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창의성을 촉진하는 질문 ①: ‘어떻게’인가, ‘무엇’인가?

2016년 3월 16일 by 박영준 (질문술사)

창의성을 촉진하는 질문 ①: ‘어떻게’인가, ‘무엇’인가?

예술가처럼 살기 위해선 어떤 질문을 더 자주 해야 할까? Q1: 어떻게 하면 그림을 더 잘 그릴까?” Q2: 어떤 그림을 그리면 좋을까?” 위 두 질문 중 어떤 질문을 선택하였는가? 다행히 정답이 있는 질문은 아니다. 질문의 순서와 해당 질문에 머무르는 시간은 중요할 수 있다. 어떤 질문이 더 탁월한 예술가의 질문일까? 실제 예술가들은 어떤 질문을 하며 살아갈까? 몰입과 창의성 연구의 대가로 잘 알려진 칙센트미하이의 유명한 연구사례를 호기심을 가지고 살펴보자. 1964년 … [Read more...] about 창의성을 촉진하는 질문 ①: ‘어떻게’인가, ‘무엇’인가?

소셜미디어 담당자가 알려주지 않는 SNS의 진실

2016년 3월 15일 by Jay

소셜미디어 담당자가 알려주지 않는 SNS의 진실

#1. 채널 경쟁은 끝났다. 고객사나 업계 담당자분들을 만나면,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다음 채널이 뭐가 될까요?”, “어떤 채널에 관심을 가져야 할까요?” 트위터가 갑자기 흥하고 그 뒤를 페이스북이 잇는다 싶었는데 점점 기업들에 여의치 않은 상황이 이어지면서, 여전히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만, 저는 그렇게 봅니다. 채널 경쟁은 끝났습니다. 페이스북의 뒤는 없다 혹은 모르겠다 식의 이야기가 아니고요. ‘중요하지 않다’가 더 가깝겠습니다. 무슨 … [Read more...] about 소셜미디어 담당자가 알려주지 않는 SNS의 진실

다섯 장의 슬라이드로 최고의 전략을 세우는 법

2016년 3월 15일 by 이재홍

다섯 장의 슬라이드로 최고의 전략을 세우는 법

효과적인 전략 수립은 미래지향적이고 시장 중심적이어야 한다. - Jack welch 실제 회사에서 전략을 수립하시는 분은 많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전략기획실 하면 나름 회사에서 인정받는 능력자들이 포진하고 있는 곳 아니겠습니까?ㅎㅎ 하지만 전략 수립의 범위를 좀 넓게 보자면 부서의 사업계획 수립이나 프로모션 기획안 작성 같은 것들이 모두 포함될 것입니다. 따라서 나름의 기본적인 원칙을 알고 있다면 업무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그리고 1인 기업이 아니고서야 전략을 세웠으면 … [Read more...] about 다섯 장의 슬라이드로 최고의 전략을 세우는 법

샤오미, 소비자를 ‘미디어’로 진화시키다

2016년 3월 15일 by 윤지영

샤오미, 소비자를 ‘미디어’로 진화시키다

연결의 실마리 파리에 도착한 다음 날 20년 지기 친구들을 만났다. 3구에 있는 새로 생긴 식당 ‘엘머(Elmer)‘는 변화하는 파리를 보여주는 듯했다. 입구에 들어서자 프랑스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넓고 탁 트인 공간, 모던한 나무 인테리어에 일단 기분이 좋아졌다. 왠지 즐겁고 맛있는 점심이 될 것 같은 기대감이 들었다. 유쾌했던 점심시간을 페이스북에 공유했다. 그러자 미카엘은 내 사진에 친구 하나를 태그한다. 누군가 가서 보니 좀 전에 테이블에서 만난 식당 주인이었다. 그러자 그의 … [Read more...] about 샤오미, 소비자를 ‘미디어’로 진화시키다

갤럭시 S7의 무난한 진화, LG G5의 도전적 변화

2016년 3월 15일 by 임예인

갤럭시 S7의 무난한 진화, LG G5의 도전적 변화

삼성과 LG가 2월 21일 나란히 자사의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 S7과 G5를 공개했다. 안드로이드의 맹주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은 무난한 진화를 보여준 반면, 상대적으로 도전자 입장에 있는 LG는 모듈 방식을 도입하는 등 독특한 행보를 보였다.   갤럭시 S7 – 무난한 진화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는 전작인 갤럭시 S6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이음새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단장해 세련미를 살렸다. Verge는 “전작의 검증된 디자인을 계승했다”고 평했고, … [Read more...] about 갤럭시 S7의 무난한 진화, LG G5의 도전적 변화

이세돌 승리 개드립 모음

2016년 3월 13일 by 리승환

이세돌 승리 개드립 모음

[View the story "이세돌 승리 개드립 모음" on Storify] … [Read more...] about 이세돌 승리 개드립 모음

“연애, 꼭 해야 해?”

