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존경받는 리더들이 가진 커뮤니케이션 패턴 8가지

2020년 5월 6일 by 위시켓

존경받는 리더들이 가진 커뮤니케이션 패턴 8가지

회사를 대표하든, 팀을 이끌든 아니면 회의를 주최하든,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아주 중요한 덕목입니다. 훌륭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가진 리더들은 자기 자신을 분명하게 표현하고,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다른 사람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은 단순히 ‘적절한 단어를 선택하는 것’의 문제가 아닙니다. 이야기를 듣는 사람을 이해하면서 적극적으로 경청해야 하고, 사람들에게 진정 어린 공감을 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게다가 대화를 잘 주도하는 것과 동시에 … [Read more...] about 존경받는 리더들이 가진 커뮤니케이션 패턴 8가지

매일 10km씩 걸으면 살 빠져요?

2020년 5월 4일 by 호사

매일 10km씩 걸으면 살 빠져요?

브런치를 시작한 후 늘 궁금했다. 사람들은 왜 내 브런치에 들어올까? 그 궁금증 때문에 브런치의 통계 탭을 눌렀을 때 내가 더 유심히 보는 부분은 조회 수나 유입경로가 아닌 유입 키워드다. 그 단어들만 훑어봐도 최근 사람들이 어떤 관심사에 꽂혀 있는지, 또 내 브런치의 어떤 글에 혹해 들어왔는지 알 수 있다. 매일 밤, 잠들기 전 습관처럼 유입 키워드를 살펴보지만 상위권은 거의 변동이 없다. '10km 걷기'와 '다이어트' 혹은 '10km 걷기 다이어트'가 돌아가며 1위를 다툰다. 얼마나 … [Read more...] about 매일 10km씩 걸으면 살 빠져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마케터에게 의미하는 것

2020년 5월 4일 by 박명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마케터에게 의미하는 것

※ Total Retail의 「What Social Distancing Means for Retail Marketers」를 번역 및 참고한 글입니다. 지난 수개월 동안 전 세계는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으로 가득 찼으며 이는 실제 소비 시장에도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커머스 시장은 무려 31% 증가해 기존 리테일 시장이 온라인 쇼핑으로 크게 전환되었음을 보여주었으며, 완구 및 스포츠용품 판매는 50% 증가한 반면 의류 카테고리는 4% 감소하면서 업종 별로도 희비가 … [Read more...] about ‘사회적 거리두기’가 마케터에게 의미하는 것

기업가치 3조 원을 일궈낸 CEO가 말하는 원격근무 5단계

2020년 5월 4일 by 위시켓

기업가치 3조 원을 일궈낸 CEO가 말하는 원격근무 5단계

※ Steve Glaveski의 「The Five Levels of Remote Work — and why you’re probably at Level 2」을 각색한 글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최근 들어 원격근무의 중요성은 점점 더 대두되고, 이에 따라 많은 기업이 조직 내 원격근무 근무 규칙을 만들거나 시행합니다. 박스(Box), 아마존, 에어비앤비, 페이스북,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거대 IT기업들부터 부동산, 회계, 지방정부 같은 전통적인 조직까지 모두 원격근무 방식을 기업 … [Read more...] about 기업가치 3조 원을 일궈낸 CEO가 말하는 원격근무 5단계

재난기본소득과 포퓰리즘

2020년 5월 4일 by 한성안

재난기본소득과 포퓰리즘

​존 메이너드 케인스는 인간의 욕구를 절대적 욕구와 상대적 욕구로 구분했다. 천사가 아닌 인간은 굶고 살 수 없다.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빈곤하면 인간이 피폐해진다. 의식주 등 절대적 욕구가 충족되지 않으면 인간은 폭력에 쉽게 기대거나 도덕적으로 타락하거나 비루한 노예로 전락하는 것이다. 결국 동물과 똑같이 된다. 더욱이 존엄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존재로 강등된다. 결국 이리 채이고 저리 채이다 악의와 울분을 품다 불행하게 생을 연명한다. ​‘기본소득’은 인간의 존엄성을 지켜주기 위해 … [Read more...] about 재난기본소득과 포퓰리즘

N번방 가입자 신상공개, 왜 필요한가?

2020년 5월 4일 by 정보공개센터

N번방 가입자 신상공개, 왜 필요한가?

