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세계 1위 설화맥주의 라이벌은 화장품 ‘설화수’라고?

2019년 6월 17일 by 마시즘

세계 1위 설화맥주의 라이벌은 화장품 ‘설화수’라고?

세계 판매량 1위 맥주를 누가 막았는지 알아? 바로 화장품 ‘설화수’야. 돌이켜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맥주 10」에서도 말한 적이 있다. 중국의 ‘설화맥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맥주다. 무엇보다 신기한 것은 대부분의 소비를 중국 내에서 한다는 것. 이거 완전 집돌이 아냐? 아니다. 설화맥주는 한국에 진출하고 싶은데 못하는 것이었다. 바로 화장품 ‘설화수’ 때문이다. 아니 이름 두 글자 같다고 중복 금지를 해도 되는 거야? 답답함을 토로하자 동료들은 말한다. 네가 전학을 … [Read more...] about 세계 1위 설화맥주의 라이벌은 화장품 ‘설화수’라고?

애플은 무엇으로 사는가

2019년 6월 17일 by 피우스

애플은 무엇으로 사는가

※ Asymco의 「The Pivot」을 번역한 글입니다. . 16억 대가 넘게 팔렸고, iOS 제품을 포함하면 총 22억 대가 넘는다. 이 중 15억 대는 여전히 사용 중이다. 아이폰 사용자는 약 10억 명이다. 경제적 측면에서 아이폰 매출은 1조 달러에 이르렀다. 아이폰 출시된 이후 애플의 매출은 총 1조 9,180억 달러에 달했다. 그중 약 0.5조 달러는 현금 형태로 축적되었다. 이 0.5조 달러 중 3,600억 달러가 주주들에게 반환되었고, 1,310억 달러는 … [Read more...] about 애플은 무엇으로 사는가

2019년 기대되는 소프트웨어 회사들의 IPO: 슬랙이 줌의 성공을 따라갈 수 있을까?

2019년 6월 17일 by 밸류챔피언

2019년 기대되는 소프트웨어 회사들의 IPO: 슬랙이 줌의 성공을 따라갈 수 있을까?

올해에는 다수의 유니콘 테크놀로지 회사가 IPO 했으며 그중에서도 줌(Zoom)의 IPO는 두드러졌습니다. 줌은 $36에 상장 후 $74.5로 급등해 3주 만에 주가가 두 배 이상 뛰었습니다. 반면에 많은 기대 속 신규 상장한 리프트의 (Lyft) 경우 주가가 17% 하락해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주식 시장 속에서 줌보다 인지도가 높은 스타트업인 슬랙(Slack)의 IPO는 세간의 기대에 부응하는 성과를 가지고 올 수 있을지 분석해 봤습니다. 주식 종목명 IPO … [Read more...] about 2019년 기대되는 소프트웨어 회사들의 IPO: 슬랙이 줌의 성공을 따라갈 수 있을까?

성공한 30대 후반 어느 미국인의 조언

2019년 6월 17일 by Nasica

성공한 30대 후반 어느 미국인의 조언

※ 저는 FIRE 운동의 추종자입니다. FIRE라는 것은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한마디로 젊었을 때 열심히 벌고 모아서 생계에 급급한 삶에서 탈출하자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FIRE를 꿈꾸는 사람들이 자기들끼리 나누는 이야기를 주로 레딧(reddit)을 통해서 가끔 읽습니다. 최근에 꽤 인상적인 글 「Am couple years away from 40. Time for some reflection and asking for advice」를 찾아서, 아래에 … [Read more...] about 성공한 30대 후반 어느 미국인의 조언

사람들이 가짜 뉴스와 거짓 정보에 속는 이유

2019년 6월 17일 by 뉴스페퍼민트

사람들이 가짜 뉴스와 거짓 정보에 속는 이유

※ Nieman Journalism Lab의 「A cognitive scientist explains why humans are so susceptible to fake news and misinformation」을 번역한 글입니다. 가짜 뉴스는 어떻게 머릿속에 들어오고, 어떻게 우리는 이를 막아낼 수 있을까요? 가짜 뉴스란 용어는 과거에도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가짜 뉴스는 전 세계 사회에 점차 큰 위협을 가합니다. 적은 수의 가짜 뉴스만으로도 사람 간의 대화는 … [Read more...] about 사람들이 가짜 뉴스와 거짓 정보에 속는 이유

