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세상을 바꾼 종현이법, 그리고 세월호

2014년 10월 14일 by 노환규

세상을 바꾼 종현이법, 그리고 세월호

주: 이 글은 노환규 전 의협 회장이 개인 페이스북에 남긴 글을 필자 동의 하에 가져온 글입니다. 2010년 5월, 급성림프성백혈병으로 3년째 치료를 받던 9살 종현이는 유지 항암치료 12사이클 중의 마지막 cycle을 시작하기 위해 입원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항암제를 투여받는 순간 각각 정맥과 척수로 주입되어야 할 두 개의 항암제가 서로 뒤바뀌어 주입되었습니다. 밤 10시경, 피곤에 지친 전공의가 집중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2개의 주사를 한꺼번에 놓다가 주사가 뒤바뀐 … [Read more...] about 세상을 바꾼 종현이법, 그리고 세월호

손실이 아닌 재생산: 월경을 보는 새로운 시각

2014년 10월 14일 by 박진아

손실이 아닌 재생산: 월경을 보는 새로운 시각

역사적으로 다양한 문화권 속에서 월경 중인 여성은 불결한 것으로 치부되었고 제사나 종교의식 등에서 배제되어야 할 불길함의 원천으로 여겨졌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월경 중인 여성은 부정탄다는 이유로 장을 담그지 못하게, 심지어 근처에 오지도 못하게 했다고 합니다. 이는 비단 과거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아직도 월경은 부정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월경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하지만 월경을 하지 않는 남성들은 물론, 월경을 직접 매달 몸으로 경험하는 여성들도 왜 월경을 … [Read more...] about 손실이 아닌 재생산: 월경을 보는 새로운 시각

디지털 마케팅, 2%의 덫을 벗어나기 위해 필요한 2%

2014년 10월 14일 by 문용희

디지털 마케팅, 2%의 덫을 벗어나기 위해 필요한 2%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온라인에서 다양한 경로로 노출한 커뮤니케이션 및 광고를 통해 브랜드 웹사이트와 쇼핑몰 등에 유입된 고객들이 매출로 전환되는 과정을 체크하고 개선하는 일련의 마케팅 과정이다. ‘퍼포먼스 마케팅’이라는 관점은 과거부터 존재했지만,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브랜드 인지 및 체험뿐 아니라 매출로도 전환 가능하다는 성공사례가 여럿 발견되면서 다시 한 번 관심받고 있다. 이번 글은 이렇게 급속도로 변화되고 있는 디지털마케팅 환경에서 ‘2%’라는 수치가 매우 의미 있게 접근이 … [Read more...] about 디지털 마케팅, 2%의 덫을 벗어나기 위해 필요한 2%

임신·출산·육아에 도움이 되는 책 Best 7

2014년 10월 14일 by 손민규

임신·출산·육아에 도움이 되는 책 Best 7

독서인구가 갈수록 줄어든다는 이 시기, 왜 하필 책이냐고 묻는다면... 저는 인터넷 서점에서 일합니다. 그래서 그냥 책을 소개하기로. 협찬받은 물건이 있다면 그 물건을 중심으로 썼겠지만 협찬이 없어 순수하게 제 맘대로 소개합니다.   7위 평화로운 출산 히프노버딩 (링크) 임신 8개월 정도로 넘어오면 "아이 낳다 죽으면 어떡하지?"라는 강박관념에 시달린다. 실제로 나도 저런 말을 아주 자주는 아니지만, 재활용 쓰레기 버리는 주기 정도로 반복해서 듣곤 했다. 그때 굉장히 … [Read more...] about 임신·출산·육아에 도움이 되는 책 Best 7

해외 브랜드는 소셜 미디어를 메인 미디어로 사용하고 있다

2014년 10월 14일 by 채카피 (채용준)

