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진짜 택시 문제를 해결하려면? 법인을 잡아야 한다

2019년 1월 3일 by 성년월드 흑과장

진짜 택시 문제를 해결하려면? 법인을 잡아야 한다

이번 파업에 참여하지 않은 법인 택시 기사들은 대부분 법인체가 제대로 '운송수입금을 전액 회사에 입금하는 전액관리제'를 시행하고 월 급여를 지급하는 극소수의 업체 혹은 사납금을 내더라도 정말 한 푼이라도 더 벌어야만 겨우 입에 풀칠할 정도로 코너에 내몰린 기사들 정도다. 2018년 상반기 기준, 서울시에 등록된 법인택시업체 수는 총 255개이다. 택시 기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이 중 전액입금제를 제대로 시행하는 업체는 대략 5개 정도에 불과하다. 그럼 나머지는? 사납금이라는 단어는 사용하지 … [Read more...] about 진짜 택시 문제를 해결하려면? 법인을 잡아야 한다

외국 클라이언트와 계약하기: 영어 계약서 보는 방법

2019년 1월 3일 by sakiroo

외국 클라이언트와 계약하기: 영어 계약서 보는 방법

작가와 클라이언트 사이에 어느 정도 합의점이 만들어지면 서면(document)으로 서로 책임과 의무를 규정해야 한다. 이것을 계약서(contract)라 하며 가볍게는 동의서(license agreement) 형태를 띠는 경우도 있다. 이 글에서는 자세한 계약서 항목을 다루기보다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루려고 한다. 작업 진행 중 혹은 진행 이후에 문제가 되었을 때 계약서를 확인하는데, 이때 문서는 가장 중요한 가치를 지니기 때문이다. 한국어로 만들어진 계약서도 … [Read more...] about 외국 클라이언트와 계약하기: 영어 계약서 보는 방법

어떻게 멋진 브랜드를 만드는가

2019년 1월 3일 by 황준원

어떻게 멋진 브랜드를 만드는가

※ 본 글은 Richard Branson의 「How to create a red hot brand」를 번역한 글입니다. '버진'의 성공은 수많은 결정과 행동 덕분이지만 우리가 비즈니스계에서 40년 이상 머무르고 성장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요소는 바로 브랜드의 힘과 명성 때문입니다. 성공에 공식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멋진 브랜드를 만들 때 모든 기업가가 고려해야하는 몇 가지 부분들은 있습니다. 우리가 1972년에 '버진 레코드'를 시작했을 때 우리는 마케팅과 브랜딩에 … [Read more...] about 어떻게 멋진 브랜드를 만드는가

‘캐나다 구스’ 사태로 본 중국의 치졸함: 득인가, 독인가?

2019년 1월 3일 by 돼지터리언

‘캐나다 구스’ 사태로 본 중국의 치졸함: 득인가, 독인가?

중국과 캐나다는 최근 화웨이를 둘러싸고 일어난 미·중 간 신경전 사이에서 엄청난 갈등을 겪고 있다. 사건은 미·중 무역전쟁이 격화하는 중에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미·중 정상회담이 진행되던 그 날 시작됐다. 미국은 정상회담에 나서는 한편 캐나다에 사주해 화웨이의 사실상 후계자인 멍완저우 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체포해 버리는 양면작전을 구사한 것이 이번 갈등의 단초가 됐다. 결국 보석금을 80억 원 넘게 내고 멍 부회장은 풀려나긴 했다. 그러나 이미 중국이 보복의 칼날을 캐나다에 꽂은 … [Read more...] about ‘캐나다 구스’ 사태로 본 중국의 치졸함: 득인가, 독인가?

20대 후반 고용률: 여성은 사상 최고치, 남성은 사상 최저치

2019년 1월 3일 by 오석태

20대 후반 고용률: 여성은 사상 최고치, 남성은 사상 최저치

고용노동부는 최근 20대 후반(25-29세) 고용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분석한 보도 자료를 내놓았다. 정확히 말하면, 20대 후반 여성 고용률이 사상 최고치다. 20대 후반 남성 고용률은 사상 최저치에 가깝다. (올해 약간 반등) 여성 고용률 상승 속도가 남성 고용률 하락 속도보다 빨라서 전체 고용률이 사상 최고치에 이른 것이다. 20대 후반 여성 고용률은 이제 남성 고용률보다 높다. 1980년부터 2018년까지, 20대 후반 고용률은 59.6%에서 … [Read more...] about 20대 후반 고용률: 여성은 사상 최고치, 남성은 사상 최저치