방탄소년단을 키운 ‘빅히트’에게 배우는 매니지먼트 기술 ①

2019년 6월 17일 by 생각노트

방탄소년단을 키운 ‘빅히트’에게 배우는 매니지먼트 기술 ①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집니다. 6월 1일에는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한국 가수 최로 단독 콘서트를 진행하면서 일명 ‘꿈의 무대’에 올랐습니다. 6만 명의 팬이 떼창하는 장관을 연출하면서 글로벌 팬덤을 스스로 입증했고 글로벌 팬덤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단단해지는 모양새입니다. ’21세기 비틀즈’라는 별명을 얻으면서 말이죠. 이들의 인기와 함께 주목받는 것은 바로 그들의 태도와 인성입니다. 그들과 같은 필드에서 일하는 사람이 말하는 ‘BTS’ 영접(!) 후기는 … [Read more...] about 방탄소년단을 키운 ‘빅히트’에게 배우는 매니지먼트 기술 ①

마케팅 및 장사 입문자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 15가지

2019년 6월 17일 by 나유업

마케팅 및 장사 입문자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 15가지

생각을 시각화하는 능력을 모두 배워둬라. 글, 포토샵, 그림, 영상, 사진 등등… 회의에서나 사람을 설득할 때 배우지 않은 사람과 많은 차이를 보인다. 꼭 하나를 집자면 그림이다. 광고 툴 관리에 목매지 마라. 직접 제품이 어떻게 생산되고 어떠한 방식으로 판매되는지 현장에서 보고 느껴봐라. 이론과 강의 책에서 얻지 못하는 경험을 갖게 된다. 직접 내 돈 들여서 광고를 해봐라. 절실함은 상황과 처지에 기반해 생긴다. 어찌할 수 없는 필사적인 마음은 벼랑 끝에 서봐야 깨달을 수 있다. 직장 … [Read more...] about 마케팅 및 장사 입문자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 15가지

[발리에서 한 달 살기] ③ 발리 주변 섬 탐험

2019년 6월 14일 by 볼로(VOLO)

[발리에서 한 달 살기] ③ 발리 주변 섬 탐험

※ 「[발리에서 한 달 살기] ② 숙소 편」에서 이어집니다. 발리에서 다시 떠나는 여행 발리 주변엔 아름다운 섬이 많다. 자연 그대로를 느끼고 볼 수 있는, 그저 자연에 감사할 수밖에 없는 대자연의 섬들이다. 이동수단이 잘 되어 힘들지 않게 다녀올 수 있고 발리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여행 일정이 넉넉하다면 급하지 않게 천천히 바람, 공기, 바다를 느끼며 모든 것을 담아오길 바란다.   1. 길리 트라왕안 길리 트라왕안은 롬복과 더욱 가까운 … [Read more...] about [발리에서 한 달 살기] ③ 발리 주변 섬 탐험

사용하기 쉽고 세련된 자리 표시자, 로렘 픽숨

2019년 6월 14일 by 김현욱

사용하기 쉽고 세련된 자리 표시자, 로렘 픽숨

로렘 픽숨(Lorem Picsum)은 이미지를 활용하는 자리 표시자로 웹 디자인 시안 기획 시 또는 웹·모바일 UI 디자인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다. 최종 확정되지 않은 이미지 영역을 설명하기 위해 이미지 표시자를 설정하고, 빈 공간을 보여주는 대신 임의의 이미지를 규격에 맞게 불러와 보여 주기 위해 사용자 정의를 할 방법이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URL 뒤에 원하는 이미지 크기(가로 및 세로)를 추가하면 임의의 이미지가 … [Read more...] about 사용하기 쉽고 세련된 자리 표시자, 로렘 픽숨

책 육아, 왜 할까? 어떻게 할까?

2019년 6월 14일 by 스윗제니

책 육아, 왜 할까? 어떻게 할까?

아이가 6세가 되는 날부터 나는 책 육아를 시작했다. 그전에도 물론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긴 했지만 ‘책 육아’라는 테마를 가지고 진행했던 것은 아니었다. 책 육아를 시작한 지 만 1년 반이 되어가는 지금, 돌이켜보니 ‘책 육아를 하지 않았다면 우리 아이는 어떤 아이가 되어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 정도로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다.   책 육아를 하면 좋은 이유 1년 반 동안 다독을 하면서 아이가 변화하는 모습을 살펴보니 아래 8가지 장점이 나에게 느껴졌다. 처음엔 책을 많이 … [Read more...] about 책 육아, 왜 할까? 어떻게 할까?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467
  • Page 468
  • Page 469
  • Page 470
  • Page 471
  • …
  • Page 1590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