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콘텐츠에서는 국내외 이커머스 시장 환경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아래 두 가지 메시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자사 브랜딩을 위해서는 자사몰 성장에 집중해야 한다. 유입 고객을 진성 고객층으로 확보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세그멘테이션의 중요성과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번 글에서는 국내 이커머스의 평균 전환율에 대한 문제의 파악과 해결을 위한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 등 SA(Search Ad)와 DA(Display Ad) … [Read more...] about 국내 이커머스 평균 전환율: 문제의 파악과 희망의 끈
전체글
슴슴하지만 가슴 시린, 평양냉면 신상 맛집 BEST 5
7월에 접어들며 30도가 웃도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따가운 햇볕 속에서 조금만 걸어도 땀이 주르륵 흐르는 요즘, 시원한 냉면 한 그릇이 절로 떠오른다. 냉면 중에서도 ‘평양냉면’은 담백한 맛을 추구하여 여름철 갈증을 달래주기 제격인 음식이다. 평양냉면은 짜거나 자극적인 맛 대신 은은한 맛을 선호하던 평양의 지역적 특색을 그대로 남아 낸 향토 음식이다. 초기에는 많이 잡히던 꿩을 이용하여 국물을 냈으나 현재는 꿩을 구하기 힘들어 소고기와 사골을 이용하여 육수를 낸다. 평양지역 … [Read more...] about 슴슴하지만 가슴 시린, 평양냉면 신상 맛집 BEST 5
‘권력이 곧 돈’인 러시아의 고위 관료 체제에 대하여
일전에 한 행사를 준비하면서 한 정치인분과 만나 협력을 논의한 적 있다. 고위 관료까지 지냈던 분으로 북방 비즈니스에 큰 관심이 많았고, 따라서 그 행사에 러시아의 고위 관료들을 초청하고 싶어 했다. 그중에는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총리나 유리 트루트네프 부총리, 알렉산더 칼루쉬카 극동 개발부 장관 등도 포함되어 있었다. 그 분은 러시아 총리가 참석한다면, 우리나라에서도 총리나 대통령까지 초청할 수 있다고 하셨다. 해서 우리 회사 대외협력부 파트너와 미팅을 했는데, 반응이 … [Read more...] about ‘권력이 곧 돈’인 러시아의 고위 관료 체제에 대하여
“영국 발음이 좋은가요, 미국 발음이 좋은가요?”: 그놈의 ‘빠다 발음’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누적으로 1만 5천 명 이상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연을 했다. 자주 나오는 질문과 내가 한 답변을 실어 본다. 강연 자체는 검증된 이론과 팩트에 기반하지만, 강연 후 질의에 대한 응답은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된다. 본인 또는 자녀의 영어 때문에 고민하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정리해 본다. Q. 영국 발음으로? 아님 미국 발음으로? 우리 아이 발음은 어떻게 지도해야 하나요? A. 중요한 얘기라 좀 길지만 다 짚고 … [Read more...] about “영국 발음이 좋은가요, 미국 발음이 좋은가요?”: 그놈의 ‘빠다 발음’
배틀로얄 게임의 흥망성쇠: 유즈맵에서 인게임까지
역대 국내 PC게임 중 가장 유명한 게임: 배틀그라운드 한국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번 게임은? 당연히 리니지다. <리니지2M>은 올해 1분기 구글플레이 매출 ‘세계 1위’를 달성했다. 출시 초기에는 하루 매출만 40억을 기록했다. 그렇다면 가장 유명한 국산 게임은? 단연 <배틀그라운드>다. 현재는 많이 떨어졌지만, 최전성기에는 스팀 동시접속자 320만 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 국내 1위가 아닌 세계 1위다. 판매량도 ‘역대’ 세계 … [Read more...] about 배틀로얄 게임의 흥망성쇠: 유즈맵에서 인게임까지
