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어려운 일 vs. 힘든 일

2019년 4월 10일 by 김현준

어려운 일 vs. 힘든 일

벤처캐피털(이하 VC)에서 6년간 투자업무를 하다가 친구와 창업하고 운영 업무를 한 지 1년이 되어갑니다. 이젠 적응이 될 만도 한데 아직도 적응이 안 되고 힘들어합니다. 왜 그럴까요? 진지하게 고민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제가 극단적으로 다른 성격의 일을 하기 때문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VC 업무는 어렵지만 힘들지는 않은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하는 운영 업무는 어렵지는 않지만 힘든 일이었습니다.   어렵지만 힘들지는 않은 일 친구와 … [Read more...] about 어려운 일 vs. 힘든 일

“아빠, 아빠 같은 사람이 가만히 있는데 누가 나서겠어요, 이 ‘남성문화’ 안에서”

2019년 4월 10일 by 권김현영

“아빠, 아빠 같은 사람이 가만히 있는데 누가 나서겠어요, 이 ‘남성문화’ 안에서”

아버지에게 ‘정준영 동영상’(제목이 이거였다고)을 공유한 사람은 아버지의 rotc 동기 모임에 뒤늦게 합류한 사람이었다. 아버지가 그 링크를 눌렀을 때 어머니가 마침 옆에 있었고 어머니는 크게 화를 내셨다 한다. 지난주 아버지의 생일 기념 저녁 식사를 한 후 오빠네 가족들이 집에 가고, 나와 아버지와 어머니 셋이 있을 때 어머니가 이 화제를 꺼내서 알게 된 사실이었다. 아버지는 보려고 한 게 아니라고 그 자식은 대체 왜 나한테 보냈는지 모르겠다고 항변했고, 어머니와 나는 보낸 사람에게 그런 … [Read more...] about “아빠, 아빠 같은 사람이 가만히 있는데 누가 나서겠어요, 이 ‘남성문화’ 안에서”

구글이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 OKR

2019년 4월 10일 by 김태원

구글이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 OKR

크리스티나 워드케(Christina Wodtke)의 책 『구글이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 OKR』의 원제는 ‘래디컬 포커스: 목표 및 핵심 결과를 통한 가장 중요한 목표 달성(Radical focus: Achieving your most important goals with objective and key results)’으로, 한글 제목은 확실히 오버입니다. 구글에서 전혀 사용하지 않은 건 아니니 거짓은 아니겠지만, 구글뿐 아니라 실리콘 밸리의 여러 스타트업이 사용했다는 점에서 호도가 … [Read more...] about 구글이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 OKR

도저히 먹을 수 없는 생선회 한 접시, 사시미 아트

2019년 4월 9일 by 생각전구 서영진

도저히 먹을 수 없는 생선회 한 접시, 사시미 아트

생각전구도 생선회를 무척 좋아합니다. 싱싱한 회 한 조각을 물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느껴지고, 그와 함께 바다의 향이 느껴집니다. 먹음직스럽게 썰린 회와 눈까지 즐거운 멋진 장식이 곁들여진 한 접시를 보면 그것만으로도 배가 부르죠. 그런데 여기, 도저히 먹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생선회가 있습니다. 처음 보면 언뜻 생선회로 생각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일본의 사시미 아티스트 'mikyoui'의 작품입니다. 다양한 생선을 얇게 썰어 접시 위에 놓아 사람과 동물로 … [Read more...] about 도저히 먹을 수 없는 생선회 한 접시, 사시미 아트

모두 ‘파타고니아’가 될 필요는 없다

2019년 4월 9일 by Peter

모두 ‘파타고니아’가 될 필요는 없다

키워드의 등장과 선점 '친환경'이라는 단어는 '유기농', '천연소재' 등과 함께 B2C 시장을 지난 십여 년간 기준하는 키워드로 군림하였습니다. 물티슈, 생리대같이 작은 소비재 상품부터 내구재인 자동차까지 친환경은 그렇지 않은 상품과 분명 차별화되는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되었습니다. 물론 친환경만이 소비시장을 가늠하는 키워드는 아니었지만, 형이상학적 이미지의 대부분 - 안전, 상상, 역동적, 승리 등 - 의 단어는 이미 오래전에 등장해 고객의 머릿속에 각인된 브랜드와 그 이미지가 있는 것에 … [Read more...] about 모두 ‘파타고니아’가 될 필요는 없다