※ 이 글은 ‘민중의소리’에 연재 중인 ‘공개사유’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공유와 후원 부탁드립니다. 최근 'N번방 사건'으로 대표되는 성 착취 동영상 제작 및 유포 사건이 수면 위로 드러나면서, 주범들뿐 아니라 혐오범죄가 자행될 수 있도록 돈을 지불하고 영상을 시청한 가입자 모두의 신상을 공개하라는 요구가 강력하게 이어진다. 신상공개는 사실 인권과 범죄에 대한 사회구성원들의 인식이 직결된 상당히 민감한 문제이며 많은 인권운동가는 신상공개에 대해 비판적이거나, … [Read more...] about N번방 가입자 신상공개, 왜 필요한가?

한국의 코로나 대응과 갑자기 나타난 사회적 신뢰

2020년 5월 4일 by 바이커 sovidence

한국의 코로나 대응과 갑자기 나타난 사회적 신뢰

한국의 코로나 대응이 타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공한 이유 중 하나, 특히 시민들의 성숙한 대응에 대한 설명으로 등장하는 게 '사회적 신뢰'. 대표적인 게 코로나 사태에서 사회적 신뢰를 직접 조사했던 한국리서치 결과다. 코로나 사태는 한국이 신뢰 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까지 얘기한다. 그런데 한국은 사회자본과 신뢰가 부족해서 문제인 사회라고 지금까지 마구 비판했다. 예를 들면 한국의 상호신뢰는 바닥을 긴다는 연합뉴스. 최하위 사회적 자본으로 선진국 못 된다는 동아사설. … [Read more...] about 한국의 코로나 대응과 갑자기 나타난 사회적 신뢰

설탕을 끊자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2020년 4월 29일 by 뉴스페퍼민트

설탕을 끊자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 The Guardian에 Olivia Judson이 기고한 「My life without sugar」을 번역한 글입니다. 3년 전, 나는 설탕을 끊었습니다. 처음에는 한 달 정도만 설탕을 먹지 않을 생각이었죠. 나는 카페인이나 알콜, 또는 인터넷 뉴스와 같은 것들을 한 달씩 참아보는 그런 시도를 자주 했습니다. 초콜릿 외에는 단 음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 생활이 크게 바뀌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설탕을 끊자 모든 것이 … [Read more...] about 설탕을 끊자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만드는 N잡러 억대 연봉자들

2020년 4월 29일 by 리승환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만드는 N잡러 억대 연봉자들

(본 기사는 쿠팡 마켓플레이스로부터 광고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긱(Gig; 임시로 하는 일)이코노미가 이슈다. 하나의 회사에 몸담던 시대를 넘어, 아마존과 우버와 같은 여러 플랫폼에 입점하여 일하는 사람들이 만든 트렌드다. 한국에서도 쿠팡 등을 통해 긱이코노미로 수익을 내는 사람이 부쩍 늘고있다. 최근 직장인들의 투잡, N잡 열풍이 엄청나다. 어차피 연봉도 안 오르고, 코로나로 주식도 똥이고, 부동산은 쳐다볼 수 없는 산이다. 최소의 자본과 투자로 돈을 벌기 위해 한국 제품을 … [Read more...] about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만드는 N잡러 억대 연봉자들

상품을 예술로 만들어버린 보드카, 앱솔루트

2020년 4월 29일 by 마시즘

상품을 예술로 만들어버린 보드카, 앱솔루트

“우리는 언제나 앱솔루트와 함께한다. 그게 분유이거나, 보드카이거나” 인싸와는 거리가 멀어 ‘달고나 커피’도 안 만드는 마시즘에게 ‘앱솔루트(ABSOLUT)’는 꺼내기 무서운 힙한 음료였다. 강한 도수도 그렇지만 이 멋진 디자인을 만지기엔 나는 너무 아싸였으니까. 생겨도 너무 멋지게 생겼단 말이지. 병의 디자인만 봐도 맛이 느껴지는 녀석들이 있다. 코카-콜라의 컨투어 보틀(Contour bottle)이나 바나나맛 우유의 단지 디자인. 그리고 앱솔루트의 병이 대표적이다. 단순히 … [Read more...] about 상품을 예술로 만들어버린 보드카, 앱솔루트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333
  • Page 334
  • Page 335
  • Page 336
  • Page 337
  • …
  • Page 1588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