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진보정당을 지지한다는 것: 가능성, 진정성 이상의 그 무엇이 필요하다

2016년 4월 11일 by 김장철

진보정당을 지지한다는 것: 가능성, 진정성 이상의 그 무엇이 필요하다

몇몇 지식인이나 진보정당 관계자들은 자족적이고 낭만적인 관념을 유포합니다. 저 역시 진보정당을 지지하지만, 한국 정치의 현실과 역사를 직시하여 '환상 없이' 임했으면 좋겠습니다.   1. 사표가 아니라고요? 자기(당)한테 주는 한 표는 ‘사표’가 아니라 주장하네요.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미안하지만 아마 4개 진보정당을 지지하는 표의 대부분은 사표가 됩니다. 그 표들은 서로서로 마이너스(-)로 작용하고요. ‘사표’ 여부에 관해 두 가지 조건이 작동합니다. 하나는 현행 … [Read more...] about 진보정당을 지지한다는 것: 가능성, 진정성 이상의 그 무엇이 필요하다

광고 & 마케팅 업무를 수행할 때 필요한 3가지 힘(力)

2016년 4월 11일 by 서대웅

광고 & 마케팅 업무를 수행할 때 필요한 3가지 힘(力)

※ 이 글은 글쓴이의 저서 『컨셉흥신소: 흥할 컨셉, 찾아드립니다!』의 내용을 발췌·편집한 것입니다. 첫 번째 힘, '빙의力' 광고회사(기업의 마케팅 부서 역시)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통찰력)'다. 그 인사이트라는 것이 책에서 나올 때도 있지만, 정말 뛰어난 인사이트나 컨셉은 소비자, 즉 '사람'으로부터 나온다. 그래서 '사람'의 마음에 감정이입을 잘하는 '사람'을 선호한다. 실제로 감정이입, 더 나아가 빙의를 잘 하는 사람이 일을 잘한다. … [Read more...] about 광고 & 마케팅 업무를 수행할 때 필요한 3가지 힘(力)

프랑스 경찰, 한 남성에게 물대포를 조준 사격하다

2016년 4월 8일 by 뉴스페퍼민트

프랑스 경찰, 한 남성에게 물대포를 조준 사격하다

※이 글은 L'OBS에 게재된 Julien Bouisset의 글 "Loi Travail : un homme âgé visé par un canon à eau en fin de manif"을 번역한 것입니다. ※특성이미지 출처: Gopal Martin 지난 3월 31일 목요일, 리옹의 벨쿠르 광장. 시위대는 엘 콤리 장관의 노동법에 반대하기 위한 행렬에 참여한 뒤 해산하고 있었습니다. 그 중 몇몇은 경찰의 지시에 따르기를 거부하며 광장에 남았습니다. “최루탄이 … [Read more...] about 프랑스 경찰, 한 남성에게 물대포를 조준 사격하다

이것이 현대 축구다 ①: 지역방어와 대인방어

2016년 4월 7일 by 강기훈

이것이 현대 축구다 ①: 지역방어와 대인방어

현대 축구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압박이다. 현대 축구와 옛날 축구로 나누는 기준을 압박 축구의 탄생으로 보는 전문가들이 많은 것도 이 때문이다. 확실히 압박 축구가 주류로 편입되면서 경기 양상은 완전히 변했다. 압박이 탄생하기 전엔 수비 → 공격 → 수비 → 공격과 같은 지루한 경기 패턴이 반복됐다. 오늘날 축구는 어떨까? 공격에서 수비로의 전환 → 수비 → 수비에서 공격으로의 전환 → 공격과 같이 다이나믹한 경기 패턴이 대부분이다. 이에 관해선 이후 공수 전환을 다룬 부분에서 자세히 … [Read more...] about 이것이 현대 축구다 ①: 지역방어와 대인방어

그들이 파나마 페이퍼를 보도하는 법

2016년 4월 7일 by 윤지만

그들이 파나마 페이퍼를 보도하는 법

Wired에 올라온 Andy Greenberg의 기사다. 이 글은 ICIJ(국제탐사보도언론인협회)와 전세계의 다양한 언론 기관들이 어떻게 비밀을 유지하며 파나마 페이퍼를 분석하고 보도할 수 있었는지를 조명하고 있다. 대단히 흥미롭고 재밌는 글이라 전문을 번역했다. 어제 링크했다시피, 국내에서는 뉴스타파가 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20메가, 1.73기가, 2.6테라 Daniel Ellsberg가 펜타곤 페이퍼를 사진으로 복사해 유출하고 뉴욕 타임즈에 넘긴 1971년엔, 베트남 전쟁에 … [Read more...] about 그들이 파나마 페이퍼를 보도하는 법

