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건강보험 보장률을 올리는 길

2020년 1월 29일 by 시민건강연구소

건강보험 보장률을 올리는 길

일명 ‘문재인 케어’의 성적표가 나왔다. 2018년 실적이라 하니, 아직까지는 월말고사나 중간고사 성적표라는 말이 맞을 것이다. 2018년 상반기에 제도를 바꾸었으면 2018년 하반기 이후나 변화가 나타날 것이고, 2018년 후반기 이후는 2019년부터 실적을 봐야 한다. 사정을 고려해도 지금까지 경과는 그리 좋지 않다. 많은 돈을 더 쓰고도 기껏 ‘보장률 1.1 % 개선’에, 의원급 의료기관은 오히려 2% 포인트 넘게(2017년 60.3%, 2018년 57.9%) 보장률이 낮아졌다고 한다. … [Read more...] about 건강보험 보장률을 올리는 길

구글 이미지 검색을 위한 디자인 최적화 방법 4가지

2020년 1월 28일 by 김현욱

구글 이미지 검색을 위한 디자인 최적화 방법 4가지

※ Web Design Ledger의 「4 Ways to Optimize Your Design for Google Images」를 번역한 글입니다. 수많은 사용자가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한다. 실제로 모든 구글 검색 쿼리에서 거의 1/4에 가깝게 이미지를 반환한다. 또한, 여러 온라인 채널의 시각적 검색도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소셜 미디어가 텍스트 중심에서 이미지와 비디오로 어떻게 이동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더 많은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은 웹사이트로 더 많은 … [Read more...] about 구글 이미지 검색을 위한 디자인 최적화 방법 4가지

[매일 돈 버는 여자] 6. 화장품 임상시험 대상자: 내 살갗, 머리카락으로 지어 벌겠소

2020년 1월 28일 by 오일리스킨

[매일 돈 버는 여자] 6. 화장품 임상시험 대상자: 내 살갗, 머리카락으로 지어 벌겠소

난이도: 하 예상 수익: 6만 원+α 주말에 하는 꿀알바로 20만 원 벌었어요. 늘 재미없는 이야기만 늘어놓던 클라이언트와 점심 먹는 자리에서 그가 던진 한마디에, 내내 그릇에 박았던 코를 치켜들었다. “그게 화장품을 얼굴이나 몸에 바르고 임상시험 하는 건데….” 직감적으로 꽤 괜찮은 돈 냄새를 맡은 내 코는 기쁨에 씰룩거리기 시작했다. 뷰티 에디터 출신에 나름 화장품 관련 기사로 인정받던 여성지의 편집장까지 지낸 나는 화장품 임상시험의 절차라는 게 늘 궁금했다. 특히 … [Read more...] about [매일 돈 버는 여자] 6. 화장품 임상시험 대상자: 내 살갗, 머리카락으로 지어 벌겠소

디저트의 천국 프랑스 파리, 현지인에게도 인정받은 빵집 4

2020년 1월 28일 by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디저트의 천국 프랑스 파리, 현지인에게도 인정받은 빵집 4

빵 하면 프랑스, 프랑스 하면 빵 아닌가요? 각종 빵과 디저트의 천국이자 어느 곳에서나 금방 구운 신선하고 맛있는 빵을 맛볼 수 있는 파리. 새벽 3–4시에 기상하는 프랑스 불랑제(제빵사)들 덕분에, 시민들이 출근하는 아침 7–8시에는 고소한 빵 냄새가 거리에 가득하답니다. 프랑스인들에게 빵은 주식이고, 디저트는 식사 후 꼭 거쳐야 하는 필수 요소라고 합니다. 프랑스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빵집은 무조건 가봐야겠죠? 빵 덕후 다 모여 파리 가자!   1. 곤트란 셰리에 아르티장 … [Read more...] about 디저트의 천국 프랑스 파리, 현지인에게도 인정받은 빵집 4

이로운넷이 뽑은 ‘2020 사회적 경제 이슈 키워드 10’

2020년 1월 28일 by 이로운넷

이로운넷이 뽑은 ‘2020 사회적 경제 이슈 키워드 10’

2019년은 정부의 사회적 경제 정책이 현실화된 해로 그 어느 시기보다 정부, 공공, 민간의 움직임이 활발했다. 이러한 분위기에 발맞춰 2020년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움직임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운넷이 2020년 예상되는 사회적 경제 이슈를 키워드 중심으로 전망해봤다.   1.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와 사회적 경제 정책 공약 2020년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이다. 20대 국회에서 사회적 경제 3법 통과가 불투명해지면서 21대 … [Read more...] about 이로운넷이 뽑은 ‘2020 사회적 경제 이슈 키워드 10’

