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저 사람 밝아보여도 우울증 약 먹어”라고?

2022년 10월 17일 by 서늘한여름밤

“저 사람 밝아보여도 우울증 약 먹어”라고?

10월 10일은 세계 정신 건강의 날! 우울증과 정신병에 대한 미묘한 편견들을 조금씩 줄여가고 싶어요. 왜냐하면 병 뒤에는 다채로운 색깔의 사람들이 있으니까! 원문: 서늘한여름밤의 블로그 이 필자의 다른 글 읽기 장기연애를 위한 대화 팁: “그랬구나”는 힘이 있다 귀여운 건 세계 최고 무적입니다 35살에 초보여도 괜찮습니다 … [Read more...] about “저 사람 밝아보여도 우울증 약 먹어”라고?

포쉬마크는 왜 네이버에 매각되는 길을 택했을까?

2022년 10월 17일 by CapitalEDGE

포쉬마크는 왜 네이버에 매각되는 길을 택했을까?

포쉬마크의 시각에서 바라본 네이버-포쉬마크 인수전 지난 10월 4일 네이버가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크로스보더 M&A를 성사시켰습니다. 북미 대표 패션 중고거래 마켓플레이스 '포쉬마크'를 16억 달러(2조 4천억 원)에 인수하기로 계약한 것입니다. 대규모 사용자를 보유한 북미 1위 패션 C2C 플랫폼인 포쉬마크와 함께하게 됨으로써, 네이버는 북미 MZ세대를 더욱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을 마련했다. 네이버 최수연 CEO 네이버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 [Read more...] about 포쉬마크는 왜 네이버에 매각되는 길을 택했을까?

파타고니아가 개척해 온 새로운 길

2022년 10월 13일 by 서동재

파타고니아가 개척해 온 새로운 길

1. 기업의 목적은 과연 이윤극대화일까요? 기후 위기로 지구가 망하게 생겼는데 그게 다 무슨 소용이냐고 말하는 한 할아버지가 있습니다. 지난 9월 14일, 노스페이스에 이어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2위인 파타고니아의 설립자 이본 쉬나드는 기후변화 대처를 위해 소유권을 양도한다고 밝혔습니다. 쉬나드 회장은 뉴욕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회사 기부 결정에 대해 이렇게 밝혔습니다. 소수의 부자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가난한 사람으로 귀결되는 자본주의가 아닌, 새로운 형태의 자본주의 형성에 도움 되길 … [Read more...] about 파타고니아가 개척해 온 새로운 길

‘우강신청’ 하셨어요? 한우 오마카세 맛집

2022년 10월 13일 by 식신

‘우강신청’ 하셨어요? 한우 오마카세 맛집

불판 앞에만 서면 작아지는 사람의 변(辯). 음식의 맛은 식재료의 신선함, 적절한 간, 그리고 불조절이 완벽하게 밸런스를 이뤘을 때 비로소 완성된다. 특히 소고기는 높은 온도에서 조리할 때 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면서도,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육즙이 펑 터질 수 있도록 육즙을 가두면서 조리하는 스킬이 필요한 재료다. 이런 측면에서 최근 유행하고 있는 한우 오마카세(맡김차림) 전문점은 아주 반가운 유행이다. 그날 그날의 고기 상태와 맛있게 구워지는 온도와 간을 가장 정확하게 알고 있는 셰프가 … [Read more...] about ‘우강신청’ 하셨어요? 한우 오마카세 맛집

엄마 제사상에는 무슨 파스타를 올릴까?

2022년 10월 13일 by 호사

엄마 제사상에는 무슨 파스타를 올릴까?

