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 만에 1,000만 원이 판매된 콘텐츠가 있습니다. 바로 지적 콘텐츠를 생산, 유통하고 있는 유료 플랫폼 PUBLY(이하 퍼블리)가 발행한 <팔리는 기획을 배우다> 콘텐츠입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기획 잡지 BRUTUS와 POPEYE의 기획력을 통해 ‘팔리는 기획’에 대해 살펴보는 콘텐츠였는데요. 사용자의 지갑을 여는 것이 그렇게 어렵다던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만든 성과이자 대세라 불리는 이미지, 동영상 포맷도 아닌 텍스트 포맷의 콘텐츠가 이렇게 많이 팔린 것은 정말 … [Read more...] about PUBLY는 어떻게 ‘팔리는 콘텐츠’로 유료 고객을 끌어모았나?
전체글
한국 남성 80%가 데이트폭력 가해자라는 세계일보 기사에 관하여
한국 남성 80%는 데이트폭력 가해자? 세계일보 기사 하나가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 남성의 80%가 데이트폭력 가해자라는 충격적인 제목의 기사. [단독] 성인 남성 80% 데이트폭력 가해자… ‘행동 통제’ 가장 많아, 세계일보 형사정책연구원 보고서를 인용 요약한 기사가 왜 [단독] 딱지를 붙이고 있는지는 둘째치고… 사실 쉽게 이해되는 기사는 아니다. 우선 남성 80%가 폭력 가해자라는 사실 자체가 경험적으로 와닿지 않고, 연구 방법이 남성 스스로가 인터넷 사이트에 … [Read more...] about 한국 남성 80%가 데이트폭력 가해자라는 세계일보 기사에 관하여
온라인 마케팅의 5가지 핵심 전략
지난 20년을 돌이켜보면 가장 큰 변화 중의 하나는 인터넷이 가져온 환경의 변화일 것이다. 브랜드 마케팅에 인터넷 마케팅 또는 온라인 마케팅이 도입되기 시작하다가 이제는 온라인 마케팅을 마케팅에서 분리해서 생각할 수 없게 되었다. 오프라인 마케팅 없이 온전히 온라인 마케팅만으로 승부하는 회사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을 꾸준히 해 온 회사라면 다시 점검하는 차원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는 회사라면 실패하지 않을 전략 수립을 위해 온라인 마케팅의 5가지 핵심 전략을 확인해 … [Read more...] about 온라인 마케팅의 5가지 핵심 전략
‘취업’을 위한 준비는 하지마라
청년실업 100만 시대, 나도 너도 모두 어렵다 취업을 위해서라면 간과 쓸개도 빼줄 수 있을 정도로 노력하는 것이 요즘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세대입니다. 유사 이래 가장 어려운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 청년들은 솔직히 피해자입니다. 여러분이 잘못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오로지 여러분들 같은 인재를 알아보지 못한 기업놈들이 문제가 있는 것이죠. '운' 만큼 중요한 것이 있을까? 의구심이 든다 하지만, 그런데도 누군가는 취업을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게 또 내가 되지 말라는 … [Read more...] about ‘취업’을 위한 준비는 하지마라
효과적인 필사 방법에 대해
필사, 어떻게 해야 해요? 많은 분이 제게 묻습니다. 필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이죠. 사실 공감합니다. 많은 이들이 필사하라고 합니다. 열심히 베껴 쓰면 된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필사에 도전합니다. 펜을 잡고 차분히 종이에 글을 따라 내려 적기를 반복합니다. 그런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을 알게 되고 손도 아파집니다. 그 순간 떠오르죠. "정말 이래서 글쓰기 실력이 느는 걸까?" 그러다 보면 필사에 점점 소홀해지곤 합니다. 그러다 절충점을 찾기도 하지요. "'베껴 … [Read more...] about 효과적인 필사 방법에 대해
