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9designs의 「How to keep your design files neat and tidy」를 번역한 글입니다.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됨에 따라 더 나은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차원에서 가장 우선순위로 고민하는 게 효과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통한 시간과 비용 절약 방법일 것이다. 그중에서도 파일 정리 시스템 구축은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한다. 프로젝트 단위로 체계적으로 관리된 파일 시스템은 협업과 개인 업무에서도 시간과 비용 절감 등 기대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 [Read more...] about 효율적인 디자인 프로젝트 위한 6단계 파일 폴더 관리, 파일링 시스템 구축하기
전체글
성공하고 싶다면, 20대에 생각할 일
어릴 땐 "30세까지 대성해서 큰 부자가 되겠어!"라는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난다. 올해 마흔이 되었는데 이제 보면 마흔부터 진짜 시작인 것 같다. 그러나 소싯적의 패기가 어린 생각이라고 놀릴만한 것은 아니다. 그런 허세라도 없었으면 성장하지 못했을 것이다. 근거는 없어도 자신을 믿으면 노력하게 되어 있지 않을까. 부끄러운 점은 실질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았단 점이다. 실질적인 실행도 하지 못했다. 부자가 되려 했다면 20대 중반에 일찌감치 사업을 하겠단 뜻을 세웠어야 한다. 월급쟁이로 살기 … [Read more...] about 성공하고 싶다면, 20대에 생각할 일
어쩌다 교보문고는 하이마트가 되었나
서점에서 시간을 보내는 게 취미인데, 요즘은 통 시간이 없어서 인터넷 서점을 둘러보는 것으로 아쉬움을 달랜다. 인터넷 서점 중에 가장 애용하는 건 교보문고다. 사실 다양한 책을 접하는 데에는 독립서점 둘러보기가 큰 도움이 되지만, 여전히 디지털상에서는 접하기가 쉽지 않다. 틈날 때마다 인스타그램에서 여러 독립서점 계정을 둘러보기도 하지만, 정작 책 정보는 없고 서점 내 행사나 서점 인테리어에 대한 사진 위주인지라 다양한 책을 찾아보는 재미를 누리기는 어렵다. 이렇게 반 정도 타의에 의해서 + … [Read more...] about 어쩌다 교보문고는 하이마트가 되었나
개인 블로그가 디자인 스튜디오로 진화하는 일
우리가 느낀 생생한 감정과 그때의 그 또렷한 감각을 구구절절 말로 열심히 떠든다고 한들 잘 선별된 사진 또는 그림 한 장이 지닌 그 어마어마한 설명력에 비할 수 있을까. 내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기 위해 좋아하는 브랜드나 공간, 물건, 서비스를 예쁘게 찍어 주변 사람들에게 전송하거나 부러 직접 보여준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또 온라인을 돌아다니다가 느낌이 확 오는 이미지를 발견하고 그것을 저장해 스마트폰의 배경 화면으로 설정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취향'의 힘을 아는 사람일 가능성이 … [Read more...] about 개인 블로그가 디자인 스튜디오로 진화하는 일
의도된 휴식, 스웨덴 피카
오늘 다들 커피 한 잔씩 하셨나요? 사실 커피 한잔하며 쉬는 것은 스웨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일상이 된 문화인데요, 스웨덴식 커피 브레이크인 피카(fika)는 뭐가, 어떻게 다를까요? 왜 다른 나라에서도 피카 문화에 관심을 가지는 걸까요? 일상생활하면서 밥 먹고, 혹은 마음 내킬 때 커피 한잔하시죠? 그런데 피카는 단순히 커피 한잔하는 시간이 아니에요. 일상에서 ‘정해진 휴식 시간’이죠. 커피나 달콤한 디저트를 매개로 사람들이 모여 생각을 나누고, 유대를 쌓는 시간이에요. 피카 … [Read more...] about 의도된 휴식, 스웨덴 피카
『인간 행성』: 인간은 인류세를 어떻게 창조했는가
※ 사이먼 루이스(Simon L. Lewis)와 마크 마슬린(Mark A. Maslin)의 책 『인간 행성: 인간은 인류세를 어떻게 창조했는가(The Human Planet: How We Created the Anthropocene)』(2018)의 서론 「인류세의 의미」를 번역한 글입니다.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긴 지구의 역사 전체를 단 하루로 압축한다면, 우리와 닮은 최초의 인간은 자정이 되기까지 4초가 채 남지 않은 시점에 나타날 것이다. 아프리카에서 발생한 인류는 널리 … [Read more...] about 『인간 행성』: 인간은 인류세를 어떻게 창조했는가
반응형 웹사이트 VS 앱 개발: 내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것은?
※ Thinkmobiles의 「Responsive Website vs Mobile App: Comparison」을 각색해 작성한 글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수는 얼마나 될까요? 2013년에는 40.1억 명이었지만 2019년에는 50.7억 명으로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이에 발맞춰 오늘날 수많은 기업은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모바일 웹사이트를 만들거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합니다. 다양한 플랫폼과 기기에서 자신들의 비즈니스를 알리고, 수익 창출까지 … [Read more...] about 반응형 웹사이트 VS 앱 개발: 내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것은?
기부에 따르는 도덕적 딜레마
※ NPR의 「The Moral Dilemmas We Face When Picking A Charity」를 번역한 글입니다. 연말연시 기부의 계절이 돌아오면서 자선과 기부의 불편한 면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우리가 어디에 얼마만큼의 돈을 기부할지 결정할 때, 우리는 일종의 도덕적 판단을 하게 됩니다. 나의 도움이 가장 절실한 곳이 어디인지, 기부의 결과로서 어떤 것이 가장 가치 있는지에 관한 판단이죠. 의식적인 차원에서는 개인적인 이유로 기부처를 정하는 것일 수도 … [Read more...] about 기부에 따르는 도덕적 딜레마
2019년 최고/최악의 성과를 올린 상품 ETF
※ ETF.com의 「Best & Worst Performing Commodity ETFs」를 번역한 글입니다. 전반적인 금융 자산이 급증한 2019년, 상품도 예외는 아니었다. 상품은 2019년을 기점으로 두 자릿수의 수익률을 올리면서, 2016년 이후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S&P GSCI 스팟 인덱스(S&P GSCI Spot Index)는 12.3% 상승해, 2018년 15.4% 하락을 어느 정도 만회했다. 상품이 확실하게 활기를 띤 것은 … [Read more...] about 2019년 최고/최악의 성과를 올린 상품 ETF
인도 시장, 제대로 만들기만 해도 먹힌다: 아우어 김동현 대표 인터뷰
최기영(ㅍㅍㅅㅅ 본부장, 이하 최) : 소개를… 김동현(아우어 대표): 인도에서 자체 브랜드(PB)로 제품을 만들어 영상 광고를 제작한 뒤 유튜브나 SNS를 활용해 판매하는 미디어 커머스 기업 아우어의 대표입니다. 최: 인도에 우연히 진출하셨다고? 김동현: 그게… 저랑 차승민 이사님은 아마존에서 미국, 일본 상대로 저희가 제조한 소규모 브랜드 제품을 팔았어요. 경쟁이 덜 치열한 시장에서 리뷰를 어느 정도 쌓고 집중해서 안타 정도 치는 비즈니스를 하다가, 더 성장하고 싶어서 … [Read more...] about 인도 시장, 제대로 만들기만 해도 먹힌다: 아우어 김동현 대표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