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는 만큼 대접받는 거야. 자신이 가치 없다고 믿는 사람은 남들도 그를 가치 없게 여긴다. 스스로 소중하다고 믿지 않는 사람은 남들도 그를 함부로 대한다. 그러나 스스로의 가치를 믿고, 자기 자신을 소중히 여긴다면, 남들도 그를 그렇게 대한다. 이는 겸손과는 다른 문제다. 자기의 가치를 믿느냐 마느냐의 문제다. 살아가면서 우리는 여러 이유로, 스스로를 가치 없는 존재라 믿게 될 수 있다. 어릴 적에, 부모가 그를 함부로 대했을 수도 있고, 친구들로부터 그런 … [Read more...] about “사람은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는 만큼 대접받는 거야.”
전체글
[사례 분석] 소비재 커머스 기업이 틱톡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테라브레스, 모다모다, 프리키나인, 채비공간
테라브레스: 제품의 가장 아이코닉한 부분을 소재로 챌린지에 활용 테라브레스는 올리브영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구강청결제다. 입냄새에 고생하는 딸을 위해 치과의사가 직접 개발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해외 브랜드 특유의 디자인도 잘 알려져 있다. 어쩌다 틱톡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었나요? 20대 이상은 이미 테라브레스를 잘 알고 있어요. 더 어린 10대에게도 해당 제품을 알리고 싶어 틱톡 마케팅을 테스트했어요. 유튜버들과는 이미 여러 차례 마케팅을 해봤지만, 틱톡은 완전 … [Read more...] about [사례 분석] 소비재 커머스 기업이 틱톡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테라브레스, 모다모다, 프리키나인, 채비공간
SNS 속 알고리즘의 덫
'2024년에는 안 해보던 새로운 걸 해보자'라는 연간 목표의 일환으로 새해부터 인스타를 시작했다. 작정하고 인스타를 파기 시작한 후 내 탐색 탭에는 비슷비슷한 내용이 올라온다. 알고리즘은 크게 세 갈래다. 책 추천으로 시작해 북스타그래머로 수익화하는 방법, '인스타 키우기 이렇게 하면 망한다'로 시작해 결국 전자책 팔이, 자기 계발 도파민을 퍼트리는 자칭 성공 중독자들의 일침이 주를 이룬다. 성공도 팔고, 노하우도 팔고, 꿈도 팔고, 굿즈도 팔고 다들 뭔가 열심히 팔고 있다. 비즈니스 … [Read more...] about SNS 속 알고리즘의 덫
귀여운 판다 만나고 먹으러 가자! 용인 맛집 5
에버랜드의 최고 셀럽, K-판다들의 인기가 뜨겁다. 귀여운 판다들를 만나기 위해 용인으로 달려가는 사람들도 하루에 평균 6,000명이 넘을 정도라고. 이왕 용인에 방문한 김에 용인 맛집을 놓칠 수 없다. 판다를 만나고 허기진 배도 채울 수 있는 용인 맛집을 꼽았다. '바오 가족'을 만날 수 있는 용인의 맛집을 알아보자. 1. 푸르른 자연의 맛, 묵리 '자연의 밥 로송 본점' 매장정보 바로가기 자연에 둘러싸인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 [Read more...] about 귀여운 판다 만나고 먹으러 가자! 용인 맛집 5
출근 준비만 있냐? 퇴근과 휴식에도 준비운동이 필요해!
많은 현대인들이 무기력을 호소한다. 내가 심리 코칭을 진행하며 느낀 무기력이란 해야 하는 일에 비해 에너지가 적은 상태인 것 같다. 무기력을 이해하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추천한다! 나는 우리 사회가 생산성을 너무 강조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출근 준비, 미라클 모닝, 생산성을 올려주는 출근 후 10분 루틴 같은 자료는 많지만 퇴근 후 일을 어떻게 끊고 쉬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는 것 같다. 실제로 … [Read more...] about 출근 준비만 있냐? 퇴근과 휴식에도 준비운동이 필요해!
