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채식주의자, 마트에 가다

2020년 11월 25일 by 현우

채식주의자, 마트에 가다

집 근처에 대형마트와 생협이 있다. 장을 보기 위해 주로 대형마트에 들르고 때론 생협에 들르기도 한다. 이왕이면 생협에서 장을 보고 싶지만 마트에 방문하는 이유가 있다. 다양한 고품질 상품이 한데 모여 있기에 간편하게 장을 볼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다. 대형마트는 다양한 식품을 보유했다. 반면 채식주의자가 구입할 수 있는 식품이 단 하나도 비치되지 않은 코너가 있기도 하다. 대형마트에서 코너별로 장 보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신선식품 가장 많은 시간을 … [Read more...] about 채식주의자, 마트에 가다

알파벳이 배당주가 될 수 있을까?

2020년 11월 25일 by 피우스

알파벳이 배당주가 될 수 있을까?

※ Sure Dividend의 「Will Alphabet Stock Ever Pay A Dividend?」를 번역한 글입니다. 배당 투자자들은 헬스케어, 유틸리티, 필수 소비재 등 다양한 시장 부문에서 우량 배당주를 찾을 수 있다. 하지만 기술 부문에는 여전히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형주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 알파벳(GOOG; GOOGL)은 S&P 500 지수에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약 90개 종목 중 하나이다. 알파벳이 한 번도 배당금을 지급한 적이 없는 … [Read more...] about 알파벳이 배당주가 될 수 있을까?

은행 앱만 열면 화가 난다

2020년 11월 24일 by 글쓰는 워커비

은행 앱만 열면 화가 난다

얼마 전 동아닷컴에서 아주 흥미로운 기사를 냈다. 모두 알고는 있었지만 귀찮으니까 딱히 문제 삼지도 않는, 바로 은행 앱 문제였다. 앱 많기로 유명한 KB국민은행의 앱 출시 전략에 많이 궁금했을 터. 이와 관련해서 국민은행 고위관계자의 전언에 따르면 “모바일 앱 기반에서 인터넷은행과의 싸움에서 밀리지만 다음 세대에서의 경쟁을 위해 콘텐츠를 계속 만들고 더 많은 앱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힌 것을 보면 앞으로도 이런 전략을 고수하겠다는 심산이다. 사실 이 문제는 비단 KB만의 문제가 … [Read more...] about 은행 앱만 열면 화가 난다

왜 난 쓰지도 않을 ‘별다방 다이어리’에 집착할까?

2020년 11월 24일 by 호사

왜 난 쓰지도 않을 ‘별다방 다이어리’에 집착할까?

굳이 달력의 날짜를 보지 않아도 연말이 왔다는 걸 느끼는 시그널이 몇 가지 있다. 핼러윈 장식이 빠지기 무섭게 크리스마스 장식이 선수 교체를 한 상점의 쇼윈도를 볼 때. 또 올해가 가기 전에 얼굴을 보자며 송년회 약속을 잡는 사람들의 연락을 받았을 때.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영화의 예고편을 볼 때. 나는 올해가 또 마무리되어가는구나 느낀다. 동시에 쓸쓸함과 설렘이 교차하는 묘한 상태가 되곤 한다. 사실 연말을 알리는 여러 시그널 중 내 마음의 살갗에 확 와 닿는 신호는 따로 있다. 바로 … [Read more...] about 왜 난 쓰지도 않을 ‘별다방 다이어리’에 집착할까?

유튜브 ‘뒷광고’ 논란, 그 이후 일어날 일에 대하여

2020년 11월 24일 by 김건우

유튜브 ‘뒷광고’ 논란, 그 이후 일어날 일에 대하여

유튜브 뒷광고 파동 이후 한동안 잘 나가던 유튜버, 크리에이터의 채널에 블랙이 떴다. 여전히 조용한 채널도 있는가 하면, 다시 시작하는 사람도 있다. 물론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일반화할 수 없지만, 대부분 자숙? 이란 표현으로 잠시 조용하다. 머리를 산발하고, 어두운 표정으로 허공에 시선을 두듯 사과 메시지를 보내던 그들은 바로 전날까지, 직전 영상까지 성공한 사람의 표본이었고 너도나도 함께하고자 찾아오던 사람이었다. 잘못은 순식간에 명성을 앗아갔다. 지금은 어떻게 지내나 궁금한 사람도 있는 … [Read more...] about 유튜브 ‘뒷광고’ 논란, 그 이후 일어날 일에 대하여

