 없었고, 팀장 직원들은 참아야 했다. 그리고 광고는 계속된다. 월급 주는 외부 사장님, 대행하는 회사 광고대행사. 이러한 사건, 생각, 단어만 보아도 광고회사는 철저한 '을'이고 AE들도 '을'이다. 간혹 AE들의 술자리 및 모임에서는 어느 광고주가 더 진상인지 에피소드를 얘기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광고주 진상 배틀 타이틀을 걸고 누가 더 … [Read more...] about 광고주 갑질 유형 7가지

워라밸, 이제 좀 지겨워요

2019년 10월 28일 by 김영학

워라밸, 이제 좀 지겨워요

워라밸은 개인의 이해 충돌 때문에 나타난다. 성장을 위한 적절한 시간 투자와 노력 그리고, 빨리 일을 끝내고 원하는 또 다른 무언가를 하고 싶은 마음이 끊임없이 부딪히기 때문이다. 아이러니한 것은 이 둘이 매일같이 싸운다는 것이다. 그리고 매일 다른 놈(?)이 이긴다. 좀처럼 결판이 나질 않는다.   애초부터 회사에 있도록 계약된 몸이에요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최소 8시간은 회사에 있어야 한다. 그렇게 회사와 약속(계약)을 했고, 그 시간만큼은 준수해야 한다. 이미 연봉 … [Read more...] about 워라밸, 이제 좀 지겨워요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407
  • Page 408
  • Page 409
  • Page 410
  • Page 411
  • …
  • Page 1588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