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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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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 같은 조직 문화?

2017년 7월 6일 by Peter

청년 같은 조직 문화?

최근 많은 기업에서 조직 문화가 바뀌고 있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한국 기업 특유의 고질적인 상명하복이 강한 문화가 아닌, 수평적이고 눈치 보지 않는 실리콘밸리 같은 문화를 가지고 있다고 구직자들을 유혹합니다. 기업 광고 모델 대부분이 대학생이나 신입 사원이듯, 기업 홈페이지에서도 젊은 친구들이 항상 먼저 나옵니다. 기업들은 '늙은 것'이 요즘 선호하는 조직 문화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꼰대 이미지를 떠올리면 40대의 차장 이상의 이미지를 막연히 생각해서 그런 것 … [Read more...] about 청년 같은 조직 문화?

우리나라 비정규직 고용의 특성과 시사점

2017년 7월 6일 by 유춘식

우리나라 비정규직 고용의 특성과 시사점

한국 경제의 구조적 취약 부문으로 '노동시장 관행'을 들 수 있다. 여기서 "노동시장 관행"이라고 한 것은 노동시장과 관련된 법률이나 제도만이 문제가 아니라 전반적인 현재 상황이 문제이기 때문이다. 최근 국회예산정책처에서 발간한 『경제동향&이슈』 2017년 6월호에는 《우리나라 비정규직 고용의 특성과 시사점 - 통계청의 근로 형태별 부가조사 자료를 중심으로》라는 흥미로운 보고서가 포함돼 있다.   보고서의 요약 부문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우리나라 비정규직 … [Read more...] about 우리나라 비정규직 고용의 특성과 시사점

바이럴 성공을 결정짓는 한 가지 요소

2017년 7월 6일 by 이성하

바이럴 성공을 결정짓는 한 가지 요소

클라이언트로부터 “바이럴 용 아이디어 하나 제안해 주세요.” 라는 요청을 받았다. '아이디어, 하나, 제안'이란 단어는 알겠는데 ‘바이럴 용’은 무엇이란 말인가. 클라이언트가 TVC의 대안으로 생각하는 바이럴은 아마 다음과 같을 것이다. 온라인(=유튜브)에 공짜로 틀 수 있는 것 TVC보다는 터무니없이 적은 돈으로 만들 수 있는 것 이 요청을 받아들인 광고회사 제작팀은 난감하다. 제작팀은 클라이언트가 무슨 의도로 바이럴을 요청했는지 모를 만큼 순수한가 보다. … [Read more...] about 바이럴 성공을 결정짓는 한 가지 요소

세계 어린이들의 아침 식사

2017년 7월 6일 by Nasica

세계 어린이들의 아침 식사

※ 이 글은 뉴욕타임즈에 기재된 「Rise and Shine: What kids around the world eat for breakfast」을 번역한 글입니다. 1. 일본 도쿄, 사키 사키가 처음으로 낫또를 먹었을 때는 이 여자애가 생후 7개월 되었을 때였는데, 먹자마자 토했다. 엄마인 아사카는 아마 냄새 때문일 거라고 생각한다. 그 냄새는 마치 깡통제 고양이 사료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차츰 이 끈적끈적한 발효콩은 사키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되었고, 전통적인 일본식 … [Read more...] about 세계 어린이들의 아침 식사

요즘 뭐 읽냐고 물어주면 좋겠다

2017년 7월 6일 by 이유미

요즘 뭐 읽냐고 물어주면 좋겠다

싫은 일을 하면서 인생을 소비할 필요는 없다. 나는 그냥 좋아하는 책을 읽을 뿐이다. 막연하긴 하지만 책을 읽고 있는 순간만은 적어도 내 삶이 허무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현재로서는 책이 나를 계속 살아갈 수 있게 하고 살고 싶게 만든다는 것밖에는 알지 못한다. -박주영 ‘백수생활백서’중에서. 마스다 미리의 『나의 우주는 아직 멀다』에서는 서점 직원 경력 10년의 쓰치다가 주인공이다. 그녀의 여러 책 중 남자가 주인공인 책이 드물어 눈에 띄기도 하고 서점 직원의 이야기라는 매력적인 … [Read more...] about 요즘 뭐 읽냐고 물어주면 좋겠다

