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이후 LG생건의 성장세는 실로 놀랍다.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화장품 시장점유율이 고작 7%대에 불과했던 기업이 현재는 코스메틱 산업의 전통 강자이자 대표 기업인 아모레 퍼시픽과 대등하게 경쟁하며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이 되었다. 특히나 현재 아모레퍼시픽이 매출 부진으로 힘겨운 시기를 보내기에 LG생건의 모습이 더더욱 두드러진다. LG생활건강은 실력이 좋았고, 아모레퍼시픽은 실력이 없었을까? 그렇다면 LG생건이 지금처럼 성공적인 성과를 보이고 … [Read more...] about 『운과 실력의 성공 방정식』: 불확실성의 세상에서 성공의 확률 높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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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하나 더 그었을 뿐인데…! 시각화 그래프가 확 달라진 이유
우리가 데이터 시각화 그래프를 만드는 이유는 데이터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빠르게 파악하기 위함입니다. 다양한 시각화 그래프 유형은 제각기 다른 목적으로 활용되곤 합니다. 이는 곧 시각화 그래프 하나만으로 모든 데이터 인사이트를 찾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데이터 시각화 그래프를 만들 때 자신의 의도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표현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오늘은 시각화 그래프의 부가 요소를 활용해, 더 나은 시각화 그래프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 [Read more...] about 선 하나 더 그었을 뿐인데…! 시각화 그래프가 확 달라진 이유
직장 생활에 독이 되는 투머치 21가지
공자(孔子)에게 제자 자공(子貢)이 물었습니다. “스승님, 사(師: 자장)와 상(商: 자하)은 누가 더 어집니까?” 사와 상 모두 공자의 제자였습니다. 공자는 “사는 지나치고, 상은 미치지 못한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자공은 “그럼 사가 낫단 말씀입니까?”라고 반문했고, 공자는 “지나친 것은 미치지 못한 것과 같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위는 『논어(論語)』 선진편(先進篇)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이야기에 등장하는 자장과 자하는 모두 공자의 제자였는데 두 사람은 매우 대조적인 … [Read more...] about 직장 생활에 독이 되는 투머치 21가지
페이스북 관련성 점수, 과연 ROAS랑 관련이 있을까?
페이스북 광고관리자 지표 중 관련성 점수라는 지표가 있다. 이 지표는 '관련성'이 내포한 의미 그대로 우리의 광고가 타기팅한 타깃과 관련성이 얼마냐 있느냐를 1에서 10점으로 수치화한 지표이다. 이 지표는 절대적인 지표가 아니라 상대적인 지표다. 즉 동일한 타깃을 타기팅한 경쟁사의 광고에 비해 우리의 광고는 해당 타깃과 얼마큼의 관련성이 있는지 보여주는 점수가 바로 관련성 점수다. 절대평가가 아니라 상대평가를 기준으로 측정하는 광고 지표라고 보면 된다. 당연하게도 페이스북이 판단하기에 관련성 … [Read more...] about 페이스북 관련성 점수, 과연 ROAS랑 관련이 있을까?
