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살다 보면 사람을 병적으로 믿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이 회사 조직에 있으면 좀 피곤해진다. 늘 타인을 믿지 못하기 때문에 남들에게 쉽게 일을 맡기지 못하고 맡긴다고 해도 자기 손안에서 모든 게 다 컨트롤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보면, 남을 믿지 못하는 게 우리에게 피곤한 것처럼 느껴지지만 사실 본인도 피곤하다. 자기 일하기도 바쁜데 시킨 일도 자기가 일일이 신경 써야 한다면 자기도 얼마나 피곤할까. 우리는 보통 믿음 가는 인간이 되려고 한다. 남들에게 신뢰를 주고 … [Read more...] about 타인을 믿을 수 있는 것도 능력이다
전체글
토스, 카카오뱅크보다 많은 사람이 쓰는 PASS 앱에서 네이버와 페이스북보다 좋은 간편로그인 런칭
토스의 가입자는 1700만 명, 카카오뱅크 가입자는 1200만 명이다. 그런데 이들 앱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앱이 ‘PASS’다. 보안에 취약한 ‘문자인증’ 대신 ‘간편인증’을 통해 3천만명이 가입했다. “SMS나 PASS 앱이나 무슨 차이냐?”는 사람도 있지만, 고려대 정보보호학부 김승주 교수에 따르면 “SMS 인증은 해킹에 취약해서 이미 몇 년 전에 권고가 나온 상태”다. 이러한 PASS 간편인증을 기반으로 PASS 간편로그인이 등장했다. 이동통신 3사와 … [Read more...] about 토스, 카카오뱅크보다 많은 사람이 쓰는 PASS 앱에서 네이버와 페이스북보다 좋은 간편로그인 런칭
‘경력단절여성’에 대한 편견을 버려보세요
제가 같이 일해본 사람들 중에 가장 일 잘하는 사람들은 항상 엄마들이었습니다. 사실 '경력단절여성'이라는 표현도 문제가 있습니다. 경력복귀여성, 또는 경력보유여성 이런 표현이 더 좋지 않을까요. 그러면 기업에서 경단녀를 기피하는 이유를 반박해볼까요? 첫 번째 편견, 경력 단절 기간이 있어서 업무 능력이 떨어질 것이다. 업무가 무슨 스포츠나 악기 연주도 아니고 최신의 기술을 사용하는 일이 아니라면 얼마든지 배워서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경력직원들도 다 온보딩하면서 … [Read more...] about ‘경력단절여성’에 대한 편견을 버려보세요
고객의 광클을 부르는 뉴스레터 디자인 제작 방법
안녕하세요?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입니다. 지금 여러분의 메일함에는 얼마나 많은 기업들의 뉴스레터가 들어있나요? 수많은 브랜드들은 뉴스레터를 통해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가 디지털 마케팅에서 중요한 이유는 고객들과의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맺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우리는 뉴스레터를 통해 사업성을 이야기하거나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고, 더 나아가 브랜드의 고객층을 넓히고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실제로, Optinmonter가 내놓은 통계 … [Read more...] about 고객의 광클을 부르는 뉴스레터 디자인 제작 방법
[여성의류 쇼핑몰의 탄생] 1. 2016년부터 2020년까지의 마케팅 역사를 정리해 본다
전 여성의류 소호몰을 전문으로 담당하는 5년차 마케터입니다. 물론 담당한 업체를 모두 다 성공시키진 못했으나, 그래도 10개 업체 정도는 월 매출 천만원대~1억 정도에 시작해서 놀랄 만한 매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여기서 천만 원대 매출로 시작한 업체들은 당연히 월 1억 이상까지 성장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이 글을 왜 적고 있을까요? 광고주 분들께서 이 정도는 알고 계시는 게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했습니다. 아주 심플하게 이야기하자면, 이 업계의 성장은 곧 '지그재그가 … [Read more...] about [여성의류 쇼핑몰의 탄생] 1. 2016년부터 2020년까지의 마케팅 역사를 정리해 본다
