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짜릿해, 늘 새로워, 회의가 최고야!

2018년 5월 4일 by 전 혜정

짜릿해, 늘 새로워, 회의가 최고야!

진행 보고를 안 해줘서 일 돌아가는 걸 모르겠다. 일을 하다 보면 종종 저런 말을 하는 사람을 만난다. 본인이 저런 말을 자주 한다면, 인프라가 부실한 스타트업에 있기보다는 크고 번듯한 회사에 가기를 권한다. 스타트업의 특성과 맞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IT나 스마트 콘텐츠를 다루는 스타트업이라면 더더욱 자신이 이 조직에 맞는지 신중해야 한다. 본인도 힘들고, 주변도 정체시킨다. 남들은 별 탈 없이 일을 하고 있는데도 본인 혼자 일이 돌아가는 걸 모르겠다면, 본인에게만 일 얘기를 안 해주는 … [Read more...] about 짜릿해, 늘 새로워, 회의가 최고야!

카트의 경제학: 대형마트 쇼핑카트의 오해와 진실

2018년 5월 4일 by 산업정보포털 i-DB

카트의 경제학: 대형마트 쇼핑카트의 오해와 진실

쇼핑카트에는 여러 속설이 있다. 카트를 가득 채우려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해 매년 카트 크기를 조금씩 늘린다는 설, 카트를 일부러 무겁게 만들어 천천히 걷게 해서 더 많이 물건을 사도록 만든다는 설 등 행동경제학 관점에서 갖가지 소문이 떠돈다. 국내에서 쇼핑카트를 직접 제조하는 회사는 두 곳뿐이다. 이마트에 독점 납품하는 삼보가 시장의 90%을 점유하고 나머지는 씨앤에스시스템에서 맡는다. 쇼핑카트에 대한 속설의 사실여부를 두 업체를 통해 확인해 봤다.   쇼핑시간을 … [Read more...] about 카트의 경제학: 대형마트 쇼핑카트의 오해와 진실

번역투 비판이 불편한 이유

2018년 5월 4일 by 손이레

번역투 비판이 불편한 이유

할 일은 태산 같고 갈 길은 천리 구만리인데 괜히 말이나 좀 보태보자 싶다. [매일경제] 일상생활 속 나도 모르게 남용하는 '번역투' ~해지기 위해: ‘~해지기 위해’는 영어에서 ‘for’의 번역 투다. ~에 대하여/관하여: 여기서 ‘~에 대해’는 영어에서 ‘~about’의 번역체 표현이다. ~에도 불구하고: ‘even though’의 번역체다. ~로 인해/인한: ‘~로 인해 혹은 인한’은 ‘by’에서 나온 번역체다. ~에 비하여/비해: 여기서 ‘~에 비해’는 … [Read more...] about 번역투 비판이 불편한 이유

사람은 무엇으로 움직이는가

2018년 5월 4일 by Peter

사람은 무엇으로 움직이는가

KPI 수립은 기획자에게 어떤 종류의 일일까 정말 직원들을 동기부여 하고 싶은 생각이 있다면 직원이 무엇으로 동기부여 받는지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명확한 목표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환경 구축, 서로 간의 신뢰 등은 많이 알려진 조건들이고 실제 필요하고 절실한 내용이지만 무형에 가까운 것을 유형의 제도로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직원을 동기부여 해야만 한다는 불변하는 경영 철학과 위에서 말한 소프트한 조건들이 늘 잘 제공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이후의 제도들을 유지하는 근원이기 … [Read more...] about 사람은 무엇으로 움직이는가

‘마음의 병‘은 과학이 아니다

2018년 5월 4일 by 뉴스페퍼민트

‘마음의 병‘은 과학이 아니다

※ Aeon에 Angela Kennedy가 기고한 「Bad thoughts can’t make you sick, that’s just magical thinking」을 번역한 글입니다. 몸이 아픈 원인을 마음 탓으로 돌리는 건 대단히 오래된 사고방식입니다. 작가들은 물론 의사들조차 설명하기 어려운 병리 현상을 마음의 병으로 접근하곤 했습니다. 16세기 잉글랜드 튜더 왕조의 궁중 의사들이 남긴 기록에도, 몰리에르가 1673년에 펴낸 책 『상상병 환자』에도 마음의 병을 얻어 곧 몸이 … [Read more...] about ‘마음의 병‘은 과학이 아니다

