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포털’을 공략하면 마케팅이 보인다
근 10년, 요동치던 네이버의 변천사는 모두가 기억할 겁니다. 문장이 파괴될 정도로 검색어를 잔뜩 적어넣은 블로그 포스팅을 올리던 ‘파워블로거지’의 시대가 있었고, 갑자기 나타난 네이버 포스트를 밀어주던 시절도 있었고, 그 사이 전국민의 관심을 대변하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는 모바일 메인에서 사라져 버렸죠.
그리고 사람들은 이 모든 절차를 기억합니다. 그만큼 네이버는 사람들의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다는 뜻이죠.
그래서 네이버에서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것은 모양을 바꾸는 방패와 싸움하는 것과 같습니다. 조금 적응되는가 싶으면 체계를 슥 바꿔버립니다. 그래서 이 싸움에서 이기는 사람은 지치지 않고 자신의 마케팅 방법을 바꾸는 도전자들 뿐입니다.
쉽지 않죠. 하지만 한국인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이 거대한 마케팅 채널을 포기하는 것도 안 될 말입니다. 10월, 픗픗아카데미는 알고리즘/블로그/시크릿 커리큘럼 3가지 키워드로 나누어 N사 뽀개기 강의를 진행합니다. 많은 도움 되기를 바랍니다.
1. 포털 마케팅 공략하기
알고리즘 분석부터 완벽한 대응 방법으로 마케터가 헤쳐나갈 수 있는 실전 알고리즘 알아보기!
과거의 N사 알고리즘부터 현재의 알고리즘까지, 어떤 점이 계속 변화하고 개선되고 있는지, 앞으로 다가올 알고리즘 변화를 예상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알려주는 강의입니다. 실제 실무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을 배우고 싶다면 꼭 체크해 보세요. 강사님은 이런 분입니다.
- 현) (주)엠케이트렌드 대표
- 전) 아이보스 밋업 호스트(최고평점/최다 리뷰)
- 전) 위너스마케팅 팀장
- 전) 박씨닷컴 기획실장
→ 성형외과, 다수 기업 등 여러 실행사의 교육을 진행했으며, 기업·개인 마케터 블로그 및 카페 마케팅 교육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그렇다면 누가 들으면 좋을까요?
- 현직 마케터: 대행사/실행사에 있는 마케터로써 조금 더 깊은 이해도가 필요한 분.
- 새로운 창업자: 자영업/창업으로 마케팅을 스스로 진행하고 싶으신 분
- 실무를 배우고 싶으신 분: 기본적인 알고리즘은 알고 있지만, 실무에 있어 이해도가 부족한 분
블로그도 누구에게 배우느냐가 중요합니다. 블로그에 대해 수많은 이야기가 있지만, 정확하게 이해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마케팅하기 위해서는 시작부터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이론과 실습으로 이루어진 3시간 강의를 듣고, 마케팅에 필요한 블로그 운영 방법을 확실히 배워 가세요.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시크릿 커리큘럼으로 ‘N사 원데이 뽀개기’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어떤 내용으로 진행될까요?
- 특강 시크릿 커리큘럼
- 아이디/보호조치/대량 생성/생성 노하우
- 최적화, 씨랭크 블로그/카페 육성방법, 조건, 기준값
- 로얄키워드 리스트 공개/실제 로얄 키워드 조회수/작성 방법
- 쉽게 찾아보기 힘든 상위노출 어뷰징 케이스 공개
- 구글 상위 노출/동영상 노출
- 블로그/카페/지식인 공격법, 방어법
- 누락/로직 변경 시 변경된 알고리즘을 테스트하는 경우와 수정하고 테스트하는 방법
2.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나눈다, 생각을 키우는 북토크
매일매일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드는 게 막막한가요?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더 좋아할지 자신이 없나요? 탁월한 아이디어는 ‘재능’이 아닙니다. 좋은 습관을 꾸준히 실천하는 ‘노력’에서 나옵니다. 최고의 아웃풋은 평범한 인풋을 포착해 꾸준히 다듬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거죠.
광고 경력 20년차, 번뜩이는 감각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채훈 CD에게 타고난 재능을 이기는 꾸준한 단련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범위에서 아이디어를 찾고, 적당히 ‘비틀어’ 탁월한 결과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을 익혀보세요. 강사님은 이런 분입니다.
- 칸 국제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 원쇼 광고제 등 세계적인 광고제 다수 수상
- 2018년 서울AP클럽이 선정한 올해의 광고인 상
- 대한민국 광고대상 은상
-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
- 이외 다수의 집행 광고가 국내 최대 광고 포털 TVCF 명예의 전당 수상
누가 들으면 좋을까요?
-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는 습관을 기르고 싶은 분들
- 아이디어, 기획력 싸움을 해야 하는 분들
- 생활에서 사소한 변화를 꿈꾸는 분들
3. 주식투자의 끝판왕, 퀀트
퀀트 트레이딩 하는 분들 중에 굉장히 많이 착각을 하는 부분이, 백테스트상으로 잘 나오면 이제 돈을 많이 벌 거라고 생각하는 거예요.
주식투자의 정점 퀀트! 알려주는 데도 많지 않고, 알려준다 하더라도 겉할기식이죠. 그래서 퀀트를 한번이라도 공부해 보신 분들께 그 이상을 알려드리고자 이 과정이 기획되었습니다. 월스트리트 퀀트 출신이 제대로 알려주는 퀀트! 전에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실습 강의 에 투자자 분들을 초대합니다. 권용진 강사님은 누구일까요?