[직장인의 글쓰기] 1. 채우려는 마음을 내려놓아야, 글쓰기가 시작된다
사람은 무조건 채우려는 습성이 있다 긴말로 설명할 필요 없을 듯하다. 다음 그림을 보자. 분명 이 이미지 어디에도 역삼각형은 없다. 하지만 사람은 기어이 역삼각형을 만들어 낸다. 왜 우리는 없는 삼각형도 만들어내는 것일까? 이는 인지적 착시로 설명될 수 있다. 사람은 불완전한 요소를 완전하게 해석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마음이 불편하기 때문이다. 맥락적 사고도 이와 궤를 같이한다. 인과관계가 성립되지 않는 상황을, 어떻게든 설명해내려는 것으로 오늘 나에게 일어난 좋지 … [Read more...] about [직장인의 글쓰기] 1. 채우려는 마음을 내려놓아야, 글쓰기가 시작된다
부업으로 돈 버는 ‘진짜 팁’
부업으로 돈 버는 진짜 팁 몇 개 알려드릴게요. 1. 아이디어 상품 제조 요새 온라인 부업 클래스 보면 너도나도 다 스마트스토어나 해외구매대행으로 돈 벌라고 합니다. 다 중개 유통업이지요. 산업 관점에서는 유통 소상공인들이 엄청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가장 좋은 사람은 누굴까요? 팔아줄 물건을 가지고 있는 제조업자들입니다. 예전에는 벤더들이 몇 개 없었는데 지금은 너도나도 팔아주겠다고 하는 상황이니 말이지요. 물론 유통업에 비해서는 자본과 기술이 많이 … [Read more...] about 부업으로 돈 버는 ‘진짜 팁’
체계적인 회사에 가고 싶어요
아래 대화는 '체계적 회사의 환상을 가진 이'와 상담에서 나눈 대화를 압축해 전해드립니다. Q. 다음 회사는 지금 다니는 곳보다 '체계적인 회사'로 가고 싶어요. 지금의 회사가 여러 가지로 중구난방이라, 가끔은 제가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인지를 잊을 때가 있어요. 그것 때문에 원하는 성장으로부터 멀어지는 것이 아닌가 싶고요. 체계적 회사로 가야만 지금보다 성장하는 경험을 얻지 않을까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맞습니다. 당연히 그러셔야죠. 그러려고 매회 이렇게 시간을 내서 저와 함께 … [Read more...] about 체계적인 회사에 가고 싶어요
어부들이 신어서 유명해진 일본의 샌들 브랜드
사람을 움직이는 브랜드에는 각각의 고유 감성이 존재합니다. 이들은 우리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희로애락의 감정들을 생산합니다. 흔히 브랜드 스토리라 부르는 것들 말이죠. 새로운 경험을 하다 보면 우연하게도 스토리가 정립된 브랜드를 접하게 되는데요. 그럴 때는 참, 주변에 공유하고 싶어 끙끙 앓을 때가 있어요. 오늘도 새로운 친구를 소개하려 합니다. 바다 건너 일본에 있는 교산(ギョサン, GYOSAN)입니다. 매년 여름, 일본에서는 교산 샌들이 인기입니다. 1918년에 태어난 교산은 처음에는 … [Read more...] about 어부들이 신어서 유명해진 일본의 샌들 브랜드
코로나19로 드러난 차별과 혐오… 영화 9편 통해 들여다보기
“누구도 남겨두지 않는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서울인권영화제’가 온라인을 통해 상영작 9편을 선보였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드러난 우리 사회의 문제점을 조명하고, 누구도 소외되거나 고통받거나 차별받지 않아야 한다는 목소리를 전했다. 영화제 기간인 7월 2일부터 7월 19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10시까지 다양한 작품을 상영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24시간 동안 자유롭게 재생 가능했다.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무료로, 한국어 자막 해설 및 한국 수어통역 영상까지 … [Read more...] about 코로나19로 드러난 차별과 혐오… 영화 9편 통해 들여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