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축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무엇이 다를까?

2016년 6월 13일 by 슬로워크

축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무엇이 다를까?

국내 다수의 문화(음악, 영화, 디자인 등)축제―일정 주기로 진행하는 행사를 통틀어 축제로 칭하겠습니다―가 여러 회차를 거듭하며 각자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sual Identity, 이하 VI)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저는 축제 VI를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축제를 관찰하다가 몇 가지 의문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축제 브랜드만의 특징을 살펴보고 특성에 따른 전략이나 대안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1. 짧고 집중적인 VI의 노출 기간 기업은 기업 스스로 제품과 서비스를 운영하는 … [Read more...] about 축제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무엇이 다를까?

미국에 모바일 여권 제도가 도입됐다

2016년 6월 13일 by 빈꿈

미국에 모바일 여권 제도가 도입됐다

미국에서는 입국 심사를 간편하게 하기 위해서 '모바일 패스포트 (Mobile Passport)'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입국 정보와 세관 체크 사항을 기록해서 제출하는 방식인데, 입국할 때마다 종이에 이것저것 쓰고 긴 줄을 서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있다. 아직 열 몇 개 정도의 공항에서 시행하고 있는 중이긴 하지만, 점점 적용 공항을 늘리고 있는 중이라고.   개념 '모바일 여권'은 스마트폰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여권처럼 사용하는 것이다. 사용하는 … [Read more...] about 미국에 모바일 여권 제도가 도입됐다

미국의 25세, 45세, 65세 유권자가 살아온 세상은 어떻게 다를까

2016년 6월 13일 by 뉴스페퍼민트

미국의 25세, 45세, 65세 유권자가 살아온 세상은 어떻게 다를까

서로 다른 세대적 경험의 유권자들 정치에서는 정치인들이 어떤 인생을 살았는지도 중요하지만, 유권자들이 어떤 인생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도 큰 변수입니다. 미국 사회의 굵직굵직한 사건들이 유권자들의 정치관에 어떤 영향을 주었을까요? 똑같은 사건이 다른 세대에는 다른 의미로 와닿았을까요? 이를 파악하기 위해 NPR은 다양한 배경의 미국 유권자 26명을 크게 세 그룹(25세, 45세, 65세)으로 나누어서 인터뷰했습니다. 인터뷰 대상자들 가운데는 경기 불황 중에 군에 입대한 25세 청년, 레이건 … [Read more...] about 미국의 25세, 45세, 65세 유권자가 살아온 세상은 어떻게 다를까

자기 미움의 숨은 심리: 부정적 생각은 내가 아니다

2016년 6월 13일 by 필로 이경희

자기 미움의 숨은 심리: 부정적 생각은 내가 아니다

이전 글: 자기 미움의 숨은 심리: 왜곡된 자기 사랑 '자기 미움'이라는 심리 기제 너무나 당연하게도 자기 미움은 부정적 심리이다. 또한 자신에게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는다. 여러 가지 해를 끼치며 차라리 없는 것이 더 좋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강하냐 약하냐의 차이가 있을 뿐 자기 스스로를 미워하거나, 부정하거나, 부인하는 저마다의 자기 미움 심리를 가지게 된다. 왜 그럴까? 어쩔 수 없이 이대로 가야 할까? 아니면 이 심리 기제를 해결해서 삶을 좀 더 행복하게 만들 수는 … [Read more...] about 자기 미움의 숨은 심리: 부정적 생각은 내가 아니다

해시태그 하나 달고 62만원 버는 이벤트

2016년 6월 13일 by 리승환

해시태그 하나 달고 62만원 버는 이벤트

렌딧 김호성 팀장: ㅍㅍㅅㅅ죠? 우리 네이티브 애드 하나 하고 싶은데… ㅍㅍㅅㅅ 리스완: 저기… 대출 광고는 좀… 김호성: 아니, 우리 렌딧은 20% 이상의 고이율 대출업체에 고통 받는 분들을 10% 내외의 금리로 갈아타게 하는 곳이에요. 괜찮은 회사 ㅇㅈ? 리스완: 그래도 사람들이 돈 문제에는 민감해서… 김호성: 요즘 자금 사정이 힘들다고 들었는데…   #렌딧 하나만 달면 62명에게 62만원을 주는 이벤트 렌딧에서 놀라운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 [Read more...] about 해시태그 하나 달고 62만원 버는 이벤트