해외 브랜드는 소셜 미디어를 메인 미디어로 사용하고 있다

“Dream big. Start small. But most of all, start.”- @simonsinek 안녕하세요? 채카피입니다. 몇 년 전 소셜 네트워킹을 하는 건 마치 사랑에 빠지는 감정과 비슷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바 있습니다. 또 사랑이 두뇌에 미치는 영향은 마약과 같다고 하는데, 삼단논법으로 비약하자면 ‘소셜 미디어=마약’ 이라는 등식도 성립되지는 않을까요? 자, 그렇다면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 빠져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과거와 같은 미디어 … [Read more...] about 해외 브랜드는 소셜 미디어를 메인 미디어로 사용하고 있다

한화 3년 연속 꼴찌 개드립 모음

2014년 10월 13일 by 리승환

한화 3년 연속 꼴찌 개드립 모음

[View the story "한화 3년 연속 꼴찌 개드립 모음" on Storify] … [Read more...] about 한화 3년 연속 꼴찌 개드립 모음

어리석은 질문: 스페셜리스트 or 제너럴리스트

2014년 10월 13일 by 파란마왕

어리석은 질문: 스페셜리스트 or 제너럴리스트

직장 후배들은 이런 고민을 많이 하는 것 같다. 그런데 내가 보기엔 저 질문만큼 바보같은 것도 없다. 스페셜리스트도 되고 제너럴리스트도 되어야 한다. 현대사회는 파이형인간(π형)을 요구한다. π형 인간은 폭넓은 교양과 함께 두 가지 이상의 전문지식을 지닌 융합형 인재를 의미한다. 이제는 수평적으로 넓어지지 않으면 두 다리가 깊어지지 않는다. 또 하나가 깊어지지 않으면 다른 다리들이 자라나질 못한다. 요즘의 인문학 열풍은 π에서의 수평적 확대에 초점이 맞춰서 나타난 트렌드다. 넓게 알지 … [Read more...] about 어리석은 질문: 스페셜리스트 or 제너럴리스트

칭타오 트위터 개드립 모음

2014년 10월 13일 by 리승환

칭타오 트위터 개드립 모음

글로벌 개드립 계정이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View the story "New Story" on Storify] … [Read more...] about 칭타오 트위터 개드립 모음

피케티는 마르크스주의자도, 좌파도 아니다

2014년 10월 13일 by Hyun

피케티는 마르크스주의자도, 좌파도 아니다

소개팅을 가거나 면접을 하거나 할 때, 상대방이 잘 사는지 물어 보려면 대체로 둘 중 하나를 물어 보게 된다. 얼마나 버니? 이 질문은 “아버지는 뭐하시니?” 내지는 “월급은 많니?” 등과 같은 변형이 있을 수 있다. 아니면, 재산은 얼마나 있니? 이 질문도 “집은 어디니?” 내지는 “집은 몇 평이니?” 같은 변형이 있을 수 있다. 돌이켜보면, 과거에는 첫 번째의 질문을 자주 물어 보다가 요즘 들어서는 (한 5-6년 전부터는) 두 번째의 질문을 사람들이 더 많이 물어 보는 것 같다는 … [Read more...] about 피케티는 마르크스주의자도, 좌파도 아니다

우리말 글쓰기에 앞서 꼭 알아야 할 7가지

2014년 10월 13일 by 최준영

우리말 글쓰기에 앞서 꼭 알아야 할 7가지

1. 명사문('명사'나 '~것이다'로 끝나는 문장) 사용법 앞에 어떤 문장이 나오지 않으면 '-ㄴ/은/는/던 것이다'로 끝나는 명사문은 결코 사용할 수 없다. 예를 들어보자. 철수는 냉장고 문을 열었다. 배가 고팠던 것이다.(0) 철수는 냉장고 문을 열었던 것이다.(×) 오후 내내 교실에서 영희가 보이지 않았다. 영희는 조퇴했던 것이다.(0) 오후 내내 교실에서 영희가 보이지 않았던 것이다.(×) 어떤 글의 첫 문장이 '-ㄴ/은/는/던 것이다'로 끝나면 그 문장은 100퍼센트 … [Read more...] about 우리말 글쓰기에 앞서 꼭 알아야 할 7가지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1410
  • Page 1411
  • Page 1412
  • Page 1413
  • Page 1414
  • …
  • Page 1584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