2016년 3월 13일 by 정지민

“연애, 꼭 해야 해?”

“연애 꼭 해야 해?” C가 물었다. 그녀는 스무 살 때의 첫 연애 이후 만 7년째 연애 없이 지냈다. 같은 반 동기의 구애로 시작된 그녀의 CC 생활은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았다. 둘이 함께 있으면 함께 있다는 이유로, 둘 중 하나만 있으면 하나만 있다는 이유로, 타인들이 그들의 상황에 관해 이것저것 묻거나 재미 삼아 몰아가는 게 아무렇지도 않은 분위기가 특히 싫었다. 연애가 끝났을 때, 그녀는 마음속 돌덩이 하나를 치운 기분이었다. 반 생활은 그만뒀지만, 미련은 없었다. ‘비연애’에 … [Read more...] about “연애, 꼭 해야 해?”

힙업 운동의 단계별 연습법

2016년 3월 12일 by 우디

힙업 운동의 단계별 연습법

'힙업운동'이란 키워드는 언제나 인기 만점인 듯합니다. 사실 '싱글 레그 데드리프트(혹은 힙힌지)'가 단순한 힙업만을 위한 운동은 아니지만, 가장 기억하기 쉬운 장점이니 한다리 힙업 운동으로 불러도 될 것 같네요. 우리가 힙업 운동을 생각할 때 '데드리프트'를 많이 생각하는데 '기능적'인 관점에서 생각해보면 사실 한 다리로 하는 운동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일상적인 움직임을 비롯 대부분의 스포츠 활동은 한 다리 혹은 비대칭의 선 자세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걷는 것도 결국엔 한 … [Read more...] about 힙업 운동의 단계별 연습법

정청래 컷오프에서 우리가 진정 주목해야 할 4가지

2016년 3월 12일 by 김공회

정청래 컷오프에서 우리가 진정 주목해야 할 4가지

정청래 의원이 컷오프됐다는 사실에 많은 사람들이 놀라고 있다. 그러나 그의 컷오프는 ‘설마 정청래를…’이라는 생각 때문에 애써 외면했던 것일 뿐, 실상 최근 김종인 대표의 언행에서 이미 예상되어 있었다. 많은 이들과 '애석함'을 공유하면서도, 몇 가지 생각이 든다. 먼저 햇볕정책 재고 가능성 시사, 여기저기 나대지 말고 본인들 일에나 집중하라는 민주노총에 대한 훈수, 필리버스터 중단 등의 사례에서 보듯이, 김종인 대표가 이끄는 현재의 더민주당은 그들이 불필요하고 이로울 게 없다고 여기는 … [Read more...] about 정청래 컷오프에서 우리가 진정 주목해야 할 4가지

법으로 풀어보는 레스토랑 ‘노쇼(No-Show)’ 문제

2016년 3월 11일 by 유재민

법으로 풀어보는 레스토랑 ‘노쇼(No-Show)’ 문제

노쇼(no-show)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노쇼'는 원래 항공사의 용어라고 합니다. 예약한 손님이 나타나지 않거나, 티켓팅을 했는데 비행기에 탑승하지 않는 경우에 항공사 직원들은 보통 '노쇼'라 불렀다고 하는데요, 작년 유명 쉐프들이 'NO SHOW NO CHEF'라는 공익광고를 만들어서 방송하면서 일반인들도 '노쇼'라는 개념을 알게 되었습니다. 작년 위 공익광고의 영향인지는 모르겠지만, 최근 들어 음식점 예약 시 위약금 또는 보증금을 요구하는 음식점이 늘고 있는 것 같고, … [Read more...] about 법으로 풀어보는 레스토랑 ‘노쇼(No-Show)’ 문제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1225
  • Page 1226
  • Page 1227
  • Page 1228
  • Page 1229
  • …
  • Page 1588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