추억 소환! 레트로 감성, 경양식 맛집 BEST 5
서양 음식을 간단하게 만든다 해서 가벼운 서양 요리라는 뜻을 지닌 ‘경양식(輕洋食)’. 일본 메이지 시대에 서양 요리를 현지 스타일로 풀어내며 탄생했다. 일본에서 ‘화양식’으로 불리다, 일제 강점기 시절 국내에 들어오며 경양식이라는 이름으로 널리 퍼졌다. 망치를 고기를 납작하게 두드려 얇게 튀긴 돈가스, 새콤달콤한 데미그라스 소스를 곁들인 오므라이스와 함박 스테이크 등을 주메뉴로 1970–1980년대 한국 외식 문화를 대표하는 상징이기도 하다. 최근 복고 열풍이 불며 경양식 식당들이 다시 … [Read more...] about 추억 소환! 레트로 감성, 경양식 맛집 BEST 5
‘현대 마케팅 모델’을 소개합니다
※ Econsultancy의 「Introducing the Modern Marketing Model (M3)」를 번역한 글입니다. 새로운 채널과 기술의 증가는 마케팅 환경을 완전히 바꾸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마케팅을 배우고 이해하며 이를 실행하는 방식은 그 변화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기업은 전통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을 새로운 마케팅 모델에 통합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대 마케팅이 나아가는 방향에 관해서 참고할 수 있는 통합된 마케팅 프레임 워크를 소개하고자 … [Read more...] about ‘현대 마케팅 모델’을 소개합니다
옵션 투자 대박의 비밀: 영화 〈빅 쇼트〉 속 두 젊은이 이야기
2015년도에 개봉한 〈빅 쇼트(The Big Short)〉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2007년 서브프라임 사태로 인한 금융위기 때 미국 주택시장 대폭락에 베팅해서 큰돈을 번 사람들에 관한, 반쯤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반쯤 다큐멘터리 영화인 이유는 실존인물의 이야기에 바탕을 두고는 있지만 실명이 아니라 가명을 쓰고, 또 일부 사실은 적절히 각색했기 때문입니다. 큰돈 버는 이야기를 보면서 대리 만족을 느끼는 저처럼 돈 없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죠. 저는 크리스천 베일이나 라이언 고슬링 … [Read more...] about 옵션 투자 대박의 비밀: 영화 〈빅 쇼트〉 속 두 젊은이 이야기
“브랜딩이 대체 뭐야?”: 천세희 대표, 당신이 모르던 브랜딩의 세계를 알려준다
동영상 퍼스트. 픗픗 온라인 아카데미는 이 정신을 실현하고자 ㅍㅍㅅㅅ에서 런칭한 서비스입니다. 그간 진행해온 강연을 영상으로 그대로 옮기는 게 주 골자입니다. 이 과정에서 기존 온라인 강의의 단점은 희석되고 새로운 장점이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온라인 강의의 단점이었던 지루함은 희석되고 현장 강의의 생생함이 그대로 전달될 수 있게 되었죠. 여기에 ㅍㅍㅅㅅ는 저희만의 강점을 덧붙이려 합니다. 잘 정리된 텍스트로 보기 쉽게 전달하는 것이죠. 매주 1회 업로드되는 이 콘텐츠는 … [Read more...] about “브랜딩이 대체 뭐야?”: 천세희 대표, 당신이 모르던 브랜딩의 세계를 알려준다
펜디는 왜 휠라를 선택했을까
브랜드가 진부하다고 생각될 무렵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대안으로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을 진행하는 게 유행이었습니다. 의류, 식음료, 리테일, 항공 등 B2C 산업 전방위적으로 컬래버레이션은 지난 몇 년간 마케팅과 콘텐츠 전략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H&M이 하이엔드 브랜드와 1년에 몇 차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내놓는 등 대중적인 이미지의 브랜드가 하이엔드 감성을 받아들인다거나 카카오, 라인 등 캐릭터 상품이 다른 소비재와 결합하여 없던 이미지를 부여받는 것이 … [Read more...] about 펜디는 왜 휠라를 선택했을까
부모와 연을 끊을 수밖에 없던 사람들
※ The Guardian의 「‘I wish I’d told Dad how much I hated him’ – when children ditch their parents」를 번역한 글입니다. 로라의 이야기 로라는 여느 아이처럼 부모의 사랑을 갈구했습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로라네 가족은 단란한 가정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어릴 적 기억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가족에 관한 기억은 로라에겐 온통 어둡고 우울한 잿빛으로 남았을 뿐입니다. 엄마는 아이를 낳을 생각이 없었다는 말을 입에 달고 … [Read more...] about 부모와 연을 끊을 수밖에 없던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