연대할 수 있는 용기: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

2020년 11월 24일 by 아쉬타카

연대할 수 있는 용기: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

에런 소킨이 각본과 연출까지 맡은 넷플릭스 영화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 (The Trial of the Chicago 7)〉(2020)은 1968년 시카고에서 벌어졌던 시위대와 경찰 간의 충돌 이후 시위 주동자 7명을 두고 열렸던 재판을 바탕으로 한다. 에런 소킨의 이 영화가 다른 일련의 영화들과 조금 다른 점이라면 재판 과정을 중심으로 하지만 단순히 법정 영화라고 부르기는 어려울 정도로 재판 과정에서 형식적으로 드러나는 극적 요소를 결코 부각하지 않는다. 이를테면 내내 불리하던 … [Read more...] about 연대할 수 있는 용기: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

데일리 뉴스 클리핑 만드는 법

2020년 11월 24일 by 콜린

데일리 뉴스 클리핑 만드는 법

지난번 글에서 데일리 뉴스 클리핑의 중요성을 역설했으니, 이번에서는 뉴스 클리핑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한다.   누구에게 보낼 것인가? 뉴스 클리핑을 만들기에 앞서 가장 먼저 정하고 가야 할 부분은 누구에게 보낼 것인가다. 스타트업의 경우 회사의 전 구성원이 볼 수 있도록 하는 게 제일 좋다. 한 사람이 여러 가지 일을 맡는 회사의 특성상, 모두가 유기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작은 소식이라도 전체 공유되는 것이 좋다. 큰 기업은 직급에 따라, 선별적으로 … [Read more...] about 데일리 뉴스 클리핑 만드는 법

타이칸, 서울을 전율시키다: 포르쉐 타이칸 홀로그램 홀스 프로젝트

2020년 11월 23일 by ㅍㅍㅅㅅ (PPSS)

타이칸, 서울을 전율시키다: 포르쉐 타이칸 홀로그램 홀스 프로젝트

지난 10일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포르쉐 타이칸이 최초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포르쉐코리아 공식 SNS에서 일정을 미리 공개하여 일반 고객들도 타이칸의 모습과 홀로그램 이벤트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죠. 오늘은 이벤트에서도 온통 화제를 끌어모았던 ‘홀로그램 홀스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이날 스크린 위에는 홀로그램 아트워크로 만든 ‘761마리의 말’이 등장했습니다. 거대한 DDP의 건축물 아래 설치된 스크린 위를 푸른색의 홀로그램 말이 달리는 모습은 가히 장관이었죠. 이 … [Read more...] about 타이칸, 서울을 전율시키다: 포르쉐 타이칸 홀로그램 홀스 프로젝트

책 100권을 읽으면 일어나는 변화

2020년 11월 23일 by 요니

책 100권을 읽으면 일어나는 변화

목적 있는 독서를 시작하다 저는 고등학교 때까지 책을 참 안 읽는 학생이었습니다. 대부분 책은 시험문제를 풀기 위해 읽은 교과서와 문제집이 다였습니다. 대학생이 되어서야 한번 책을 읽어볼까 생각이 들어 가끔 읽었습니다. 그래도 자신의 취미를 적는 상황에 '독서'보단 '음악 감상'이나 ‘영화 보기’를 더 썼던 것 같습니다. 책의 장르도 한정적이었습니다. 대부분 문학작품이었습니다. 소설을 주로 읽었는데 성장소설을 좋아했습니다. '나는 무엇일까?' 깊은 내면세계를 찾아보고 싶기도 했죠. … [Read more...] about 책 100권을 읽으면 일어나는 변화

90% 완벽함은 100% 완벽함이 될 수 없다

2020년 11월 23일 by Mark

90% 완벽함은 100% 완벽함이 될 수 없다

마크, 어디 볼까? 사장님은 안경을 고쳐 썼다. 올해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가 있는 날, 대회의실에는 사장님과 각 사업부문장이 모였다. 일단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다. 가장 중요한 지표인 순수 고객 추천 지수(NPS)가 전년 대비 올랐기 때문이다. 글로벌 본사에서 들여다보는 주요 지표는 약 10개였다. 고객 추천 지수: 8.2점 (전년 대비 +0.3점) 배송 만족도: 8.7점 (+0.2점) 영업직원 전문성: 8.5점 (-0.3점) 제품 품질: 8.2점 … [Read more...] about 90% 완벽함은 100% 완벽함이 될 수 없다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242
  • Page 243
  • Page 244
  • Page 245
  • Page 246
  • …
  • Page 1585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