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PR의 「Why Immigrants Do Better At Science And Math」를 번역한 글입니다. 17세의 인도 소녀인 인드라니 다스(Indrani Das)는 미국에서 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가장 큰 과학경진대회에서 우승했습니다. 리제너론 과학경진대회(Regeneron Science Talent Search)로 이름이 바뀐 인텔 과학경진대회에서 다스는 뇌 부상 및 뉴런 손상에 대한 연구로 우승해 상금으로 25만 달러(약 3억 원)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이미 … [Read more...] about 이민자들이 과학 분야에 뛰어난 성적을 보이는 이유
전체글
이영자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알아보자!
요즘 핫한 이영자 맛집 리스트! 어찌나 맛있게 먹고 맛 표현을 잘하던지~ 꼭 먹어봐야 하겠어요. 오늘은 그중 고속도로 휴게소 편 맛집을 소개합니다. 안성 휴게소(경부고속도로) 소떡소떡 소시지+떡꼬치 구이가 소떡소떡이라는 귀여운 이름으로! 소시지의 짭조름한 맛과 가래떡의 쫄깃한 맛이 어우러져 새로운 맛을 낸다고! 소시지, 떡 따로 먹는 것이 아니라 갈비처럼 옆으로 들고 소시지와 떡을 같이 먹는 것이 팁! 반건조 맥반석 오징어 안성휴게소에서 맥반석 … [Read more...] about 이영자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을 알아보자!
UX 디자이너를 위한 그로스 해킹의 모든 것
미국 실리콘밸리와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IT 업계에서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이라는 단어가 화두가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에어비앤비, 트위터 등 명성 자자한 기업 모두 이 그로스 해킹을 기반으로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로스 해킹이란 무엇이며 UX 디자이너가 이 그로스 해킹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성장 촉진 구조'를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하는 것 그로스 해킹을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그 정확한 의미는 긴가민가하실 … [Read more...] about UX 디자이너를 위한 그로스 해킹의 모든 것
대를 이어 순천을 사랑한 남자, ‘문화 도시’의 기적을 만들다: 순천시장 조충훈 인터뷰
이승환(ㅍㅍㅅㅅ 대표, 이하 리): 어쩌다 3선까지 하게 되셨나요? 조충훈(순천시장): 시장을 하면서 내세운 키워드가 혁신, 기적 등등 이쁜 말로 하면 시대정신이에요. 시장 재임 기간 동안 도전했던 시도가 다 성공했죠. 리: 기적이라뇨? 조충훈: 2002년 처음 시장이 처음 됐을 때도 여전히 산업화 패러다임이 강했어요. 모든 단체장들이 지역을 키우기 위해 공단 세우고 투자유치에 힘을 쏟았죠. 저도 같은 생각 많이 했죠. 그런데 내가 이건희가 아닌 한, 순천은 산업화 부분으로 … [Read more...] about 대를 이어 순천을 사랑한 남자, ‘문화 도시’의 기적을 만들다: 순천시장 조충훈 인터뷰
대부업자에게 사기죄로 고소당했을 때 대처방법
수 년 동안 사채 일수를 쓰다가 딸에게까지 사채빚을 안긴 시장 밥집 아주머니가 자살 시도를 했습니다. 다행히 목숨을 건진 아주머니는 모진 마음을 먹고 개인파산을 신청해 면책을 받아 한 시름 놓았는데요. 그게 끝이 아니었습니다. 청천벽력같이 사기죄로 경찰에 소환당한 겁니다. 그 아주머니의 딸이 ‘민생연대’로 편지를 보냈습니다. 다음은 그 편지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저는 김○○ 씨 딸 XXX라고 합니다. 약 10년 전 쯤부터였습니다. 저희 엄마는 중앙시장(금천구 소재) 지하에서 작은 밥집을 … [Read more...] about 대부업자에게 사기죄로 고소당했을 때 대처방법
안정적이면서 확실한 투자의 법칙
☞ ‘가치투자 콘서트, 박동흠-이성수 릴레이 특강’ 바로 가기 … [Read more...] about 안정적이면서 확실한 투자의 법칙
사무실 분위기를 바꾼 8,024장의 포스트잇 벽화
※ My Modern Met의 「8,024 Post-It Notes Cover Drab Office Walls in Pixelated Superheroes」를 번역한 글입니다.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원문 링크의 해당 블로그에 있음을 밝혀둡니다. 웹진 《디자인로그(designlog)》 독자와 페이스북 페이지 'Design' 팬들이 디자인 인사이트를 넓히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해외 디자인 트렌드 매거진과 블로그 기사를 바탕으로 세 분의 스태프 에디터가 한국어로 번역해 … [Read more...] about 사무실 분위기를 바꾼 8,024장의 포스트잇 벽화
문장력을 기르는 기술: 2,000자의 벽을 넘어라
스낵 콘텐츠 시대, 동영상 콘텐츠 시대가 되면서 점점 텍스트를 만나는 일이 줄어든다. 텍스트를 만나는 일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텍스트로 표현하는 일도 줄었다. 트위터는 130자 한정으로 텍스트 출력의 단축을 이끌었고, 인스타그램은 사진 한 장으로 충분하다. 긴 콘텐츠를 짧은 텍스트로 요약할 수 있게 된 건 큰 이점이다. 문제는 점차 글을 짧게 쓰는 데에만 익숙해진 사람들이 트위터 130자 이상의 글을 쓰는 일이 어려워지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 사회에서 130자 이상의 글을 요구할 때마다 … [Read more...] about 문장력을 기르는 기술: 2,000자의 벽을 넘어라
당신의 자존감은 왜 높아지지 않을까?
여러분의 자존감은 안녕하신지요? 만약 제 글을 구독하고, 제목에 끌려 들어왔고, 자존감 관련 글을 꾸준히 읽는다면 자존감이 높지 않으실 수도 있겠네요. 자기 자존감이 충분히 높다고 판단했다면 이 글을 그다지 흥미로운 주제는 아닐 테니까요. 여러분이 이런 글을 읽는다면 궁극적인 목표는 아마 '자존감 높이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목표를 달성한 분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매번 자존감 관련 글은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각종 치유 서적은 최근 몇 년째 계속 잘 팔리니까요. 자존감을 … [Read more...] about 당신의 자존감은 왜 높아지지 않을까?
7일마다 신상품 출시? 임블리의 SNS 이야기
2014년에 론칭한 귀여운 이름의 여성 쇼핑몰 ‘임블리’. 2018년 현재,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 임블리의 규모는 더 이상 이름처럼 귀엽지 않다. 또한 연 매출 1조 원이 넘는 중국 패션 기업인 보스덩 그룹과 협약을 맺고 중국 사업 진출을 본격적으로 준비한다. 임블리에 관한 글을 쓰고 싶어진 이유는 2가지다. 첫째, 패션 쇼핑몰로 시작해 현재는 ‘블리블리’라는 뷰티 브랜드까지 론칭해서 아주 좋은 반응을 얻는다는 사실. 둘째, 적극적인 오프라인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는 사실. 차근차근 … [Read more...] about 7일마다 신상품 출시? 임블리의 SNS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