3만 7천년 전 원시인이 쓰던 미스터리한 도구의 용도
구석기 시대 초기 인류는 다양한 도구들을 만들어 냈습니다. 일부는 칼이나 도끼, 화살촉처럼 명확한 용도를 쉽게 알 수 있게 생겼지만, 일부 도구들은 대체 용도가 무엇인지 알기 쉽지 않게 생겼습니다. 독일 홀레 펠스(Hohle Fels)에서 발견된 상아 가공 막대기 역시 그런 것 중 하나입니다.3만 7천 년 전 만들어진 이 상아 가공품은 21cm 정도 길이에 네 개의 구멍이 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상아를 갈아 이렇게 만들었다면 꽤 정성스럽게 가공한 것인데, 분명 중요한 용도로 사용되어던 … [Read more...] about 3만 7천년 전 원시인이 쓰던 미스터리한 도구의 용도
우울증을 제때 치료하는 것이 월급보다 높은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이유
2022년 한국의 우울증 유병률은 36.8%였는데, 이것은 oecd 국가 중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다. 출생률을 0.6을 찍은 나라에서 우울증 유병률이 이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은 단순히 심리적 우려에 그칠 게 아니라 생존의 문제이다. 30년 후엔 거의 없을 노동인구 중에서도 3분의 1 이상이 우울증과 불안, 스트레스로 본래의 업무 능력을 발휘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우울증에 걸린 직장인들은 평소보다 인지능력이 47% 떨어져 업무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실수를 반복한다. 집중력 … [Read more...] about 우울증을 제때 치료하는 것이 월급보다 높은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이유
알리와 테무는 정말 쿠팡에게 위협적인 존재일까요?
다시 돌아온 쿠팡 위기론 쿠팡이 창립 이후 14년 만에 첫 연간 흑자를 달성했습니다. 매출은 30조 원, 영업이익은 6천억 원을 기록하며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국내 유통업계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는데요. 그간 지지부진했던 주가까지 일시에 급등할 정도로 쿠팡의 실적은 정말 완벽하였습니다. 특히 쿠팡의 활성 고객 수는 전년 대비 16% 증가하고, 유료 멤버십 로켓와우 회원 숫자 또한 27% 늘어난 1,400만 명을 기록하는 등, 향후 성장성 우려마저 말끔하게 씻어냈고요. 재밌는 건 … [Read more...] about 알리와 테무는 정말 쿠팡에게 위협적인 존재일까요?
높으신 분들을 우리가 믿지 않는 심리학적 이유
심리학자들은 나에게 일어난 긍정적인 사건의 원인을 내부적인 것(나의 능력이나 노력 등)에 귀인하고, 부정적인 사건의 원인을 외부적인 것(운, 외부 여건, 돌발 요소 등)에 귀인하려는 성향을 가리켜 ‘자기 위주 편향(Self-serving bias)'이라 일컫는다. 쉽게 이야기하면 ‘잘되면 제 탓, 못되면 조상 탓’이라던 한국 속담의 의미와 그대로 닮아 있는 용어다. 그렇다면 자기 위주 편향은 왜 발생하는가? 연구 결과들에 따르면 우리가 부지불식간에 자기 위주 편향에 빠져드는 주된 이유는 … [Read more...] about 높으신 분들을 우리가 믿지 않는 심리학적 이유
편의점 맥주듀스 101! 과연 집안 어른의 마음을 사로잡을 완벽한 맥주는?
슈퍼 가서 맥주 하나 사 와라 어른들이 모인 큰집의 방 한구석에서 미션이 떨어졌다. 어른들이 마실 맥주라니. 이것은 참 난제 중의 난제다. 지난 10년간의 음료 큐레이팅(이라고 쓰고 ‘심부름’이라고 읽는다) 빅데이터를 모아보았을 때 정말로 아무거나 하나 짚었다가는 성난 어른들의 안부 공격을 맞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왜 맥주를 이런 걸 사 왔냐… 나는 원래 이걸 먹는데 맛이 좀 그렇다… 그래서 성적은, 연애는, 결혼은, 집은, 아이는, 아이의 성적은?으로 이어지는 콤보는 입맛을 쓰게 만들기 … [Read more...] about 편의점 맥주듀스 101! 과연 집안 어른의 마음을 사로잡을 완벽한 맥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