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안전을 위한 디자인

2018년 1월 4일 by 슬로워크

안전을 위한 디자인

얼마 전 한국에 지진이 발생하면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실생활에서 사고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거나, 재난이 닥쳤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1. 넨도의 MINIM+AID(미니메+이드)키트 일본의 스튜디오 넨도(Nendo)에서 디자인한 재난 대비용 미니멀 키트입니다. 많은 방재용품들이 하나의 배낭 안에 들어갑니다. 재해 속에서 바로 찾아 사용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에서 시작하여 가벼운 실린더형 케이스에 … [Read more...] about 안전을 위한 디자인

PR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지표 결정하기

2018년 1월 4일 by 박명근

PR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지표 결정하기

디지털 시대로 오면서, PR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은 보다 더 진화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인쇄 간행물이 언드 미디어(Earned Media)의 중심이 아닌 오늘날에는, 오랫동안 PR 전문가들이 사용해온 PR 지표의 대부분이 바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PR 효과 측정 지표는 무엇으로 삼아야 할까요? Onboardly에서 내놓은 이 인포그래픽은 PR 효과 측정 지표의 재정립에 대해 두 가지 이유를 들고 있는데요, 바로 '고객 획득'과 '가시성'입니다. 이는 단순히 수치만을 의미하는 것은 … [Read more...] about PR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지표 결정하기

독특한 소재를 활용하는 패션 아이템 4선

2018년 1월 4일 by 이지웅

독특한 소재를 활용하는 패션 아이템 4선

1. 오래된 군용텐트의 변신 : KANEI TEI KANEI TEI 에서 선택한 소재는 바로 오래된 군용텐트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과 중동 전쟁에서 미군이 사용한 군용텐트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가방을 만들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된 텐트를 재료로 하기 때문에 곳곳에 바랜 흔적들이나 낡은 상처들이 있습니다. 이런 ‘흠집’이 오히려 KANEI TEI 가방의 특별함을 가져다주는 요소입니다.   2. 이게 종이야, 천이야? : Fyber … [Read more...] about 독특한 소재를 활용하는 패션 아이템 4선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2018년 1월 4일 by 정문정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프롤로그 코미디언 김숙이 한 예능에 출연했을 때 일이다. 속물적인 질문을 하거나 무례한 질문을 가감 없이 함으로써 출연자들을 당황시키는 캐릭터의 한 연예인이 김숙에게 “얼굴이 남자 같이 생겼다”고 독설을 했다. 보통 이 경우라면 외모공격을 당한 상대 여자 코미디언도 자신의 외모를 웃음의 대상으로 희화화하거나 함께 웃고 말았을 텐데 당시 김숙의 대처는 평소 내가 보던 사람들과 달랐다. 김숙은 잠시 그를 지긋이 쳐다본 뒤 “어? 상처 주네?” 하고 짧게 내뱉었다. 감정이 느껴지지 않는 느긋한 … [Read more...] about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제조업이라곤 쥐뿔도 모르던 남자가 매트리스 사업을 열기까지

2018년 1월 4일 by 리승환

제조업이라곤 쥐뿔도 모르던 남자가 매트리스 사업을 열기까지

제조업 쥐뿔도 모르던 남자가 매트리스 사업을 열기까지 리(이승환 ㅍㅍㅅㅅ 대표): 어떤 일을 하고 있습니까? 전(전주훈 삼분의일 대표): ‘삼분의일’이라는 온라인 매트리스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요.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라인을 총괄하고 있죠. 리: 어쩌다 매트리스를 팔게 된 거죠? 전: 제가 ‘홈클’이라는 청소 업체를 운영하다가 접었어요. 이후 먹고 살려고 외주를 여럿 했는데, 매트리스 마케팅 외주도 하게 됐죠. 근데 제품이 너무 좋아서 관심이 생겼어요. 프로젝트 끝난 뒤, … [Read more...] about 제조업이라곤 쥐뿔도 모르던 남자가 매트리스 사업을 열기까지

