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자유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이 글은 꼭! 읽고 가시길 바랍니다. 전문 여행 작가가 직접 알려주는 방콕 자유여행 꿀팁 20가지! 먼저 영상으로 만나 보세요. 1. 환전은 반드시 밧으로 하자 공식 화폐는 밧(밧aht, 밧)이다. 지폐로는 20·50·100·500·1000밧이 있다. 동전은 1·2·5·10밧과 25사땅, 50사땅을 사용한다. 1밧은 100사땅이다. 한국에서 미리 밧으로 환전하는 게 편리하다. 달러로 환전한 후 다시 밧으로 환전하면 수수료만 … [Read more...] about 여행작가가 직접 알려주는 방콕 여행 꿀팁 20가지
전체글
인스타그램은 어떻게 커머스가 되어가는가?
5월 7일 반포 한강공원. 인스타그램 부사장이 참석한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한 비전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우리는 인스타그램의 쇼핑 및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일반인에게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동영상을 매개로 일상과 관심 주제를 공유하는 플랫폼이었지만, 그 이면에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확장하기 위한 변화가 계속되었습니다. 2018년에는 '쇼핑 태그' 기능이 업데이트되며 아웃링크를 통해 구매를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인스타그램 … [Read more...] about 인스타그램은 어떻게 커머스가 되어가는가?
2030에게 추천하는 에세이, 『제가 결혼을 안 하겠다는 게 아니라』
2019년을 맞아서 한국식 나이로 서른이 되니 이래저래 불편한 일이 많아졌다. 언제나 어린 시절의 마음으로 살고 싶어 했지만, 또 마냥 그럴 수 없는 책임을 짊어져야 하는 나이가 되었기 때문에 과연 이대로 살아도 되는 걸까 하는 고민을 하는 날이 예상치 못할 정도로 늘었기 때문이다. 역시 주변 친구 중에서 아직 결혼한 친구나 혹은 결혼을 생각 중인 사람은 없지만, 여전히 부모님 세대의 인식은 ‘이제 그 나이가 되었으면 결혼은 해야지.’라는 말이 익숙하다. 이제 어머니는 아예 내가 연애를 … [Read more...] about 2030에게 추천하는 에세이, 『제가 결혼을 안 하겠다는 게 아니라』
[할 수 있다 월 1,000만 원 스마트스토어] 1. 쇼핑파트너존, 보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최재명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쇼핑파트너존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이 이 부분을 잘 확인하지 않으시더라고요. 쇼핑파트너존에서 할 수 있는 부분이 어떤 것인지,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같이 체크해봅시다. 1. 네이버 광고 구좌 입찰 구매 네이버에서 다양한 입찰 관련 쇼핑박스부터 시작해서 트렌드 팩과 대시보드 배너 입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입찰의 시간이나 입찰 구좌 수는 쇼핑파트너존에서 간단하게 확인이 … [Read more...] about [할 수 있다 월 1,000만 원 스마트스토어] 1. 쇼핑파트너존, 보고 계신가요?
