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에서 숙박과 물놀이는 대부분 연관되어 있습니다. 보통 숙박하는 리조트, 호텔에서 수영장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요즘에는 온천탕, 료칸, 온수 수영장도 있어서 겨울에도 편안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칫 잠깐의 부주의가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머물기 괜찮은 숙소인지, 물놀이 시설은 안전한지 사전에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떠날 때 더 좋은 숙박 찾는 요령과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위해 미리 알아두면 좋은 사항들을 … [Read more...] about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숙박팁 & 물놀이 준비
전체글
디지털 마케팅 실전서 ‘#소셜쓰고앉았네’ 저자 인터뷰
1. 짬봉닷컴 운영자를 만나다 리승환(이하 '리'): 안녕하세요. 무슨 일로 오셨나요? 조종완(이하 '조'): 소셜 미디어, 디지털 마케팅 종합 실전서 <#소셜쓰고앉았네>라는 책 팔러 나왔습니다. 리: 책이 잘 팔린다고 들었습니다만… 조: 소문으로는 ㅍㅍㅅㅅ도 돈 좀 번다고 들었습니다만… 리: … 조: … 2. 인디 밴드 활동으로 시작해 9년차 소셜 커뮤니케이션 베테랑까지 리: 요즘 같은 세상에 책을 내시고… 조: 그러고 … [Read more...] about 디지털 마케팅 실전서 ‘#소셜쓰고앉았네’ 저자 인터뷰
주간 퀴어라이프 5화 ~헬스장~
복잡미묘한 헬스장 라이프 1 복잡미묘한 헬스장 라이프 2 복잡미묘할 뻔 한 헬스장 라이프 3 … [Read more...] about 주간 퀴어라이프 5화 ~헬스장~
회사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면 안 된다고?
회사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되면 안 되는 이유(ㅍㅍㅅㅅ) 이 글의 주장에 공감한다는 이야기가 많이 보인다. 글의 요점인즉 한 회사에서 특화된 노하우 내지는 스킬(firm-specific human capital)을 가지지 말고, 여러 회사에서 널리 통하는 스킬(general human capital)을 갖추라는 것이다. 좀 더 일반화해 말하면 대학과 산업 현장에서 특정 회사, 직업, 산업에 특화된 specific skill이 아닌 모든 회사, 직업, 산업에 적용될 general … [Read more...] about 회사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면 안 된다고?
무려 2만% 수익률, 투자 대비 가성비 ‘갑’ 영화 Top 10
옛날 옛적 월트 디즈니는 이렇게 말했죠. "우리는 돈 벌려고 영화를 만드는 게 아니라 영화를 만들려고 돈을 버는 것이다." 영화가 먼저냐 돈이 먼저냐, 마치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하는 것 같은데요. 디즈니는 그의 말처럼 영화가 먼저인 사람이었기에 애니메이션 <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1937)를 만들 때 있는 돈 없는 돈 몽땅 쏟아부어 완성도에 공을 들였습니다. 당시엔 아무도 극장용 애니메이션이 돈이 될 거라고 생각하지 않던 시기였죠. 그 결과는요? 디즈니가 지금의 … [Read more...] about 무려 2만% 수익률, 투자 대비 가성비 ‘갑’ 영화 Top 10
플리백: 새로운 드라마 여주들의 시대
아마존과 BBC3에서 방송 중인 드라마 “플리백(Fleabag)”의 주인공은 진심을 담은 성관계를 싫어합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망해가는 까페에서는 손님에게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의 음식을 내놓고, 양어머니의 그림을 훔치는가하면, 오바마 대통령이 나오는 영상을 보며 자위를 하고, 자신의 항문 사이즈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이런 인물을 주인공으로 내세우고 있으니 여러 사람의 취향에 두루 어필하는 드라마는 아닙니다. 피비 월러-브릿지가 각본을 쓰고 주연을 맡은 “플리백”은 6회에 걸쳐 이 비호감 … [Read more...] about 플리백: 새로운 드라마 여주들의 시대
구글맵 유저의 참여형 놀이: 구글 지역 가이드
우리 지역의 가이드가 되자 어느날 틈틈이 하던 게임을 삭제하면서 그동안 쏟았던 시간들도 함께 날아가는 것 같은 허무함을 느꼈다. 그래서 뭔가 오래 남으면서도 의미있는 어떤 것이 없을까 찾다가 우연히 '구글 지역 가이드'를 발견했다. 구글지도에 있는 '지역 가이드' 기능은, 구글맵에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정 장소의 사진을 찍어 올린다든지, 특정 업체의 전화번호나 주소, 리뷰 등을 쓴다든지, 혹은 아예 지도에 없는 곳을 새롭게 등록할 수도 있다. 물론 구글맵 팀의 확인 … [Read more...] about 구글맵 유저의 참여형 놀이: 구글 지역 가이드
‘말하는 대로’ 2화, 방송의 잠재력이 제대로 터졌다
이 시대의 소통, 말하는 대로 지난주에 우연히 방송을 보고, 상당히 마음에 들어서 이번 주 수요일에도 챙겨본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JTBC 채널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예능 프로그램 <말하는 대로>라는 프로그램이다. 장르가 '예능'이라고 표현되어 있지만, 사실 이 프로그램은 예능의 색을 가진 소통 프로그램에 해당한다. <김제동의 톡투유>가 한 가지 주제를 가지고 사람들과 이야기하며 '사람들의 이야기'를 메인으로 한다면, <말하는 대로>는 게스트가 가진 각자의 … [Read more...] about ‘말하는 대로’ 2화, 방송의 잠재력이 제대로 터졌다
주택보급률 103% 시대, 공공임대주택 왜 중요한가
어느 임대아파트 거주자의 죽음 지난 6월 3일 오후 26세 청년 이모 씨가 임대아파트 베란다에서 목을 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2014년 10월부터 임대아파트에서 아버지와 함께 살았던 그는 전입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였다. 그런데 아버지가 사망하자 이모씨와 아버지가 함께 살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어 SH공사로부터 퇴거 통보를 받았다. 이 씨는 왜 전입신고를 하지 않았을까? 그는 공황장애를 앓고 있어 취업을 하기 힘들었고, 일자리를 구해도 한 달을 채 다닐 수 없었다. 그래서 소득이 … [Read more...] about 주택보급률 103% 시대, 공공임대주택 왜 중요한가
‘인구 절벽’은 과연 숙명인가?
(※ 사견입니다) 한국 경제의 미래, 나아가 한국의 미래를 얘기할 때 빠지지 않는 주제가 바로 인구 변화다. 한국의 인구는 2030년에 5216만명을 기록한 뒤 다음 해부터 감소할 예정이다. 생산활동인구(15~64세 인구)는 그보다 이른 올해 정점을 기록하고 내년부터 감소할 예정이다. 이를 두고 "인구절벽"이라는 멋진 표현을 써가며 이런 저런 비관론을 퍼뜨리는 전문가들도 많다. 한 나라의 인구 구조는 갑자기, 그리고 급격하게 변하지 않는다. 인구는 국가 경제에 있어서 중요한 … [Read more...] about ‘인구 절벽’은 과연 숙명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