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회사 소개 및 배경 리승환(이하 리): 자기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남상협: 안녕하세요,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 대표 남상협입니다. 국내 모든 홈쇼핑사들이 입점해 있고, 이용자들은 여기서 모바일로 홈쇼핑 방송을 돌려보기도 하고, 검색해서 가격도 비교하고 원하는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합니다. 리: 여기는 돈을 어떻게 버나요? 남상협: 저희 수익모델이 좀 독특한데 ‘홈쇼핑모아’에서 상품을 검색하면 국내 모든 홈쇼핑사의 제품이 … [Read more...] about 역성장 홈쇼핑의 돌파구는 커머스 AI 기술 : AI 기술 사업 본격화하는 버즈니 남상협 대표 인터뷰
전체글
돈 안 들이고 트래픽과 매출을 얻는 테크니컬 SEO의 모든 것 : NNT 조경상 대표 인터뷰
네이버도 대놓고 지키라고 하는 테크니컬 SEO 이승환: 본인과 발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조경상: NNT 대표: NNT 대표 조경상입니다. NNT는 데이터엔지니어링부터 SEO까지, 디지털 마케팅과 데이터분석의 다양한 영역을 컨설팅하고 운영하는 에이전시입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테크니컬 SEO를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이: SEO가 검색엔진 최적화죠? 구글과 네이버의 검색 결과에 잘 노출되는… 조경상: 맞습니다. 검색엔진 알고리즘을 잘 이용해서, 기업의 목적에 맞는 검색 … [Read more...] about 돈 안 들이고 트래픽과 매출을 얻는 테크니컬 SEO의 모든 것 : NNT 조경상 대표 인터뷰
회사의 모든 활동에 레버리지가 되는 우리회사 검색결과 1페이지 : ㅍㅍㅅㅅ 이승환 인터뷰
Part 1: 회사의 운명을 결정짓는 평판, 검색엔진 결과 1페이지에서 결정된다 리승환: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와 발표 주제를 부탁 드립니다. 이승환: ㅍㅍㅅㅅ 대표 이승환입니다. 최근에는 ㅍㅍㅅㅅ가 만든 홍보팀 구독 서비스 평판상승을 운영하고 있고요. 세미나에서는 ‘우리회사 검색결과 1페이지 관리’를 이야기하려 합니다. 리: 검색결과 1페이지 관리는 뭡니까? 이승환: 예전에는 TV와 신문을 통해 회사와 서비스를 접했다면, 지금은 네이버와 구글 검색으로 알게 됩니다. … [Read more...] about 회사의 모든 활동에 레버리지가 되는 우리회사 검색결과 1페이지 : ㅍㅍㅅㅅ 이승환 인터뷰
크리스찬 챌린지를 만든 남자, 틱톡 챌린지 공식을 공개하다 : 아이기스랩 정상교 대표 인터뷰
크리스찬 챌린지의 진실: 2개 틱톡 영상이 400만 뷰를 만들다 이승환: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정상교: 틱톡 숏폼 광고 에이전시 아이기스랩 대표 정상교입니다. 주로 숏폼 영상을 50명, 100명 크리에이터가 함께 올리는 ‘틱톡 챌린지’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크리스찬 챌린지가 대박을 터뜨렸죠. 이: 안 그래도 커뮤니티마다 크리스찬 챌린지 말이 많더라고요. 대체 얼마나 터진 거죠? 정상교: 저희가 챌린지를 맡긴 크리에이터들만 총 2천만 이상 조회 수가 나왔어요. 챌린지 전 … [Read more...] about 크리스찬 챌린지를 만든 남자, 틱톡 챌린지 공식을 공개하다 : 아이기스랩 정상교 대표 인터뷰
초여름의 통영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통영 호텔 4곳
통영은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대표적인 항구도시다. 푸른 바다와 맑은 하늘, 그리고 작은 섬들이 어우러진 통영의 오션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통영 호텔과 리조트 4곳을 소개한다. 한산 마리나 리조트 한산 마리나 리조트는 수변형 리조트로, 제주 이엉집에서 모티브를 얻은 프라이빗 독채 객실로 이루어져 있다. 야자나무와 종려나무로 둘러싸인 이국적인 분위기의 야외 수영장이 인상적이다. 여름 시즌에만 이용할 수 있는데, 올해는 3월 1일 오픈하여 미온수로 운영되고 있다. 숙소 … [Read more...] about 초여름의 통영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통영 호텔 4곳
