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의 명작인 공각기동대는 원작 만화와 TV시리즈, 극장판 영화 등 종류도 많아서 보는 순서도 헷갈립니다. 더구나 2017년에는 스칼렛 요한슨 주연으로 실사영화도 개봉합니다. 그런데 시리즈에 따라서 공각기동대의 줄거리가 다르기도 하고, 낯선 단어들이 있는데다가 철학적 메시지까지 있으니 전체적인 흐름을 원한다면 참고하길 바랍니다. [이글의 순서] 영화 공각기동대 원작과 영화들 시기별 공각기동대 보는 순서 [엮인 글 링크]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 [Read more...] about 공각기동대 보는 순서와 원작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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겸손하지 못했던 과거의 나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 『에고라는 적』
읽다 보면 과거의 내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 있다. 10년 전, 20년 전의 내가 이 책을 읽었더라면 보다 나은 결정을 했을 테고, 보다 나은 지금의 내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에서다. 선물하고 싶은 과거의 내 모습은 좌절한 나일 수도, 슬픔에 젖어 있는 나일 수도 있다. 그중에서도 지금 읽고 있는 이 책 『에고라는 적』(흐름출판)을 선물하고 싶은 과거의 나는 작은 성취에 우쭐해 하던 때의 나다. 그러고 보니 한때 나는 지금 생각해 보면 아무것도 아닌 작은 성취에 취해 겸손함을 잃고 … [Read more...] about 겸손하지 못했던 과거의 나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 『에고라는 적』
회사가 변하지 않는 이유
회사는 안 바뀐다 회사가 변하는 것은 드문 일입니다. 우리가 회사를 다니면서 몇십 년 동안 불만을 이야기하고 험담하지만 변한 것은 문화적으로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차라리 건물 외관이 바뀌거나 회사 브랜드 로고가 바뀌는 게 더 빠를 정도입니다. 대단한 것은 같이 회사를 비난했던 사람들이 주요 요직을 맡아도 회사는 안 변하더라는 것입니다. 대리 때 회사를 비판했던 사람도 차장쯤 되면 같이 회사라는 거대한 조직의 하나의 부품이 되어 군말 없이 일하고 불만을 틀어막기 바쁩니다. 회사라는 … [Read more...] about 회사가 변하지 않는 이유
콘텐츠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왜 콘텐츠 마케팅인가?
온드미디어 마케팅의 3대 시책으로는 첫째 콘텐츠마케팅과 둘째 검색엔진과 소셜미디어 최적화, 세 번째 리드제너레이션과 가망고객육성시책이 있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은 이들 세 가지 시책을 별개의 목적과 방향을 가진 독립된 시책으로 생각하지 말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잠재고객들은 기업이 수행하는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두 축인 온드미디어 마케팅과 페이드미디어(광고) 마케팅 활동의 종합적인 결과로써 특정 제품이나 브랜드를 인지하거나, … [Read more...] about 콘텐츠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왜 콘텐츠 마케팅인가?
레드오션 O2O 시장에서 살아남는 스타트업 전략
2016년 한 해, IT 시장에서 단연 최고의 화두였던 키워드는 O2O(Online Toward Offline) 서비스입니다. O2O는 온라인에서 상품구매가 이루어지고 오프라인으로 서비스를 받는 형태를 의미합니다. 배달부터 숙소, 택시에 이르기까지 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 O2O 서비스가 런칭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 모델은 오프라인 인프라를 온라인으로 중계해주고 중간에서 수수료를 취하는 방식입니다. 그중에서도 오프라인 상품의 가격과 퀄리티를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 [Read more...] about 레드오션 O2O 시장에서 살아남는 스타트업 전략
히잡 착용 금지, 무슬림 여성에 대한 금지나 마찬가지입니다
* 알제리계 영국인이자 무슬림으로, 소수자 문제, 이민, 문화를 주로 다루는 비디오 저널리스트 이만 암라니가 가디언에 기고한 칼럼입니다. 유럽사법재판소는 최근 직장 내 히잡 착용 금지를 허용하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는 유럽 대륙이 무슬림 여성들의 옷차림에 얼마나 집착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또 하나의 증거입니다. 이번 판결은 히잡 금지가 모든 종교적, 정치적 상징을 금지하는 사내 정책의 일부로서 적용되어야 한다며, 무슬림 여성을 직접 겨냥한 것이 아니라는 프레임을 … [Read more...] about 히잡 착용 금지, 무슬림 여성에 대한 금지나 마찬가지입니다
안희정·이재명은 왜 문재인 지지연설을 하지 않았나?