방탄소년단을 키운 ‘빅히트’에게 배우는 매니지먼트 기술 ②
「방탄소년단을 키운 ‘빅히트’에게 배우는 ‘매니지먼트’ 기술 ①」에서는 1) ‘아이돌 기획사’가 아닌 ‘콘텐츠 제작사’로서 보는 관점, 2) 방시혁 대표로부터 배운 자율성과 팀 중심 커뮤니케이션의 매니지먼트를 살펴봤습니다. 이 글에서는 1) 아이돌에게 ‘시간’을 확보해주는 빅히트 2) 뛰어난 위기관리 능력 3) 세계관을 만드는 빅히트의 IP 사업과 마케팅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아티스트의 시간을 확보해주는 스케줄링 일반적인 아이돌의 스케줄을 보면 그야말로 살인적입니다. … [Read more...] about 방탄소년단을 키운 ‘빅히트’에게 배우는 매니지먼트 기술 ②
디지털 노마드라는 환상: 그럼에도, 한 번쯤은
그래. 처음 퇴사하고 1년의 여행을 준비할 때 나는 ‘디지털 노마드’라는 단어에 사로잡혀 있었다.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글을 쓰는 삶. 작년 8월 퇴사한 후 긴 여행을 떠났고 이제 여행한 지 8개월이 다 되어간다. 미얀마 양곤, 태국 치앙마이와 빠이, 포르투갈 포르투와 리스본, 스페인 마드리드를 거치는 동안 두 권의 책을 계약했다. 현재는 세비야에 머물며 이 글을 쓴다. 결과적으로 보면 디지털 노마드처럼 보이지만, 나는 정말 디지털 노마드일까? 디지털 노마드 뽕, 하지만 … [Read more...] about 디지털 노마드라는 환상: 그럼에도, 한 번쯤은
1994년에 창업한 스타트업의 시조새,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를 만나다
이승환(ㅍㅍㅅㅅ 대표, 이하 리):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박항기(메타브랜딩 대표): 사람 만나고 다녀요. 10년 전부터 대표이사 체제로, 소유와 경영을 분리했어요. 지금은 초기에 했던 클라이언트만 자문해요. 좀 컸다고 회사 초기 고객 도와드리지 않으면 꼭 뒷말 나옵니다. 제 입장에서도 고맙잖아요. 그때 안 도와줬으면 지금 제가 없으니까요. 그 외에는 30대 스타트업 대표들을 주로 만나요. 리: 스타트업이면 돈 별로 안 되지 않나요? 박항기: 제가 이제 50대가 됐잖아요. 제가 … [Read more...] about 1994년에 창업한 스타트업의 시조새,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를 만나다
장거리 비행에 대처하는 가난한 여행자의 자세
비행기를 탄다는 것 자체만으로 설레던 시절이 있었다. 마일리지가 차곡차곡 살집을 불려 가는 만큼 나이도 먹고, 경험치도 쌓여갔다. 시간이 흘러가면서 당연히 체력은 떨어졌고 흥미도 사라졌다. 좁디좁은 이코노미 좌석에 반 결박 당한 채 견뎌야만 하는 그 시간은 그저 낯선 곳으로 가기 위한 지루한 기다림의 시간일 뿐이다. 이 피할 수 없는 시간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 고민했다. 그렇게 장거리 비행을 앞두고 행하는 가난한 여행자의 의식이 생겨났다. 1. 출발 며칠 … [Read more...] about 장거리 비행에 대처하는 가난한 여행자의 자세
식욕은 ‘채우는’ 것인데, 왜 성욕은 ‘푸는’ 것일까
흔히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로 식욕, 수면욕, 성욕이 꼽히곤 한다. 흥미로운 점은 우리나라에서는 그중 '성욕'에만 '풀다'라는 술어를 붙인다는 점이다. 식욕과 수면욕은 은유 자체가 '채우는 것'으로 되어 있다. 그러나 어쩐 일인지 성욕은 채우는 것이 아니라 ‘비워내는 것’ ‘풀어내는 것’이라는 비유적 술어가 붙는다. 식욕이든, 수면욕이든, 성욕이든 먹고, 자고, 관계를 맺는 행위를 통해 해결되는 것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유독 성욕에 대해서만 '풀다'라는 용례가 존재한다는 게 이상하기도 하다. … [Read more...] about 식욕은 ‘채우는’ 것인데, 왜 성욕은 ‘푸는’ 것일까
페이스북 마케팅: 콘텐츠 데이터 해석의 오류
데이터는 마케팅 플랜을 설정하는 데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글에서는 페이스북 마케팅 집행 이후 콘텐츠 데이터를 해석하는 과정에서 흔히 일어나는 오류에 관해 이야기하고, 자잘한 페이스북 마케팅의 특징은 생략한다. 정량적 데이터와 정성적 데이터 데이터는 특성에 따라 정량적 데이터와 정성적 데이터로 나뉜다. 페이스북 마케팅은 다른 온라인 플랫폼 대비 콘텐츠 형태의 제한 없이 확산하기 가장 좋으며, 광고와 콘텐츠의 정량적 데이터와 정성적 데이터를 얻을 수 … [Read more...] about 페이스북 마케팅: 콘텐츠 데이터 해석의 오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