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번 해볼까? 부업으로 우선 시도해 볼까?’ 많이들 고민하고 많이들 생각하는 개인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하루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일반적인 내용은 아니고 진짜유통연구소 특성에 맞게 딱 한 명만 인터뷰 한 내용입니다. 당연히 일반적인 내용과는 차이가 있겠지요? 알려주신 분은 사업 시작 1년 2개월 차 소호 사장님! 처음에 사업을 시작하고 제조사를 찾아갔을 때 딱 한 마디 들었다고 합니다. 사장님: 안녕하세요 물건 좀 보러 왔는데요! 제조사: 가세요! 사장님: … [Read more...] about 소호 판매자의 하루
전체글
베이비붐 세대와 더불어 사라질 추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A Wealth of Common Sense의 「Trends That May End With The Baby Boomers」를 번역한 글입니다. 전통적인 은행 이미 기존 은행의 고객이 감소했다. 현재 예금 이자는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핀테크 회사가 획기적인 발전을 거듭해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전통적인 은행의 자리를 차지하기까지는 오랜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 세대는 새롭고 더 효율적인 은행 업무수행 방식을 선호하겠지만, 기존 대형 은행이 … [Read more...] about 베이비붐 세대와 더불어 사라질 추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방콕 10년차 승무원이 추천하는 방콕 초심자 코스!
사와디카- 방콕은 처음이지? 추천 코스 왕궁, 에메랄드 사원 → 태국 식당 딸링쁠링(Taling Pling) → 카페 루츠(Roots) → 아이콘시암(ICONSIAM) → 360 라운지(360 Lounge) 스카이 바 → 카오산 로드 왕궁과 에메랄드 사원 방콕을 처음 여행하는 여행자는 방콕의 구도심을 먼저 여행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방콕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인 왕궁과 에메랄드 사원이 구도심에 있기 때문이다. 왕궁은 태국의 역대 국왕들이 살았던 곳으로, … [Read more...] about 방콕 10년차 승무원이 추천하는 방콕 초심자 코스!
자기장으로 기억력을 높일 수 있다?
뇌에 전기적 자극을 가해 질병을 치료하려는 시도는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심지어 직접 전극을 머리 표면이나 뇌 깊숙한 곳까지 심지 않아도 표면에서 비침습적으로 자기장을 이용해 뇌를 조절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있습니다. 경두개 자기장 자극 TMS(Transcranial Magnetic Stimulation)는 최근 여러 뇌 질환의 비약물적 비침습적 치료법으로 관심을 모읍니다. 이전 연구를 통해 TMS를 이용해서 건강한 젊은 사람에서 기억력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을 발견한 … [Read more...] about 자기장으로 기억력을 높일 수 있다?
망사와 다리미, 바늘과 실로 그린 초상화
분홍색과 초록색으로 여인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단색이지만 명암이 조화를 이루며 은은하고 부드러운 분위기가 인상적입니다. 어떻게 그렸을까요? 아티스트 벤자민 샤인(Benjamin Shine)의 '플로우(Flow)'라는 프로젝트입니다.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창조적인 예술 세계를 펼치는 샤인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튤(tulle)이라는 실크나 나일론 등으로 망사처럼 짠 천으로 그림을 그립니다. 실과 바늘을 이용해 뭉쳐서 망사를 고정하고 다리미로 … [Read more...] about 망사와 다리미, 바늘과 실로 그린 초상화
장사가 안되는 이유
경쟁 상대가 많아서, 신규 창업자가 많아서가 아닙니다. 모바일 시장의 성장 속도는 신규 창업자들을 감당하고도 남습니다. 고속으로 성장하는 업체 역시 극소수입니다. 상위 쇼핑몰을 따라 하는데 왜 수많은 업체는 매출을 올리지 못하는 걸까요? 자리를 잡았다고 말하는 업체들 역시 매출의 정체를 극복하기 힘들어합니다. 소위 말하는 ‘대박 쇼핑몰’은 어떻게 수많은 신생 업체가 벤치마킹하고 공격하며 더 싸게 파는데도 더 많은 매출과 이익을 가져가는 걸까요? 그 방법을 지면으로 깊게 설명하기 어렵지만 몇 … [Read more...] about 장사가 안되는 이유
[SNS로 제품을 팔다] ② 페이스북, 불안하지만 아직 ‘기회의 땅’
얼마 전 강의를 마치고 카페에서 일하는데, 마케팅 일을 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뱉었던 문장이 내 귀에 빠른 속도로 걸어왔다. 페이스북은 한물갔잖아. 요즘은 인스타그램이야. 원래 무언가 단정 지어 말하는 것에 대해 기본적으로 반감이 있는 나였음에도 이 남성이 뱉은 말은 나 또한 주변 마케터 및 클라이언트분들에게 최근 많이 들었던 내용이라 큰 반감이 생기진 않았다. 아주 틀린 말은 아니니까. 그의 표현을 빌리자면 페이스북은 한물갔다고 표현할 수 있다. 이에 반해 인스타그램은 쇼핑 태그의 … [Read more...] about [SNS로 제품을 팔다] ② 페이스북, 불안하지만 아직 ‘기회의 땅’
UX: 무한 스크롤 vs. 페이지네이션, 어떤 인터페이스가 더 좋을까?
※ 안녕하세요. 슬로워크 마케팅/기획 인턴 챙스입니다. 대학생 커뮤니티 앱 ‘에브리타임', 요즘 인기가 많습니다. 중고장터, 공모전 정보방, 동아리 홍보방, 강의 평가 공간 등 대학생에게 유용한 게시판들이 마련돼 있어서죠. 저도 자주 사용하는데요. 슬로워크에서 일하면서 편리한 UI/UX를 고민하다 보니 에브리타임의 불편한 점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무한 스크롤이었어요. 스크롤을 쭉쭉 내리기만 하면 다양한 게시판을 볼 수 있어 좋다고만 생각했는데 찾고 싶은 게시판이 명확할 때, … [Read more...] about UX: 무한 스크롤 vs. 페이지네이션, 어떤 인터페이스가 더 좋을까?
그로스 해킹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란?
요즘 마케팅판에서 가장 핫한 단어 중 하나는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이다. 개인적으로 이름만 바꿔가며, 비슷한 가치를 강조하는 행태를 극혐하기 때문에, 그로스 해킹 단어를 입 밖으로 꺼내는 것을 상당히 조심스러워했다. 그러던 중 오늘 회사에서 '이게 그로스 해킹인가?' 싶은 가설 수립-실험 과정을 거치고 나서 관련 정보들을 탐색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맷 롬니의 캠프에서 활약한 아론 긴의 ‘모든 그로스 해커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동으로 수백만의 사람들에게 전파하며, 스스로 영구히 … [Read more...] about 그로스 해킹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란?
잃어버린 총을 찾아서
용기 있게 뚜벅뚜벅 걸어 군대가 늘어서 있는 뒤편에 이르니, 러시아 관리들이 호위하고 오는 사람 중에 맨 앞에 누런 얼굴에 흰 수염을 한 조그마한 늙은이가 있었다. ‘저자가 필시 이토일 것이다.’ 생각하고 바로 단총을 뽑아 그를 향해 4발을 쏜 다음, 생각해보니 그자가 정말 이토인지 의심이 났다. 나는 본시 이토의 얼굴을 모르기 때문이었다. 만약 잘못 쏘았다면 일이 낭패가 되는 것이라 다시 뒤쪽을 보니 일본인 무리 가운데 가장 의젓해 보이며 앞서가는 자를 향해 다시 3발을 이어 … [Read more...] about 잃어버린 총을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