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아주 작은 표현이나 행동에 과도할 정도로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혹은 평범하게 한 행동에 대해서도 전혀 다르게 해석을 하고, 방어적으로 나오거나 화를 내는 경우가 있지요. 저는 그 사람이 현재 '피해 의식이 큰 상태구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왜 그러한 피해 의식을 갖게 되었을까요? 오늘은 피해 의식이 만들어지는 원인과 그로 인한 문제점, 해결 방향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해 의식의 생성 피해 의식이 만들어지는 원인은 용어 자체에서 추론할 수 … [Read more...] about 피해의식이 만드는 실제 피해와 극복 방법에 대해서
전체글
‘비상경영’ 선언한 롯데면세점, 문제의 원인은?
1위마저 흔들리고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이 희망퇴직, 임원 급여 20% 삭감, 매장 면적 축소 등 비상 경영체제에 돌입하였습니다. 롯데면세점이 면세업계 1위인 만큼 이는 단지 개별 기업의 문제를 넘어서 면세산업의 위기가 심각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코로나 팬데믹이 진정되고 여행 수요가 회복되면 자연스레 면세업계의 불황도 끝이 날 거라는 긍정적 전망이 많았는데요. 그러나 올해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주요 면세점들의 수익성이 크게 악화된 상황이 드러나면서, 이제 면세산업은 … [Read more...] about ‘비상경영’ 선언한 롯데면세점, 문제의 원인은?
예나 지금이나 똑같은 킥보드 문제
킥보드 긴 손잡이가 있고, 바닥에 2~4개의 작은 바퀴가 달린 탈것. 두 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한 발로 바닥을 밀면서 탄다.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자료 조사를 하면서 가장 애를 먹었던 부분은 킥보드와 스쿠터의 차이가 무엇인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안장 여부로 킥보드와 스쿠터를 구분합니다. 하지만 영어로는 안장 여부와 상관없이 모두 스쿠터입니다. 킥보드는 ‘수영 발차기를 연습할 때 사용하는 물에 뜨는 직사각형 판’을 … [Read more...] about 예나 지금이나 똑같은 킥보드 문제
좋은 광고대행사를 선택하는 방법
1. 좋은 대행사는 세상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와 맞는 대행사인지가 중요합니다. 맞는지 여부를 따져보려면, 먼저 우리 회사의 내부부터 찬찬히 관찰해야 합니다. 어떤 부분이 부족해서 대행사가 필요한지 따져 보세요. 우리 내부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도 모르는데, 대행사에 의존하고 싶은 욕구가 생길 때 진짜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니 먼저 무엇이 부족한지 명확하게 그려보세요. 그래야 맞는 대행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먼저 팔아보고 맡겨야 합니다 대행업의 구조상, … [Read more...] about 좋은 광고대행사를 선택하는 방법
닥터페퍼가 ‘미국 2인자’ 음료가 된 이유
닥터페퍼, 펩시를 제치다 지난 ‘베버리지 다이제스트(Beverage Digest)’의 2023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청량음료 발표는 세계적인 충격을 안겼다. 그것은 1위인 코카콜라 때문이 아니다. 바로 2위에 오른 닥터페퍼 때문이다. 아니 펩…시는 어디 가고 닥터페퍼가 왜 나와? 그렇다. 이것은 음료계는 물론 세계를 놀라게 하는 사건이었다. 심지어 미국 사람들에게도 충격적이어서, CNN을 비롯한 뉴스에도 보도가 되었다. 매니아들의 음료였던 닥터페퍼는 어떻게 미국에서 두 번째로 … [Read more...] about 닥터페퍼가 ‘미국 2인자’ 음료가 된 이유
2050년에는 수억 명의 노인이 심각한 온열 질환 위험에 노출된다
앞으로 온열 질환에 취약한 고령 인구 증가와 지구 기온 상승으로 인해 수억 명의 노인이 열사병 같은 온열 질환 위험에 노출될 것이라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온열 질환은 심각하지 않은 경우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그늘에서 휴식으로 회복될 수 있으나, 고령 환자에서는 생명을 잃는 위험한 경우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나라 역시 여름철에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고 온열 질환에 대한 위험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참고 링크: 질병관리청 「폭염」 CMCC 재단 및 유럽-지중해 기후 … [Read more...] about 2050년에는 수억 명의 노인이 심각한 온열 질환 위험에 노출된다
잠, 건강과 성공의 비결
※ Ryan Holiday에 기고된 「This Is The Secret To Sanity And Success」를 번역한 글입니다. 1.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실패한다.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미친 짓을 한다. 그런 행동을 만드는, 우리가 충분히 이야기하지 않는 한 이유가 있다. 바로 잠이다. 2. 아메리칸 어패럴은 문제가 많은 회사였다. 돈을 너무 많이 빌렸다. 나쁜 직장 문화가 있었다. 소송에 시달렸다. 매장을 너무 많이 열었다. 이 모든 것은 … [Read more...] about 잠, 건강과 성공의 비결
제과명장이 만든 고퀄리티 빵집 BEST5
"빵 좀 먹는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종종 집 근처에 있는 브랜드 체인점의 빵만으로는 충분히 만족하기 어려워서 '빵지순례'를 떠나곤 한다. 오랜 전통을 자랑하거나 독특한 매력으로 유명한 빵집들을 주로 방문하는데, 줄을 서도 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제과 명장이 있는 곳이라면 더욱더 사람들이 몰리기 마련. 빵지순례를 떠나고 싶은 이들을 위해 모았다. 빵 덕후들의 빵심을 흔드는 제과 명장이 있는 빵집 BEST5. 1. 유기농 밀가루로 건강한 빵, '김영모과자점 … [Read more...] about 제과명장이 만든 고퀄리티 빵집 BEST5
‘저출생 총력대응’의 진정성을 보여라
지난 19일에 열린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에서 대통령은 국가 인구비상사태를 선언하고, (가칭) ‘인구전략기획부’ 신설과 ‘인구위기 특별회계’를 비롯한 각종 범국가적 총력대응 정책들을 발표했다. 이전 정부에서 내놓은 저출생 대책과 다른 점은 위상을 높인 전담부처와 별도예산을 명시하고, 저출생의 직접 원인이 되는 일·가정 양립, 양육, 주거 3대 분야를 집중 지원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과연 비상사태라는 진단에 걸맞는 대응책이며, 정부가 집행에 진정성을 보일지 회의적이다. 우선 국회에서 정부조직법상 … [Read more...] about ‘저출생 총력대응’의 진정성을 보여라
“기레기”를 피해 좋은 기사만 보는 법
저는 영장류의 정점이라고 불리는 인간입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도 아마 생물학적으로 저와 같은 분들일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가끔 참다랑어나 도미… 또는 붕어가 됩니다… 한가로이 물속을 헤엄치다가 바늘에 달린 먹이를 보고 덥석(!) 무는 거죠. 순간 힘차게 물속에서 낚아 올리는 분들이 있으니, 바로 기레기. 기자님들입니다. 하루 종일 어떻게든 사람을 낚을 생각만 하는 기자님들 덕에 우리는 오늘도 붕어, 고등어, 다랑어까지 다양한 어류가 되고 있습니다. 참 슬픈 … [Read more...] about “기레기”를 피해 좋은 기사만 보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