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잠자기 전 한편씩 보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원제는 《대군사사마의지군사연맹(大軍師司馬懿之軍師聯盟)》, 국내 개봉명은 《대군사 사마의: 미완의 책사》입니다. 600억 이상의 예산이 투입된 중국 드라마죠. 먼저 이 드라마에 대한 소감은 놀랍다는 것입니다. 매우 놀라워요. 그중에 이 드라마의 진행 방식이 가장 놀랍습니다. 위나라를 배경으로 한 삼국지이며, 철저히 사마의 위주로 진행합니다. 여기까지만 말한다면 위나라 배경의 삼국지 미디어 믹스는 최근에 여럿 있지 않으냐 이야기하실 수 있어요. … [Read more...] about 냉혹하고 정치적인 삼국지 드라마, “대군사 사마의: 미완의 책사”
전체글
내가 죽기 전에 하고 싶은 일을 한 가지 적어보세요
Better는 이로운넷이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 우리의 삶을 더 이롭게 만드는 사회적기업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Better의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자기 삶의 끝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당장이라도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지 않았었나요? 그렇다면 비밀노트에 ‘죽기 전에 하고 싶은 일 한가지’를 적어보면 어떠할까요? 어떤 내용이든 좋아요. 무거운 이야기도, 가벼운 이야기도 그 자체가 당신이니까요. 더 나은 세상은 … [Read more...] about 내가 죽기 전에 하고 싶은 일을 한 가지 적어보세요
이용마 기자 어록: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세 가지
※ 영상을 보면서 이건 꼭 기록해둬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타이핑했다. MBC 이용마 기자가 정말 기적같이 벌떡 일어나 "MBC 뉴스 이용맙니다"라는 클로징을 듣고 싶다. 진정으로. 아래 글은 이용마 기자가 11일 복직 후 첫 출근에서 한 7분 발언이다. 정말 한국의 모든 기자들이 새겨야 할 주옥같은 말이다. 존경한다. 여기에 옮겨서 기록한다. 영상으로 보기 MBC의 선후배 그리고 동료 여러분, 정말 반갑습니다. 이제 조합원 동지 여러분이라는 표현 대신에 선후배, … [Read more...] about 이용마 기자 어록: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세 가지
비트코인을 위협할 양자컴퓨터
※본 글은 MIT 테크놀로지 리뷰에 실린 'Quantum Computers Pose Imminent Threat to Bitcoin Security'를 번역한 글입니다. 전 세계가 비트코인으로 시끄럽습니다. 비트코인은 탈중앙화된 가상화폐로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불 시스템입니다. 정부의 간섭에서 자유로우며 개방된 네트웍에서 작동합니다. 비트코인이 최근 급격한 인기를 얻은 이유는 이 기술이 가진 독립성 때문입니다. 2017년 초 1비트코인은 1,000달러 내외였지만 … [Read more...] about 비트코인을 위협할 양자컴퓨터
노력에 관한 명언 10개 : 노오력이 아니다
이 글은 Richard Branson의 "My Top 10 quotes on striving'을 번역한 글입니다. 40년 이상 동안, 우리는 계속 노력해야하는 비즈니스를 해왔습니다. 놀라운 상품과 서비스를 전달하려고 노력했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사람들의 삶이 더 좋아지도록 바꾸기 위해 노력했죠. 우리가 만약 노력을 멈추었다면, 우리는 절대로 오늘날의 우리가 될 수 없었을 겁니다. 노력없이 위대함이란 존재할 수 없죠.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력에 관한 명언 … [Read more...] about 노력에 관한 명언 10개 : 노오력이 아니다
산세리프가 로고들을 잡아먹는다
※ 위 글은 CA Korea 2015년 10월호 'INSIGHT'에 기고한 원고를 수정, 보완한 것입니다. 책의 감각적인 첫 문장은 독자를 설레게 하는 마력을 지닌다. 칼 마르크스가 1848년 발표한 <공산당 선언>의 서문은 그런 흡입력을 주는 예 중 하나다. 이 역사적인 글은 이렇게 자기 존재를 알린다. "하나의 유령이 유럽을 배회하고 있다. 공산주의라는 유령이." 책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 또한 첫인상이 생명이다. 대중이 가장 먼저 접하는 브랜드의 얼굴 아니던가. 세상 모든 … [Read more...] about 산세리프가 로고들을 잡아먹는다
당신의 비즈니스를 저렴하게 마케팅하는 방법
※ 이 글은 Virgin 그룹의 창립자인 리처드 브랜슨이 자신의 홈페이지인 「Richard Branson: How to market your business, cheaply」을 번역한 글입니다. 리처드 브랜슨이 최근 entrepreneur.com에서 “마케팅에 막대한 돈을 쓴다고 해서 당신의 비즈니스가 급격히 전진할 것을 보장하지는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거기에 추가로, 그는 어떻게 회사가 저렴하게 노출될 수 있는지에 대한 몇몇 유용한 팁들을 … [Read more...] about 당신의 비즈니스를 저렴하게 마케팅하는 방법
‘대박’ 브랜드를 만드는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업 마케팅에서도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상품이나 서비스에 스토리로 옷을 입혀줌으로써 소비자들에게는 또 다른 가치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다. 대표적인 몇 가지 예를 소개한다. 1. 지포 라이터 '지포(Zippo)' 라이터는 미국 브랜드 역사상 하나의 신화를 남긴다. 지포 라이터는 1933년 미국에서 출시될 당시 '방풍라이터'로서의 기능이 강조되었으며 많은 사람의 호주머니에 들어가 그들과 함께 세상 여기저기를 돌아다녔다. 그러던 중 … [Read more...] about ‘대박’ 브랜드를 만드는 스토리텔링 마케팅
일본 경제에 미치는 비트코인의 효과
※본 글은 Value Walk지의 "Bitcoin Effect On Japanese Economy “Cannot Be Ignored”, Says Nomura"를 번역한 글입니다. 2017년 비트코인은 놀라운 상승을 기록했다. 유형적 가치가 없는 자산으로 치부되는 비트코인은 2017년 1월 1일 998달러에서 12월 16일 19,497달러로 최고점을 찍었다. 노무라 증권의 보고서에 따르면, 이로써 경제 성장에 가시적인 비트코인 효과를 만들어 냈다고 한다. 특히 비트코인 거래가 … [Read more...] about 일본 경제에 미치는 비트코인의 효과
“차이나는 클라스”의 ‘광개토왕비문 변조설’ 방송을 비판한다
2018년 1월 3일 JTBC의 교양 프로그램인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광개토왕비문 변조설을 다루었다. 강연자는 전북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교수이자 서예가인 김병기였다. 김병기는 시종일관 광개토왕비가 일본에 의해 조작되었다는 본인의 견해를 바탕으로 강연을 진행하였고, 그가 하는 주장들은 방송에 출연한 패널들의 과장된 리액션을 통해 놀라운 탁견, 셜록 홈즈가 하는 기가 막힌 추리인양 연출되었다. 인터넷 반응을 보니 방송 내용을 좋게 보는 시청자들도 많은 모양이다. 하지만 나는 방송을 … [Read more...] about “차이나는 클라스”의 ‘광개토왕비문 변조설’ 방송을 비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