이메일 마케팅의 핵심: 더 많은 사람이 버튼을 클릭하게 하는 4가지 방법

2016년 6월 13일 by 스티비

이메일 마케팅의 핵심: 더 많은 사람이 버튼을 클릭하게 하는 4가지 방법

대부분의 뉴스레터에는 홈페이지로 유도하기 위한 버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버튼의 디자인이나 배치에 조금 더 신경 쓴다면 더 많은 구독자가 버튼을 클릭하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이 버튼을 클릭하게 할 수 있을까요?   명확한 문구를 사용합니다. 구독자에게 요청하고자 하는 행동을 구체적으로 버튼에 명시합니다. ‘자세히 보기’, ‘더보기’, ‘바로가기’ 등의 일반적인 행동보다는 ‘참여하기’, ‘후원하기’와 같이 직접적인 행동을 … [Read more...] about 이메일 마케팅의 핵심: 더 많은 사람이 버튼을 클릭하게 하는 4가지 방법

정부사업금으로 만든 《한국형 어벤져스》

2016년 6월 12일 by 임영주

정부사업금으로 만든 《한국형 어벤져스》

화요일 PM 11:55, 사무실 사장님: “김프로 퇴근했나?” 김프로: “아! 여깁니다.” 사장님: “김프로! 자네는 오늘부터 ‘기’일세” 김프로: “네? ‘기’?, 기 수련 할 때 ‘기’ 인가요? 아니면 성리학의 이기론에 나오는 ‘기’인가요?” 사장님: “우리 김프로 잡생각이 들 만큼 뇌 주름이 펴진 걸 보니 요새 야근을 덜 했나 보구먼” 김프로: “통촉하여 주시옵소서…“ 사장님: “커흠흠… 거 몇 달 전에 대통령이 공식 석상에서 어벤져스를 언급하며, ‘왜 … [Read more...] about 정부사업금으로 만든 《한국형 어벤져스》

안전한 여행지로 알려진 한국, 여성 여행자에게는 다릅니다

2016년 6월 12일 by 뉴스페퍼민트

안전한 여행지로 알려진 한국, 여성 여행자에게는 다릅니다

23일 호주 TV 채널인 나인네트워크(Nine Network)에서 방송된 시사 프로그램 <60분(60 Minutes)>은 휴가차 한국을 방문했다가 끔찍한 일을 겪은 호주 여성의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호주 애덜레이드 출신의 26세 여성 에어더 마트너(Airdre Mattner) 씨는 휴가 중 서울의 술집에서 만난 남성들에게 성폭행을 당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고난의 시작에 불과했죠. 마트너 씨는 여성, 특히 외국인 여성에 대한 폭력을 용인하는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며 이중고를 겪어야 … [Read more...] about 안전한 여행지로 알려진 한국, 여성 여행자에게는 다릅니다

피라미드 구조: 보고서의 논리를 탄탄하게 만드는 기본 구성

2016년 6월 12일 by 박경수

피라미드 구조: 보고서의 논리를 탄탄하게 만드는 기본 구성

상사가 보고서를 보고 가장 많이 하는 말은 뭘까? 아마도 이 말이 아닐까싶다. 나 또한 회사생활을 하면서 이 말을 가장 많이 들은 것 같다. “그래서, 결론이 뭔가?” “도대체 근거가 뭔가?” 보고서를 작성할 때는 분명 이 말들을 생각하며 썼는데, 어느 순간 머릿속에서 사라지고 보고서의 텍스트와 그림만 날아다닌다. 보고서 작성에 심하게 몰입하면 몰입할수록 이러한 경험을 더욱 자주한다. ‘그래서 결론이 뭔가?’ 혹은 ‘도대체 근거가 뭔가?’라는 이 말들이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게 … [Read more...] about 피라미드 구조: 보고서의 논리를 탄탄하게 만드는 기본 구성

비영리단체로 알아보는 이메일 제목 작성 팁 4가지

2016년 6월 12일 by 스티비

비영리단체로 알아보는 이메일 제목 작성 팁 4가지

이메일의 시작은 제목입니다. 5초도 안되는 짧은 시간 안에 눈길을 사로잡아야 하죠. 제목 한 줄에 따라 오픈율이 달라집니다. 비영리단체처럼 후원과 같은 명백한 행동을 유도하는 경우라면 제목 한 줄에 따라 후원의 성과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1. 명확하게 씁니다 이메일 제목은 명확한 1개의 내용으로 써야 합니다. 유도하고자 하는 명확한 행동이 있다면 그 내용을 제목에 표현하면 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비영리단체의 대부분의 이메일 뉴스레터는 2개 이상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Read more...] about 비영리단체로 알아보는 이메일 제목 작성 팁 4가지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1190
  • Page 1191
  • Page 1192
  • Page 1193
  • Page 1194
  • …
  • Page 1588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