후쿠시마 원전 지역에서 번성하는 야생 동물

2020년 1월 28일 by 고든

후쿠시마 원전 지역에서 번성하는 야생 동물

2011년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방사선 수치가 높은 주변 지역은 민간인의 출입이 통제됩니다. 거의 10년의 세월이 지난 후 사람이 떠난 자리에는 야생 동식물이 하나씩 자리를 잡았습니다. 체르노빌과 마찬가지로 야생 동물에게 더 무서운 존재는 방사능이 아니라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조지아 대학의 제임스 베슬리(James Beasley)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106개의 무인 카메라를 후쿠시마에 설치했습니다. 설치된 지역은 방사선 수치가 높아 사람이 들어가지 못하는 금지 구역, 사람이 들어갈 수 … [Read more...] about 후쿠시마 원전 지역에서 번성하는 야생 동물

[머니 콘텐츠] 6. 안 팔리는 콘텐츠의 3가지 특징

2020년 1월 28일 by 조얼(머니콘텐츠)

[머니 콘텐츠] 6. 안 팔리는 콘텐츠의 3가지 특징

같음, 짧음, 놀랍기만 함. 이 세 가지는 안 팔리는 콘텐츠의 공통점입니다.   1. 같다. '같다'는 것은 이 페이지, 저 페이지를 클릭해도 내용이 똑같다 혹은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고객이 어떤 제품을 비교하려 이 쇼핑몰, 저 쇼핑몰 돌아다녀도 보이는 것은 똑같거나 비슷한 콘텐츠라면 고객의 선택은 어떻게 될까요? 모두 비슷하다면 고객의 선택에 영향을 주는 것은 ‘가격’ 또는 ‘후기 숫자’ 빼곤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보통 이런 경우에선 처음 시장에 진입한 선배 쇼핑몰들이 가격과 … [Read more...] about [머니 콘텐츠] 6. 안 팔리는 콘텐츠의 3가지 특징

‘이벤트 굿즈’의 비밀

2020년 1월 28일 by 고석균

‘이벤트 굿즈’의 비밀

롯데리아는 이제 많은 사람에게 믿고 먹는 햄버거보다 '믿고 거르는' 햄버거라는 이미지가 더 강해졌다. 안 그래도 롯데리아 특유의 적은 양이 고객들을 떠나게 하는 것은 물론이며, 과거부터 이미 경쟁하던 버거킹과 맘스터치 등이 '가성비'와 '양'을 강조하면서 시장을 치고 들어오며 기존 롯데리아를 이용하던 고객들의 이탈이 더욱 가속화되었다. 2019년 말, 과거 한 시대를 주름잡던 롯데리아의 명성은 과거에 비해 점점 퇴색하는 분위기이다. 하지만 롯데리아를 떠나 있던 고객들, 혹은 한 발자국 … [Read more...] about ‘이벤트 굿즈’의 비밀

아파트 소유, 권력을 넘어 신분 시대 온다. 마지막 기회 잡아야: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 소장 빠숑 김학렬 인터뷰

2020년 1월 28일 by 리승환

아파트 소유, 권력을 넘어 신분 시대 온다. 마지막 기회 잡아야: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 소장 빠숑 김학렬 인터뷰

리승환(ㅍㅍㅅㅅ 대표, 이하 리): 요즘 어찌 지내십니까? 빠숑(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 소장 김학렬): 언제나처럼 열심히 부동산 연구를 합니다. 또 1월에 ‘스마트튜브’라는 새 회사를 설립했어요. 그간 ‘리서치그룹’의 부동산 조사소장으로 소속되어 있었는데, 이제 완전 독립하게 된 거죠. 리: 기존에 하던 일과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빠숑: 예전부터 해온 아파트 수요 조사, 상품 조사 등의 일은 그대로 해요. 리서치업이 마진율이 낮아요. 완전 3D업종이거든요. 지금까지는 외부 … [Read more...] about 아파트 소유, 권력을 넘어 신분 시대 온다. 마지막 기회 잡아야: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 소장 빠숑 김학렬 인터뷰

일상과 일탈의 대단한 한 끗 차이

2020년 1월 28일 by 이드id

일상과 일탈의 대단한 한 끗 차이

아침, 기분 나쁜 알람 소리에 눈을 떴다. 보통 세 번째 알람이 울리면 그제야 이불을 걷어찬다. 오늘 아침 불편한 허리를 부여잡고 꾸역꾸역 일어나는데 자동으로 입이 열렸다. 그 사이로 "지겨워"라는 말이 툭 떨어졌다. 살아 있는 동안에는 도무지 끝날 것 같지 않은 징그러운 일상을 당연한 듯 살아가는 우리다. 가끔씩 고개를 드는 화려한 일탈은 환상일 뿐 대부분 비슷한 반복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묵묵히 버틴다. 이 길이 정말 최선인지 아닌지도 모르면서, 다른 길을 찾아볼 생각조차 사치라고 … [Read more...] about 일상과 일탈의 대단한 한 끗 차이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373
  • Page 374
  • Page 375
  • Page 376
  • Page 377
  • …
  • Page 1588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