기업과 부자들의 탈세,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

2018년 1월 4일 by 뉴스페퍼민트

기업과 부자들의 탈세,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

※ 이 글은 Gabriel Zucman이 뉴욕타임즈에 기고한 칼럼 「How Corporations and the Wealthy Avoid Taxes (and How to Stop Them)」을 번역한 글입니다. 제 계산으로 기업들이 영업 이익과 이윤을 조세피난처로 돌려 신고하지 않는 바람에 미국 정부가 걷지 못하는 세금이 1년에 700억 달러 정도 됩니다. 매년 미국 정부가 걷는 법인세의 20%에 해당하는 액수지만, 이는 법의 테두리 안에서 기업이 찾아낸 절세(絶稅) 전략이라고 할 수 … [Read more...] about 기업과 부자들의 탈세,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

심리학은 ‘잡탕’이다?!

2018년 1월 4일 by 허용회

심리학은 ‘잡탕’이다?!

"과학적인 인문학" "심리학이 뭐 하는 학문인가요?" 라는 질문에 내가 가장 자주 활용하는 표현이다. 철학으로부터 파생된 역사, 그리고 인간에 대한 탐구를 목적으로 한다는 점에서 심리학은 인문학의 한 갈래로 볼 수 있다. 그러나 단지 심리학이 인문학으로만 규정될 것이었다면 애초에 '심리학'이라는 별개의 학문이 따로 있어야 할 이유는 없었을 것이다. 심리학은 철학, 역사학, 문학, 종교학 등등 역사와 전통이 깊은, 저력 있는 경쟁자들 틈바구니에서 도대체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었을까? … [Read more...] about 심리학은 ‘잡탕’이다?!

탄핵된 대통령, 박근혜

2018년 1월 4일 by 곽민수

탄핵된 대통령, 박근혜

1. 박근혜의 글씨를 철거하는 것은 당연하다(참고 기사: "폐위된 왕족 박근혜의 글씨, 즉각 철거하라"). 사실 글씨뿐만이 아니라, '전직 대통령'이라는 지위 역시도 완전히 빼앗아 청와대나 대통령기록관 같은 곳에 분명히 있을, 쭉 이어지는 역대 대통령들의 사진 속에서도 박근혜의 사진을 없애버려야 한다고 나는 생각한다.   2. 박근혜는 '폐위된 왕족'이 아니라 '탄핵된 대통령'이다. 쫓겨났다는 점에서는 두 케이스는 유사성이 있다고도 할 수 있겠으나, 사실 두 쫓겨남은 … [Read more...] about 탄핵된 대통령, 박근혜

기업이 ‘브랜드 목소리’를 직접 보유해야 하는 이유

2018년 1월 3일 by 강함수

기업이 ‘브랜드 목소리’를 직접 보유해야 하는 이유

※ 이 글은 Socially Savvy의 에디터인 Krystal Overmyer가 쓴 글을 번역하고 역자의 의견을 첨삭하였습니다. 기업의 '브랜드 목소리(Brand Voice)'를 직접 내는 것이 보도자료 배포보다 더욱 중요한 시점이다. 물론, 많은 기업 커뮤니케이션과 홍보 전문가들이 'Brand Voice' 문제를 이해하고 있다. 하지만 그들은 아직도 언론 보도나 '산업 선도 리더십' 등의 전통적인 홍보 방식에 의존한다. 이러한 전략들이 통상적으로 사용되고 있음에도 … [Read more...] about 기업이 ‘브랜드 목소리’를 직접 보유해야 하는 이유

더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3가지 방법

2018년 1월 3일 by 황준원

더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3가지 방법

모든 회사의 리더들은 상사부터 부하까지 모든 스텝들이 때때로 한 걸음 물러나서 그들의 비즈니스가 어디에 있고, 계속 고객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서는 무엇을 바꿀 필요가 있는지를 헤아려보도록 해야 합니다. 영국 버진(Virgin) 그룹의 설립자 리처드 브랜슨은 최근 블로그에서 말했습니다. 일상적인 수준에서건 당신이 어떤 계획에 관련되어 있건, 당신과 당신의 팀은 지켜봐야 할 많은 변수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통제할 수 없는 해로운 요소들이 빠르게 커져 많은 피해를 줄 수도 있기 … [Read more...] about 더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3가지 방법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815
  • Page 816
  • Page 817
  • Page 818
  • Page 819
  • …
  • Page 1584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