21세기, 왜 국민에게 자산이 필요한가
만약 신이 대한민국 국민에게 신비한 능력을 하사하여 우리가 각자 맨손으로 한 달에 천만 원어치 반도체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겼다고 해보자. 세계 반도체 시장의 대호황으로 우리는 앞으로 오십 년간 GDP 12만 불의 초일류 국가로 살 수 있게 된다 해보자. 전 국민이 반도체업에 종사하게 되는 셈이다. 지속 가능한 경제일까? 물론 다른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시급도 치솟고, 생활에 필수적이며 로컬한 사업들은 함께 성장할 것이다. 하지만 대다수의 상품은 막강한 수출 호황으로 얻은 … [Read more...] about 21세기, 왜 국민에게 자산이 필요한가
『까면서 보는 해부학 만화』 우리 몸을 재미있게 배우는 최고의 책
‘교양 만화’라는 장르가 있다. 중고등학교 시절에 읽은 『먼나라 이웃나라』와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같은 만화가 교양 만화를 대표하는 작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이러한 교양 만화 시리즈가 다양한 분야에서 재미있고 유익하게 발매되고 있다. 오늘 만난 『까면서 보는 해부학 만화』 또한 교양 만화 장르에 해당하는 작품으로, 우리 몸에 대해서 정말 재미있게 만화로 설명하는 책이었다. 평소 우리 몸에 대해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패러디와 재미있는 설명이 곁들여진 이 만화는 큰 … [Read more...] about 『까면서 보는 해부학 만화』 우리 몸을 재미있게 배우는 최고의 책
지방대 딱지 달고 한국 사회에서 살아남는 것에 대하여
솔직히 학벌 중요하지 왜 안 중요하냐. 학벌 그거 좆도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은 지방대 한 번 다녀보고 말해라. 나만 해도 멀쩡히 붙은 인서울 안 가고 지방국립대 간 거 얼마나 땅을 치고 후회한 적이 많은데. 내가 또 강남 한복판에 있던 사랑의교회 다녔잖아? 거기서 얼마나 더러운 꼴을 많이 봤는지 아냐. 나이도 얼마 안 처먹은 것들이 거기서도 지들끼리 뭉쳐 다니면서 선배님 후배님 해. 그 아사리판에서 그나마 살아남을 수 있었던 건 순전히 내가 매우 특별한 수준으로 똑똑하고 말 잘하고 리더십 … [Read more...] about 지방대 딱지 달고 한국 사회에서 살아남는 것에 대하여
‘스튜디오’ 진행만 고집하는 신동엽이 의미 있는 이유
요즘 부쩍 관심이 가는 방송인이 있습니다. 바로 ‘동엽신’으로 잘 알려져있는 MC 신동엽입니다. 집에 있다 보니 TV를 보는 시간이 유독 많아지게 되었는데, 그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꽤’ 된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인지하게 됐기 때문입니다. 사실 그는 수년간 대한민국 대표 MC로 꼽혀오는 유재석과 강호동의 그늘에 가려져 있는 느낌도 없지 않습니다. 예능의 흐름이 ‘야외’와 ‘리얼 버라이어티’로 바뀌면서 신동엽이 설 수 있는 무대가 많이 좁아진 느낌이었죠. 하지만 그는 어느덧 대한민국에서 … [Read more...] about ‘스튜디오’ 진행만 고집하는 신동엽이 의미 있는 이유
가짜 청년 멘토들의 특징
동기부여형 강연 시장의 붐이 일어난 게 5–6년 정도 된 것 같습니다. 김미경 강사나 김창옥 교수 같은 분들이 매스컴을 통해 전국구 명성을 얻은 것도, 마이크임팩트와 같이 강연 전문 회사를 표방한 교육 회사들이 막대한 투자를 유치한 때도, 아프니까 청춘이라는 말이 유행한 것도 그즈음입니다. 그 시기는 기업들이 채용을 줄이고 청년들이 답이 없는 취업난에 희망을 잃기 시작한 시기와 같습니다. 탈수 직전에 오아시스라는 환상이라도 보고 싶어하던 시기지요. 매스미디어형 동기부여 강사들이 연예인 … [Read more...] about 가짜 청년 멘토들의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