선거판이 늙었다고?: 조금은 특별한 어느 선거운동본부 이야기

2016년 4월 7일 by 허자인

선거판이 늙었다고?: 조금은 특별한 어느 선거운동본부 이야기

50대, 남성, 10억대 자산가, 서울 거주. 요즘 국회의원들의 평균 스펙이란다. 선거운동은 또 어떠한가. 사람 좋은 웃음을 짓고 있는 국회의원 후보 아저씨와 방긋방긋 웃고 있는 남녀 청년들, 흰 장갑을 끼고 유세차 앞에서 피켓을 흔드는 아줌마들이 자연스럽게 떠오른다. 여기서 청년이 자리하고 있는 건 고작 “안녕하세요, 기호 O번 OOO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목소리 정도이다. 선거에 동원되는 ‘알바생’, 기껏해야 ‘얼굴마담’ 정도로밖에 보이지 않는 것이 이 나라 정치판에서의 청년의 … [Read more...] about 선거판이 늙었다고?: 조금은 특별한 어느 선거운동본부 이야기

미디어의 ‘생산성’은 무엇이어야 하는가

2016년 4월 7일 by 이은호

미디어의 ‘생산성’은 무엇이어야 하는가

나는 미디어 운영을 시작한 지난 1년 8개월 동안 몇 번의 죄책감을 느꼈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려면 기자가 저널리즘 정신을 가지고, 소재에 집착하고, 연출과 편집에도 욕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요했다. 그와 동시에 빠르게 일해 많이 만들어내라는 생산목표를 설정할 수밖에 없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생산성을 강요하고 있었다. 심지어 미디어 운영의 본질은 언론이 아닌 제조업이라고까지 생각하게 되었다. 언론의 측면에서 최소한의 정의감을 느끼게 될 것이라 기대했고 사업적인 측면에서도 … [Read more...] about 미디어의 ‘생산성’은 무엇이어야 하는가

페이스북 ‘좋아요’를 공짜로 늘리는 45가지 팁

2016년 4월 6일 by 콘텐타

페이스북 ‘좋아요’를 공짜로 늘리는 45가지 팁

마케팅 목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중소기업의 숫자는 대략 4천만 개로 추산된다. 당신이 이 4천만 개의 회사 중 한 곳에 근무하는 마케터라면 ‘좋아요’ 수를 늘리는 경쟁이 얼마나 치열한지 잘 알고 있을 거다. 하지만 어려운 만큼 노력이 빛을 보는 곳 또한 페이스북이다. 페이스북 유저 1명의 경제적 가치를 $174 (한화 약 20만원)으로 매긴 연구 결과도 있다. 물론 당신의 회사가 무엇을 팔고 어떤 사업을 하는지에 따라 이 수치는 달라지겠지만, 페이스북을 통해 타깃 고객과 소통하는 게 … [Read more...] about 페이스북 ‘좋아요’를 공짜로 늘리는 45가지 팁

상처, 없어져야 하는 것이 아니라 개의치 않게 되는 것

2016년 4월 6일 by 필로 이경희

상처, 없어져야 하는 것이 아니라 개의치 않게 되는 것

우리 중에 과거에 상처를 겪지 않은 이는 아무도 없다. 우리 중에 과거에 상처를 겪지 않은 이는 아무도 없다. 그 상처의 시간은 현재도 계속 흘러가고 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것은 몸의 상처가 아닌 마음의 상처이다. 주로 내가 상처를 받지만 또 본의 아니게 주기도 한다. 꼭 개인적인 의도나 의지가 상황적으로, 환경적으로, 구조적으로 발생하기도 한다. 또 사람 사이의 관계란 마치 가시덤불을 지나가는 것과 같아서, 관계가 있게 되면 어떤 식으로든 반드시 상처도 있게 된다. 일방향이든 서로 … [Read more...] about 상처, 없어져야 하는 것이 아니라 개의치 않게 되는 것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이여, 페미니스트가 되어라

2016년 4월 6일 by 콘텐타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이여, 페미니스트가 되어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세계 여성의 날’인 3월 8일 페이스북 계정에 30여 개 회원국의 성별 임금 격차를 보여주는 그래픽을 띄웠다.  우리나라는 성별 임금 격차가 가장 큰 나라로 30여 개 나라 중 맨 아랫단을 차지했다.  OECD는 고용시장에서의 남녀 차별 수준을 모두 14개 잣대로 평가하는데, 우리나라는 대부분 OECD 평균보다 남녀 차별이 심했다. 여성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면서 여성들은 이런 사회적 차별 때문에 스트레스를 느끼지만, 이런 여성들에게 위협감을 느끼는 … [Read more...] about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이여, 페미니스트가 되어라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1213
  • Page 1214
  • Page 1215
  • Page 1216
  • Page 1217
  • …
  • Page 1588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