내가 누구인지 드러내는 용기

2017년 7월 6일 by 서늘한여름밤

내가 누구인지 드러내는 용기

조금씩 조금씩 더 많은 사람이 내 이야기를 본다 그래서 한편으로는 무섭고 걱정되기도 한다 사람들에게 알려진다는 건 그만큼 많은 오해와 비판을 감당해야 하는 거니까 하지만 에잇 모르겠다 ㅋㅋㅋ 지금까지도 이렇게 살아왔는 걸 뭐 ㅋㅋㅋㅋ 앞으로도 계속 나를 숨기지 않고 드러내버렷! 원문 : 서늘한 여름밤 … [Read more...] about 내가 누구인지 드러내는 용기

페이스북 게시물은 몇 시간 주기로 올리는 게 좋을까요?

2017년 7월 5일 by 요미요

페이스북 게시물은 몇 시간 주기로 올리는 게 좋을까요?

페이스북 게시물 업로드 텀에 대한 카드뉴스를 제작했습니다. 카드뉴스 제작에 사용한 템플릿은 이곳에서 공유합니다. 처음에는 저도 한 시간씩 올렸었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게시물이 올라오면 예전 게시물의 도달률이 낮아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그럼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포스팅은 몇 시간 주기로 올리는 것이 좋을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3시간이에요. 이유는 차근차근히 설명해드릴게요. David cohen의 통계자료를 보면, 페이스북 포스팅 도달의 50%가 1시간 이내에 … [Read more...] about 페이스북 게시물은 몇 시간 주기로 올리는 게 좋을까요?

미자가 구원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옥자뿐이었다

2017년 7월 5일 by 백스프

미자가 구원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옥자뿐이었다

시작부터 시끄러웠던 ‘영화’다. 영화 <옥자>는 ‘스트리밍 영화’로는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했으나 ‘스트리밍 영화가 칸에 걸릴 수 있는가?’ ‘고작 3~40인치 모니터에서나 볼 수 있는 스트리밍 작품을 영화라고 취급할 수 있는가?’에 대한 논란에 휘말렸다. 한국에서도 문제는 이어졌다. 국내 멀티플렉스 극장 3사로 꼽히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는 이 영화가 홀드백(극장에서의 상영을 보장하기 위해 IPTV등 극장 이외의 플랫폼에서의 유통을 일정기간 제한하는 방식) … [Read more...] about 미자가 구원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옥자뿐이었다

출판사와 일간신문이 작가의 후원자 역할을 하던 시절이 그립다

2017년 7월 5일 by 한기호

출판사와 일간신문이 작가의 후원자 역할을 하던 시절이 그립다

하여튼 첫 창작집의 인세를 받아가지고 그날로 들어갔더라면 나는 그런대로 괜찮은 가장이었을 것이다. 악우들에게 잡혀서 받았던 인세를 다 털리며 며칠을 어울려 다니다가 청진동에서 해장하고 초췌한 얼굴로 창비 사무실에 들렀더니 백낙청이 딱하다는 듯이 핀잔을 주었다. “가서 부인 해산시키라고 어렵사리 돈 구해다 주었더니 집에는 안 들어가고 어디서 오는 길이오?” 내가 약간 후회하는 심정으로 이놈 저놈 원망할 이름들을 떠올리며 앉았는데 그가 다시 물었다. “몰랐어? 부인이 지금 애 낳고 … [Read more...] about 출판사와 일간신문이 작가의 후원자 역할을 하던 시절이 그립다

가짜뉴스 제작 및 유포에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으로 대응해야 한다

2017년 7월 5일 by 강기훈

가짜뉴스 제작 및 유포에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으로 대응해야 한다

'30조 원'. 현대경제연구원이 발표한 가짜뉴스가 한국 사회에 끼친 경제적 손실 금액이다. 한국의 연간 GDP가 400조 원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여간 골칫거리가 아닐 수 없다. 최근 치러진 장미대선은 국민이 가짜뉴스를 피부로 느끼는 계기가 됐다. '문재인 치매설' 등 확인되지 않은 정보가 나돌았기 때문이다. 많은 이들이 진위를 확인하지 않고 여기에 경도돼 피해가 확산됐다. 가짜뉴스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이유다. 원인을 진단하고 처방을 내려야 한다. 가짜뉴스의 '주 생성원'은 정치인이다. … [Read more...] about 가짜뉴스 제작 및 유포에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으로 대응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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