무알콜 맥주를 파헤쳐보자! 클라우드 제로VS하이트 제로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무더운 여름, 얼음처럼 차가운 맥주 한 모금은 정말 구세주 같은 존재이죠. 그러나 여러 이유로 술을 못 마시는, 혹은 안 마시는 분들에게는 이 맥주 한잔, 한 모금이 참 어려운 일일 거예요. 디카페인 커피가 있듯 맥주에도 무알콜 맥주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말이 안 되는 단어지만 무알콜 맥주라 불리는 맥주 맛 탄산음료의 시장도 점차 커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오늘은 몇 년 전 출시된 국내 첫 번째 무알콜 맥주 '하이트 제로'와 최근 롯데에서 출시한 … [Read more...] about 무알콜 맥주를 파헤쳐보자! 클라우드 제로VS하이트 제로
“기사단장 죽이기”를 읽는 3개의 코드
무라카미 하루키를 읽는 사람이 백 명이라면 읽고 난 뒤의 느낌은 백 가지가 될 것 같다. 소설과 영화가 대부분 그렇지만, 하루키의 소설은 특히 그렇다. 주목하는 포인트도 다르다. 주인공이 듣던 음악이나 먹던 음식, 타고 다니는 차, 읽던 책 등과 같이 사소해 보이는 것에 꽂힐 수도 있다. 주변부의 소품처럼 보이던 그런 것들이 이야기의 핵심이 될 때도 적지 않다. 예를 들어 『해변의 카프카』에서는 도서관이었다. 이 소설에서 도서관은 『기사단장 죽이기』의 구덩이와 비슷한 느낌이다. … [Read more...] about “기사단장 죽이기”를 읽는 3개의 코드
‘외주 하면 망한다’를 ‘믿고 맡기는 외주’로 바꿔 연 100억까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 박우범 대표 인터뷰
1. 개발자 일 못한다는 클라이언트, 돈 못 받는 개발자… 헬조선의 현실을 바꾸다 리승환: 무슨 일을 하고 있습니까. 박우범: 위시켓(wishket)이라는 온라인 IT 아웃소싱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박우범입니다. 리: 어떤 아웃소싱을 받고 있습니까? 박: 주로 기업들의 IT 프로젝트 외주죠. 앱, 웹 개발, 디자인… 리: 개발과 디자인만 하는 건가요? 박: 처음에는 마케팅, 작문, 번역 등 다 했어요. 그런데 마케팅이나 번역은 누가 실력 있는지도 어느 정도 드러나 … [Read more...] about ‘외주 하면 망한다’를 ‘믿고 맡기는 외주’로 바꿔 연 100억까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 박우범 대표 인터뷰
소프트뱅크 100조 펀드, 그리고 4차산업혁명 스타트업
올해 소프트뱅크가 100조원(정확히는 지금 환율로 대략 110조 원)짜리 비전펀드를 만든 것이 세계적인 화제가 됐다. 몇 조짜리 벤처펀드만 되도 크다고 하는데 100조라니 전대미문의 규모이기 때문이다. 손정의 회장이 이 펀드를 만들고 어떤 회사에 투자하고 있는지 정확히 공개된 바가 없었다. 그런데 7월 21일 도쿄에서 가진 소프트뱅크월드 컨퍼런스 키노트발표에서 손 회장이 그의 투자 철학과 그가 투자한 10개 회사를 소개하는 자리가 있었다. 그 내용을 메모삼아 소개한다. 동영상은 여기에서 볼 … [Read more...] about 소프트뱅크 100조 펀드, 그리고 4차산업혁명 스타트업
다이어트 회사는 좋은 투자 대상이 아니다
※본 글은 Collaborative Fund사의 "Why Diets Do Not Make Good Investments"를 번역한 글입니다. 팔레오, 글루텐 프리, 해독 주스, 무설탕, 저탄수화물, 저지방, 고지방, 사우스 비치 - 이들 다이어트 모두의 공통점이 있다면 일시적이란 점이다. 어렸을 때, 부모님은 첫 번째로 '자몽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많은 이들 중에서 처음이었다. 그런데도(건강 염려증이 있긴 했지만) 합리적인 두 분이 단지 최신 다이어트 요법이라는 이유만으로 몇 … [Read more...] about 다이어트 회사는 좋은 투자 대상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