문재인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됐습니다. 문 후보는 4월 3일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민주당 수도권·강원·제주 권역 대통령 후보자 선출대회에서 60.4%를 득표했습니다. 만약 문재인 후보가 과반에 미달했다면 4월 8일 예정됐던 결선 투표까지 가야 했습니다. 그러나 전국 누적 득표율 57%로 과반이 넘어 결선 투표 없이 대선 후보로 확정됐습니다. 2012년 대선 경선에서 문 후보는 총 득표율 56.2%로 2017년과 비슷한 득표율이었습니다. 그러나 … [Read more...] about 안희정·이재명은 왜 문재인 지지연설을 하지 않았나?
마케터에게 휴식을 주는 페북광고 자동규칙 기능
페북 광고 노가다를 하다보면 가끔 짜증이 밀려올 때가 있습니다. 스타트업 마케팅 업무를 하는 분이라면(마케터든, 대표든, 기획자든, 개발자든) 매일 아침 일어나서 전날 광고비가 상승한 게 없나 체크하고 설치당 비용이 오른 광고들은 일일이 수동으로 비활성화시키는 작업을 해보셨을 겁니다. 광고가 10개 미만이면 상관없지만 수십 개~수백 개의 광고 세트를 관리하는 분이라면 고충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당근마켓도 지역별로 광고를 제작해서 돌리기 때문에 아래 페북 광고 관리자의 스샷처럼 … [Read more...] about 마케터에게 휴식을 주는 페북광고 자동규칙 기능
‘인구와 투자의 미래’는 노동시간에 달렸다
그래요? 데이터 줘보세요! 재테크에 대한 책 중 많은 수가 위기팔이, 폭락 인디언 기우제를 지내고 있습니다. 그 책들을 관통하는 대표적인 키워드 중 하나가 '인구 통계'입니다. 분명 인구 통계학은 투자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위대한 채권 시장의 구루 빌 그로스도 외딴섬에 들어가서 투자를 해야 한다면 인구 통계 정보를 갖고 투자하겠다고 하지 않았습니까? 하지만 빌 그로스는 외딴섬에 들어가지 않으며 실제로 그가 인구 통계만 보면서 투자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경제는 한 가지 지표만으로 … [Read more...] about ‘인구와 투자의 미래’는 노동시간에 달렸다
월요일 출근 시간이 오전 10시, 오후 1시면 어떨까
직장인에게 월요일 아침 기상은 평소보다 매우 힘들다. 월요일에 회사 가기 싫은 심리적 요인 때문만은 아니다. 월요일은 일주일 중 가장 휴가를 적게 내는 날이라 직장인들이 출근길에 제일 많이 나오는 날이다. 월요일 아침 이른 회의를 하는 회사도 많다. 무엇보다 월요일 아침부터 헐떡이며 출근 시간에 맞춰 출근하거나 지각이라도 하면 한 주를 망치기에 십상이다. 늦어서 욕먹는 사람이나 질책하는 상사나 기분 나쁘기는 마찬가지다. 그러다 보니 거의 비슷한 시간에 직장인들이 몰리니 차도 많이 막히고 … [Read more...] about 월요일 출근 시간이 오전 10시, 오후 1시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