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스타그램이 핫(?)하다는 이유로 아무런 준비없이 계정 운영을 떠 맡은 담당자 분들이 꽤 있을 겁니다. 이미 사람들의 기억 속에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 잡은 곳이라면, 팔로워를 확보하고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데 기본빵(?)은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아직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중소규모 브랜드 담당자들은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는 것만큼 간단치 않은 게 인스타그램 운영이 아닐까 싶네요. 만약 당신이 그런 사람 중 한 명이라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계정을 주목해주세요. 중소 브랜드 마케터라면 꼭 … [Read more...] about 중소 브랜드 마케터라면 꼭 봐야 할 해외 SMB 브랜드 인스타그램 계정 사례
전체글
“나는 더 이상 당신을 사랑하지 않아.”
나는 더 이상 당신을 사랑하지 않아. 사랑하는 관계에서 이보다 더 위력적인 말은 생각하기 어렵다. 상대방으로서는 이 말 앞에서 할 수 있는 말이 거의 없다. 그나마 할 수 있는 말은 당신은 실제로 나를 사랑하지만 잠시 착각하는 것이다, 당신의 감정과 언어는 일치하지 않는다, 당신이 언어를 잘못 고른 것이다, 정도일 뿐이다. 그러나 이런 말도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 최후의 수단, 비상수단으로서의 말일 뿐 그다지 효용이 있기는 어렵다. 언어에는 선언의 힘이 있기 때문에, 일단 이런 식의 언어가 … [Read more...] about “나는 더 이상 당신을 사랑하지 않아.”
성공적인 브랜드 공식 계정 운영이란?
왜 브랜드 공식 계정을 운영하는가? 공식 계정 관리를 통해 목표한 타깃에게 브랜드가 노출되어 타깃과 소통하는 것. 소통을 통해 타깃을 충성 팬으로 만드는 것. 충성 팬들이 더 많은 주위 사람들을 불러들이는 것. 브랜드를 사랑하는 사람을 늘리는 것. 이들이 내가 정의하는 성공적인 브랜드 공식 계정 운영이다. 과거에는 TV/옥외 등 전통 매체를 통해 브랜딩을 진행했기 때문에 지금과 비교했을 때 기회비용, 예산, 심적 부담 등 브랜딩을 하기 위한 진입장벽이 높았다. 하지만 미디어의 발달로 … [Read more...] about 성공적인 브랜드 공식 계정 운영이란?
동료가 분노조절장애라면
조금 쎈 수위로 쎈 주제를 다뤄 보겠습니다. 직장생활을 15년 가까이 하며 나름 다양한 사람을 만났습니다. 업무도 신사업이었고 각종 TF에 불려 다니기도 했고, 그때마다 많은 사람과 합을 맞춰야 했습니다. 그중 참 기억에 남는 타입이 있으니 바로 분노조절장애 동료입니다. 같이 일했던 동료인데, 이분은 회사 내 정말 유명했습니다. 외부와의 통화를 하며 쌍욕은 기본입니다. 통화가 끝난 후에도 씩씩대며 분을 삭이지 못했고 언제나 큰소리로 대화했습니다. 윗사람에게도 틱틱대고, 아랫사람은 짓눌러 … [Read more...] about 동료가 분노조절장애라면
월스트리트에 데뷔한 중국의 ‘루이싱 커피’
루이싱 커피는 빠르게 중국을 사로잡았다. 2017년 10월 문을 연 이 회사는 이미 28개 도시에 2400개 가까운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중국 내에서 스타벅스에 버금가는 규모다. 하지만 루이싱 커피는 머지않아 스타벅스를 넘어설 전망이다. 올해 말까지 전국적으로 2,000개 매장을 추가로 열 계획이 완료되면, 총 4,500여 매장을 거느리게 될 것이다. 중국 소비자들이 미국 등 다른 나라 소비자들만큼 커피에 중독되지 않았고, 차를 주로 마신다는 점에서 야심 찬 목표라고 할 수 … [Read more...] about 월스트리트에 데뷔한 중국의 ‘루이싱 커피’
소설가가 쓰는 요리책 서평집 ‘또 이따위 레시피라니’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스무 살 넘어서까지 요리를 전혀 못했다. 할 기회도, 필요도 없었기 때문에 아예 관심 자체가 없었다고나 할까. 그러다가 일본에 혼자 살게 되면서 문제가 시작되었다. 당장 뭔가를 먹어야 하는데 뭘 먹는단 말인가! 당시의 나는 밥솥에 밥을 어떻게 안치는지조차 모르는 상태였다. 매일같이 밖에서 먹거나 편의점 음식만을 먹을 수도 없고. 인터넷을 찾아보자니 지금처럼 자료가 잘 정리된 것도 아니었다. 요리책을 보고 만들려니…… 이건 뭐, 도저히 알아들을 수가 없는 말투성이다. … [Read more...] about 소설가가 쓰는 요리책 서평집 ‘또 이따위 레시피라니’
갓(을 남보다 빨리 만날 수 있는)겜 ‘월드 오브 탱크’
갓겜 '월드 오브 탱크' 무료 체험하기 ※ 해당 기사는 월드오브탱크의 후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Read more...] about 갓(을 남보다 빨리 만날 수 있는)겜 ‘월드 오브 탱크’
개와 늑대를 구별하실 수 있나요?
※ Aeon의 「Will we ever know the difference between a wolf and a dog?」를 번역한 글입니다. 글쓴이 카트자 페티넨(Katja Pettinen)은 캐나다의 마운트 로얄 대학교의 문화인류학자입니다. 캐나다 록키 산맥 근방에 살다 보면 대자연을 마주할 일이 자주 생깁니다. 제가 사는 캘거리에서 한 시간만 차를 타고 나가면 핸드폰도 터지지 않고 인적을 찾기 어려운 야생 한복판에 서죠. 야생에서는 당연히 수많은 야생동물을 만납니다. 그 가운데는 … [Read more...] about 개와 늑대를 구별하실 수 있나요?
‘인스타팔이’? 셀마켓이 우리에게 남긴 것
※ 「인스타그램은 어떻게 커머스가 되어가는가?」에서 이어집니다. '인플루언서'로 불리는 디지털 판매자들은 과거 '전시'의 역할만을 담당하던 쇼룸 밖으로 나와 능동적인 호스트로서의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이 새로운 판매방식은 지난 몇 년간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불러왔습니다. 단순히 인플루언서가 예뻐서, 친해져서 팔아준 걸 넘어서는 정확한 성공 요인이 있습니다. 셀마켓이 흥행할 수 있었던 요인과 그 과정에서 드러난 한계는 무엇일까요? 셀마켓의 핵심 성공 요인 … [Read more...] about ‘인스타팔이’? 셀마켓이 우리에게 남긴 것
자기계발과 역량개발을 구분하라
미국 메이저 리그에서 뛰는 류현진 선수가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다. 다승, 방어율 등 투수의 능력을 보여주는 전 영역에서 메이저 리거 최고봉에 올라 있다. 급기야 5월에는 한국 야구 역사의 전설인 박찬호에 이어 두 번째로 메이저 리그 ‘이달의 투수상’을 받았다(양대 리그 중 내셔널 리그). 미국 메이저 리그 30개 구단에 평균 5명의 선발투수가 있으니 최소한 150명 중에 1등이다. 류현진은 야구에 관해 무엇이든 빠르게 습득하고 구현해 내는 ‘야구 지능’을 타고난 사람이라고 알려져 있다. … [Read more...] about 자기계발과 역량개발을 구분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