가짜 마케팅 전문가를 구분하는 몇 가지 방법

2018년 5월 4일 by Jay

가짜 마케팅 전문가를 구분하는 몇 가지 방법

비단 이 분야뿐이겠습니까? 다만 그다지 특별한 능력 필요 없고, 검증하기도 힘든 데다, 뭔 자격증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커뮤니케이션·마케팅 분야에 가짜 전문가, 이른바 사짜들이 흥하는 이유이겠습니다. 종종 업계 담당자들이 모이면 오르내리는 가짜 마케팅 전문가들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 기준이 모호하고 뒷담화 수준인 경우가 많은 데다, 또 다른 자리에선 내 이름이 오르내리지 말라는 법도 없기에 쉽게 밖으로 퍼지지 않습니다. 우리끼리 얘기지만 결국 마케터, 커뮤니케이터들이 하는 일이 어디 … [Read more...] about 가짜 마케팅 전문가를 구분하는 몇 가지 방법

오늘 내가 행복해지기 위해 알아야 할 것

2018년 5월 4일 by 노지현

오늘 내가 행복해지기 위해 알아야 할 것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었다가 슬슬 더워지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날에 잠시 조용히 공원을 산책하고 있으면, 꿀벌이 열심히 봄꽃 사이로 꿀을 채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모습을 구경하고 있으면 우리는 너무나 지금 이 순간이 평화롭고 즐겁다고 느끼게 됩니다. 이 소소한 기쁨이 바로 행복이 아닐까요? 우리가 늘 치열하게 사는 이유는 행복해지고 싶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는 행복을 바라며 치열해질수록 더 행복과 멀어지게 됩니다. 하루 24시간 스케줄을 빽빽하게 채워서 … [Read more...] about 오늘 내가 행복해지기 위해 알아야 할 것

수포자 없는 세상을 위한 ‘스탠퍼드 수학공부법’

2018년 5월 4일 by 박경수

수포자 없는 세상을 위한 ‘스탠퍼드 수학공부법’

수학포기자. 학교 다닐 때 보면 수포자들이 참 많았다. 수학은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하고 수학 공부할 시간에 차라리 다른 것을 공부하는 친구들이 있다. 아무리 개념만 알면 쉬운 것이라고 선생님이 강조해도 수학은 그런 친구들에게 어려운 것이었다. 『스탠포드 수학공부법』은 이런 수학 공부에 관한 책이다. 이 책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마인드 세트다. 수학이 어렵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는 것이다. 학생들이 수학 공부를 하다 틀려도 격려해줌으로써 수학에 대한 생각을 바꾸고 이를 통해 … [Read more...] about 수포자 없는 세상을 위한 ‘스탠퍼드 수학공부법’

행복해지기 위한 14가지 습관

2018년 5월 4일 by 양유창

행복해지기 위한 14가지 습관

어떤 사람은 행복해 보이는 반면 어떤 사람은 불행해 보입니다. 인간은 언제 행복하다고 생각할까요? 단순히 돈과 여가 시간이 많으면 행복해질까요? 행복을 결정하는 요인과 행복해지기 위한 작은 습관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 글은 『괴짜심리학』 『59초』 등 사회과학에서 이루어진 수많은 실험을 분석해온 리처드 와이즈먼의 책을 참조했습니다. 우선, 행복을 느끼는 감정 수위의 절반 정도는 이미 태어날 때 결정됩니다. 진화심리학자들은 특정한 유전자가 행복감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이 … [Read more...] about 행복해지기 위한 14가지 습관

달인이 되기 위한 2가지 비결

2018년 5월 4일 by 김창준

달인이 되기 위한 2가지 비결

우연히 인터넷에서 다음 글을 발견했습니다. 달인이 되는 비결은 매우 단순합니다. ...매일 세수하고 양치하듯이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어떤 취지의 이야기(전문성 획득에 있어 반복의 중요성)인지 이해가 갑니다만, 한번 좀 삐딱한 시선에서 바라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우리는 (거의) 평생 동안 세수와 양치질을 꾸준하게 반복했건만 세수와 양치의 달인이 안되고, 예컨대 10년이 지나도 여전히 양치질을 제대로 못해서 치과에 갈까요("이 쪽 이빨은 하나도 안닦으시나 봐요" 같은 … [Read more...] about 달인이 되기 위한 2가지 비결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690
  • Page 691
  • Page 692
  • Page 693
  • Page 694
  • …
  • Page 1589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