- 現 엔트로피 트레이딩 그룹 대표 / 포트폴리오 매니저
- 前 뉴욕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 초단타 옵션 퀀트 애널리스트
- 前 뉴욕 타워리서치 캐피털 외환 초단타 트레이딩 퀀트 애널리스트 · 카네기멜론대학컴퓨터과학/ 응용수학전공
누가 들으면 좋을까요?
- 자신만의 투자 알고리즘을 개발해 자동화까지 해보고 싶은 투자자
- 다른 퀀트 수업이나 책을 조금 보았지만 실제로 어디부터 시작해야할지 감이 안 잡히는 사람
- 실제 금융권에서 트레이딩 전략을 개발할 때 어떤 프로세스를 거치는지 궁금한 사람
들으면 뭐가 좋을까요?
- 책이나 기존 강의에서 알기 어려웠던 실제 트레이딩 개발 프로세스를 알게됩니다.
- 어떤 상황이 와도 끊임없이 발전 시킬 수 있는 알고리즘을 만드는 능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4. 바로 도움되는 실전특화 퍼포먼스 마케팅
검색 최적화,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상현실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 네이티브 광고. 많아 보이지만 뒤바뀐 시장에서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하는 이론 지식입니다. 이 강의는 광고들을 실무진이 하는 방식 그대로 조합하여 떠먹여 드립니다. 강사님의 고민, 그리고 해답을 그대로 공유해 드립니다.
“지금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 걸까?”
“어떻게 하면 마케팅 전략 실행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퍼포먼스 마케팅 성과를 더 향상시킬 수 있을까?”
이 수업은 이에 대한 해답을 찾고자 직접 공부하고, 실험하고, 실패해서 깨달은 내용을 최대한 압축적으로 담았습니다. 그렇다면 누가 들으면 좋을까요?
- 2019년, 2020년 대비한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 알고 싶은 분
- 마케터로서 일을 하고 계시는 분
-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
“나만 알고 싶고, 남들에게 알려주고 싶지 않은 억대 매출내는 실무진 업무방식 그대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세팅전략과 콘텐츠 활용전략,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의 수많은 기능으로 월 억대 매출 쇼핑몰을 여러 개 탄생시킨 분이 직접 알려주는 강의입니다.
“결국 인스타그램도 하나의 마케팅 채널입니다. 내 상품이나 제품, 서비스를 어떻게 채널에 맞게 활용할 것인가 얘기하려고 합니다. 최대한 제 경험과 외부 사례, 실제 광고 결과를 같이 말씀드리겠습니다.” – AMPM 온라인 쇼핑몰 팀장 유경현
광고를 제대로 집행하고 분석해 본 실무자만 알 수 있는 세팅 전략과 콘텐츠 전략을 만나보세요.
왜 이 강의를 만들었냐고요? 지금까지 들어본 인스타그램 강의 중 최고라서 모셔왔습니다. 미리 들어본 사람이 극찬하는 인스타그램 강의, 어떻게 채널을 활용할지 고민과 실험을 거듭한 실무진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누가 이 강의를 들어야 할까요?
- 인스타그램 운영 제대로 못 하는 분들: 시행착오할 시간을 줄여드리고, 그래도 못 얻을 정보도 전해드립니다.
- 잘 나온 사진+해시태그 조합으로 끝이라 생각한 분들: 어떤 해시태그 조합을 해야 베스트인지 알려드립니다.
- 피드 구성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분들: 피드에 대한 이해, 그리고 구성 팁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내 업종과 딱 맞는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방법을 모르는 분들: 사례 스터디를 통해 마케팅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국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광고 효과가 떨어질 때가 옵니다. 구글 광고는 그때 해야 합니다.
구글 광고는 한국 시장의 인터넷 초기부터 쌓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당히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한 툴입니다. 스마트폰의 출시 이후로 개인 취향에 맞춘 광고가 더 많아지면서 그 효과는 더 어마무시해졌습니다. 문제는 방법을 모른다는 것이죠.
그래서 이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혼자 하기 어렵다면? 대행사 매출을 제대로 올려준 구글 광고 실무자에게 GDN의 노하우를 온라인 강의와 현장 강의를 모두 제공하는 올인원 강의로 배워보세요.
※ 올인원 강의의 이점은 무엇일까요?
- 30일간 무제한 복습, 따라하기가 가능합니다.
- 오프라인에서 시간 제약 상 강의하지 못하는 내용을 마음꺼 ㅅ담았습니다.
왜 내가 만드는 콘텐츠는 호응이 없지?
고민된다면, 월 150만원에서 5개월 동안 3억(!)까지 매출을 끌어올린 아이디디자인 권준성(권쎄오) 님의 강의를 들어보세요. 수많은 경험과 시행착오를 거치며 폭발적인 성장 중인 실무형 온라인 광고대행사 대표님입니다. ‘쪽박’인 콘텐츠를 ‘대박’ 콘텐츠로 고도화시키는 방법, 강의로 익혀보세요!
데이터를 매일 다루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을 하면서 데이터를 다루는 실무진, 그리고 인사이트를 전해줄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스스로 숫자를 보면서도 어떤 광고를 더 집행해야 좋을지, 어떤 광고가 효과가 있을지, AB테스트를 하면서 이 광고는 어느 정도 수준이 됐을 때 그만 집행해야 하는지 헷갈리는 모든 데이터 기반 마케터에게 이 강의를 권합니다.
어떻게 데이터를 설계해야 하고, 얻은 데이터를 오류없이 해석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성과에 반영할 수 있을까요? ‘데이터를 읽는 힘’이 제일 중요한 시대, 마케팅 데이터 해석능력을 길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