딱 1주일만으로 스타트업이 전혀 상관없는 사람을 고객으로 만드는 방법
스타트업이 힘든 시절이다. 대표들을 만나보면 얼굴에 먹구름이 한가득 껴 있다. 머릿속은 어떻게든 이익을 올릴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익을 올릴 수 있을까?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공통된 큰 흐름이 있다. B2C에서 B2B 강화 마케팅에서 영업(세일즈) 측면을 강화 하지만 말이 쉬울 뿐, 영업은 쉬운 일이 아니다. 괜히 ‘세일즈맨’이라는 직종이 따로 있겠는가.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 해도, 정작 팔려면 말도 안 나온다. 친하다는 이유로 말 꺼내봐야 사이만 … [Read more...] about 딱 1주일만으로 스타트업이 전혀 상관없는 사람을 고객으로 만드는 방법
ㅍㅍㅅㅅ에디터가 데스커 양양 워케이션을 추천하는 후기: 일하는 것도, 노는 것도 효율적인 여행을 싫어할 직장인은 없다
낡고 지친 직장인은 워케이션이 의심스러웠다 5박 6일 양양. 숙소와 사무실이 동시에 있는 공간. 일하면서 여행하기. 가능한 건가? 처음 이야기를 들었을 때, 나는 딱 저 상태였다. 여행지에서 일할 생각? 해봤을 리가 있나? 일에서 도망치려고 여행을 간 건데? 어쩌다 휴가 중 급한 업무 연락을 받았을 때에는 아랫니 꽉 깨물고 스마트폰과 와이파이로 힘겹게 처리한 게 다였다. 바로 메신저 알림 끔 그래서 동료가 야심 차게 워케이션 계획을 짤 때에도 나는 비척비척 짐이나 쌌다. 여행보다는 … [Read more...] about ㅍㅍㅅㅅ에디터가 데스커 양양 워케이션을 추천하는 후기: 일하는 것도, 노는 것도 효율적인 여행을 싫어할 직장인은 없다
쓰레기 없는 장보기를 원한다면, 마르쉐 채소시장
요즘 제 가방 속에는 항상 작은 장바구니와 텀블러가 있어요. 일회용 플라스틱 컵과 포장 비닐 사용을 줄이기 위한 나름의 방법이죠. 장을 볼 때 비닐에 포장해 주지 않아도 된다는 말을 하는 것, 카페에서 주문하며 준비한 텀블러를 내미는 것이 일상이 되었답니다. 장 볼 때마다 나오는 비닐·플라스틱 포장 용기들이 신경 쓰인다면, 오늘 소개할 이곳에서 쓰레기 없는 장보기를 해 보는 건 어떨까요? 제로웨이스트 장보기를 지향하는 곳, 마르쉐 채소시장에 초대합니다. 마르쉐@는 농부들이 … [Read more...] about 쓰레기 없는 장보기를 원한다면, 마르쉐 채소시장
스톰탁주, 시골에 불시착한 스톰트루퍼의 막걸리
A long time ago in a galaxy far, far away…. 자막만 봐도 떨리는, 음악만 들어도 가슴이 울리는 그 작품. <스타워즈>는 지구인들의 마음속에 우주란 도대체 어떤 곳일까…라는 꿈을 심어주었을 것이다. 타고난 집돌이 마시즘 역시 스타워즈 시리즈를 챙겨보며 ‘역시 이불 밖의 우주는 위험하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지구에서 태어난 게 정말 다행이야. 하지만 우주적 시점에서 ‘지구’ 역시 머나먼 은하일 뿐이고, 외계인 입장에서는 지구가 살기 힘든 곳일 수도 … [Read more...] about 스톰탁주, 시골에 불시착한 스톰트루퍼의 막걸리
불경기 알빠임? 투자 한푼 안 받고 10년간 우상향 성장한 슬로그업 이화랑 대표 인터뷰
스타트업계의 북산, 어느새 50명 규모로 리: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이화랑 슬로그업 대표: IT스타트업 슬로그업 대표 이화랑입니다. “북산같은 스타트업에서 강백호 같은 개발자 찾습니다”라는 글로 유명해졌죠. 리: 아, 기억나네요. 근데 슬로그업은 뭐 하는 회사인가요? 이화랑: 기업들의 의뢰를 받아 SW를 만드는 ‘아웃소싱’ 사업부와, 저희 자체 서비스를 내놓는 ‘밸류업’ 사업부로 이뤄져 있습니다. 리: 어… 외주로 돈을 벌고, 자체 서비스에 돈을 넣는 생존형 … [Read more...] about 불경기 알빠임? 투자 한푼 안 받고 10년간 우상향 성장한 슬로그업 이화랑 대표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