페이스북의 ‘좋아요’는 어떻게 프로파일링에 사용되었는가

2019년 4월 9일 by 뉴스페퍼민트

페이스북의 ‘좋아요’는 어떻게 프로파일링에 사용되었는가

※ The Conversation의 「How Cambridge Analytica’s Facebook targeting model really worked – according to the person who built it」을 번역한 글입니다. 조지워싱턴대학의 매튜 힌드맨(Matthew Hindman) 교수가 이번 페이스북 스캔들의 중심에는 있는 케임브리지대학 연구원 알렉산더 코건(Aleksandr Kogan)과 주고받은 이메일을 바탕으로 한 기사를 요약했습니다. 기사에는 케임브리지 … [Read more...] about 페이스북의 ‘좋아요’는 어떻게 프로파일링에 사용되었는가

홍콩 여행 작가가 발로 뛰며 만든, 홍콩 소호 맛집 지도

2019년 4월 9일 by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홍콩 여행 작가가 발로 뛰며 만든, 홍콩 소호 맛집 지도

홍콩에서도 가장 핫한 곳, 소호! 소호의 매력은 역시 다양함이죠! 다국적 도시 홍콩의 한복판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온갖 세계의 맛이 몰려들게 된 건 두말하면 잔소리랍니다. 서민적인 홍콩식 찬탱과 딤섬 레스토랑부터, 미국식 햄버거와 프랑스의 가정식, 멕시칸, 그릭, 인디안, 모로칸, 스패니시… 일일이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 소호예요. 애초에 소호에 있다는 것 자체가 검증된 맛임을 의미하는 셈이니까요! 어느 곳엘 들어가더라도 실패하는 법이 없다고 하니, … [Read more...] about 홍콩 여행 작가가 발로 뛰며 만든, 홍콩 소호 맛집 지도

노회찬 송가

2019년 4월 9일 by 장제우

노회찬 송가

노회찬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만난 날은 10년 전, 아내를 처음 만난 날이기도 했다. 눈팅하던 한 커뮤니티에서 그의 간담회를 연다는 소식을 접하고 노회찬을 보러 갔다. 아내와는 집으로 가는 지하철에서 우연히 담소를 나누었는데, 그 인연이 확고부동한 평생의 짝으로 이어졌다(인연의 계기가 돼주셔서 감사합니다. 노회찬 님). 호프집으로 이어진 2차에서 우연히 노회찬의 옆에 앉게 됐다. 잠시였지만 10년 전 그때 궁금했던 것을 물어봤다. 정말로 복지를, 다른 좋다고 하는 나라들처럼 하려면 부자 … [Read more...] about 노회찬 송가

지금 단계에서 꼭 필요한, 어느 회사 업무 매뉴얼 만들기

2019년 4월 9일 by 김재현

지금 단계에서 꼭 필요한, 어느 회사 업무 매뉴얼 만들기

오늘회는 천천히 성장한 것 같기도 하고, 빠르게 성장해온 것 같기도 하다. 오늘회가 시작하고 나서 사무실이 두 곳이 생겼으며 억대의 자금을 마련했고, 생산을 해줄 협력사들을 소싱했다. 수산물을 잘 모르는 젊은이들이 온라인에서 회를 배달해먹는 모델을 검증하려 여러 시도를 했다. 제품 출시에 대한 기획부터 오퍼레이팅, 고객을 대하는 기본적인 원칙까지 마련했다. 스타트업 초기에 부족한 시간과 인력으로 모두가 나서서 하지 않았다면 이뤄내기 어려운 결과였을 것이다. 같은 마음으로 일하고 … [Read more...] about 지금 단계에서 꼭 필요한, 어느 회사 업무 매뉴얼 만들기

가장 좋은 투자의 기회는 ‘군중에게 외면받는 기회’들이다

2019년 4월 9일 by 천영록

가장 좋은 투자의 기회는 ‘군중에게 외면받는 기회’들이다

펀드를 살 때도 그렇고, 일반 주식을 살 때도 그런데, 투자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요소 중 하나가 '얼마나 외면받느냐'이다. 그렇다고 외면받는 종목이나 상품이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외면받는 데는 이유가 있는 법이니까. 대다수의 외면받는 종목은 외면받아야만 할 결정적인 이유가 있다. 함부로 투자해선 안 된다. ICO나 비트코인도 마찬가지다. 사람들이 외면하거나 말릴 때는 이유가 있다. 남들이 말리는 걸 다 하면, 주위에 사기꾼 친구들한테 입금하고 눈물을 흘리게 될 것이며, 최악의 … [Read more...] about 가장 좋은 투자의 기회는 ‘군중에게 외면받는 기회’들이다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498
  • Page 499
  • Page 500
  • Page 501
  • Page 502
  • …
  • Page 1590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