책을 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곳을 추천합니다

2019년 1월 2일 by 리승환

책을 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곳을 추천합니다

1. 자기가, 또는 지인이 책을 쓰고 싶다면 이 링크를 꼭 클릭하자 놓치지 않아야 할 기회가 열렸다. 카카오X출판사의 브런치북 프로젝트다. 나는 글쟁이였다. 직업적 글쟁이는 아니었지만 꽤 이름 있는 인터넷 잉여 필자였다. 덕택에 종종 잡지 기고도 받아 용돈 벌이도 했고, 지금은 어느새 ㅍㅍㅅㅅ라는 매체를 이끌고 있다. 그리고 한 책의 저자이기도 하다. 처음에는 쉽게 생각했지만 엄청나게 힘들고 멘탈이 무너져내렸다. 글쓰기와 책 쓰기는 완전히 다른 영역이었기 … [Read more...] about 책을 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곳을 추천합니다

자영업 흥망의 결정요인: 경기, 비용, 경쟁, 업체 특성

2019년 1월 2일 by 최병천

자영업 흥망의 결정요인: 경기, 비용, 경쟁, 업체 특성

선거 관점에서 볼 때, '자영업'은 매우 중요하다. 선거에서 승패를 가르는 핵심은 '중위수 유권자(=Swing Voter)'를 획득하는 것이다. 그간의 경험으로 볼 때, 중위수 유권자의 핵심은 계층으로는 '자영업자 + 주부'이며, 세대로는 '50대'이다. 지역으로는 '부산-울산-경남'으로 볼 수 있다. 참고로 10년 전까지 ‘지역 중위수’는 ‘충청권’이었다. 이를 종합해보면, '부산-울산, 경남 출신의 + 50대 + 자영업자'에게 지지를 얻으면 그 선거는 승리할 수 있고, 이들로부터 민심이반을 … [Read more...] about 자영업 흥망의 결정요인: 경기, 비용, 경쟁, 업체 특성

야비하기 이를 데 없는 한겨레의 ‘제목 장사’

2019년 1월 2일 by 고일석

야비하기 이를 데 없는 한겨레의 ‘제목 장사’

제목 장사는 원래 조선일보의 종특이다. 제목에 엄청난 도발을 해놓고 본문에는 전혀 딴소리를 하는 식이다. 대부분 독자는 제목만 보고 판단하고, 제목만 머리에 담아서 화를 내고, 욕을 하고, 비아냥거리고, 그것을 주위 사람들에게 전한다. 한겨레 신문의 「도로, 철도, 항만… 모든 공공시설에 민자 허용 추진」이라는 제목을 보면 도로, 철도, 항만에 민간 투자가 허용되지 않던 것이 2019년부터 전면적으로 허용되는 것 같은 착각을 준다. 또한 직관적으로 도로, 철도, 항만 등 … [Read more...] about 야비하기 이를 데 없는 한겨레의 ‘제목 장사’

블로그 콘텐츠 마케팅을 망치는 창의적인 방법들

2019년 1월 2일 by 이환선

블로그 콘텐츠 마케팅을 망치는 창의적인 방법들

힘이 많이 떨어졌다고는 하나, 네이버는 여전히 국내 검색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검색엔진이다. 타깃이 사용하는 주요 검색엔진이 무엇인가는 검색 마케팅의 전략에도 당연히 영향을 미치는데, 다수의 키워드에서 블로그 영역을 상단에 보여주는 네이버 검색 결과화면의 특징상 블로그 콘텐츠 마케팅은 국내 검색 마케팅 전략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국내 블로그 콘텐츠 마케팅은 광고주부터 대행사와 생산자(블로거)까지, 그리고 전략에서 활용과 성과측정까지 상당 부분 뒤틀려 … [Read more...] about 블로그 콘텐츠 마케팅을 망치는 창의적인 방법들

AWS 장애 단상

2019년 1월 2일 by 강동혁

AWS 장애 단상

2018년 11월 22일 서울 리전(AP-NORTHEAST-2)에서 발생한 서비스 중단 상황에 대해 추가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당일 한국시간 오전 8시 19분에서 9시 43분까지 서울 리전에서 EC2 인스턴스에 DNS 확인 이슈가 있었습니다. 이는 EC2 인스턴스에 재귀 DNS 서비스를 제공하는 EC2 DNS 확인 서버군(resolver fleet) 중 정상 호스트 수가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정상 상태의 호스트 수가 이전 수준으로 복원됨에 따라 DNS 확인 서비스는 복원되었습니다. 이번 이슈에서 … [Read more...] about AWS 장애 단상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547
  • Page 548
  • Page 549
  • Page 550
  • Page 551
  • …
  • Page 1585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