파스타의 계절이다. 요즘 파스타에 꽂혀 1일 1 파스타 중이다. 별별 모양과 길이의 파스타면, 각종 소스와 향신료를 사들이느라 바쁘다. 거기에 애호박이나 가지 같은 제철 채소와 새우, 베이컨처럼 부재료 다르게 조합해 매일 다른 파스타를 먹는다. 늦은 아침과 이른 점심 사이, 오늘의 아점 역시 파스타였다. 일단 파스타면을 삶을 물을 담은 냄비를 올리고 물 끓기를 기다리는 동안 욕실로 가서 손을 씻었다. 비누 거품으로 손 구석구석을 비비며 냉장고 속에서 대기 중인 채소의 목록을 떠올려 봤다. … [Read more...] about 엄마 제사상에는 무슨 파스타를 올릴까?

줌이 투자한 OKR 협업 서비스 알로(Allo): 원격근무로도 끈끈한 원팀을 만드는 SW의 철학

2022년 10월 13일 by 임예인

줌이 투자한 OKR 협업 서비스 알로(Allo): 원격근무로도 끈끈한 원팀을 만드는 SW의 철학

회사 전체를 내려다보는 대시보드, 협업 테이블을 내려다보는 캔버스 원격 근무가 일상화하면서 많은 회사가 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슬랙 같은 메신저식 협업 툴은 커뮤니케이션은 되지만, 업무가 정리되기는커녕 더 늘어납니다. 트렐로 같은 칸반 프로젝트 협업 툴은 커뮤니케이션이 안 되죠. 조직이 하나가 되어 일하기보다, 기계적으로 일하는 느낌도 듭니다. ‘알로(Allo)’는 다른 협업 툴이 놓치고 있는 ‘팀으로써 끈끈하게 일하는 방식’을 구현했습니다. 한국 앱이면서도 한국보다 … [Read more...] about 줌이 투자한 OKR 협업 서비스 알로(Allo): 원격근무로도 끈끈한 원팀을 만드는 SW의 철학

이민호는 누구를 위해 “나 너 좋아하냐?”고 했을까?

2022년 10월 12일 by 직장인을 위한 심리셰프

이민호는 누구를 위해 “나 너 좋아하냐?”고 했을까?

드라마 〈상속자들〉의 김탄(이민호 분)은 전형적인 재벌 2세다. 출생의 비밀이 있고, 재벌 총수인 아버지는 여러 명의 부인을 두었다. 아버지는 돈과 명예만 안다. 친모는 철이 없다. 적장자인 이복 형은 아버지의 사업 승계를 받으면서 동생인 김탄을 '서자'라며 무시한다. 재벌 2세 친구들은 학교 폭력을 일삼는다. 그런 그에게 어느 날 당차고 매력적인 박신혜가 나타난다. 그녀를 위해 김탄은 점점 더 완벽한 왕자님으로 변신하기 시작한다. 갑자기 정의로워지고, 학교 폭력을 일삼는 못된 녀석들을 … [Read more...] about 이민호는 누구를 위해 “나 너 좋아하냐?”고 했을까?

평범한 직장인이 1천 명의 팬을 가진 인플루언서가 된 방법

2022년 10월 12일 by 배추도사

평범한 직장인이 1천 명의 팬을 가진 인플루언서가 된 방법

영업성과를 높여줄 수 있는 사람이나 기회가 제 발로 찾아왔으면 좋겠어. 세일즈 직군으로 이직을 하면서 가졌던 가장 큰 바람이었다. 하지만 아무도 평범한 직장인을 만나주지 않았다. 만나고 싶은 사람이 호기심을 갖고 다가오게 할 순 없을까? 그래서 SNS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마침 나는 『타이탄의 도구』라는 책을 읽고 있었다. 거기에는 '오롯이 콘텐츠만으로 1천 명의 팬을 만들라'는 조언이 있었다. 그래서 인스타, 블로그, 페이스북, 브런치에 광고나 협찬 없이 1천 명의 팬을 만들겠다는 … [Read more...] about 평범한 직장인이 1천 명의 팬을 가진 인플루언서가 된 방법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는 업계별 데이터 수집 활용법: 데이터 크롤링 10만 유저를 분석하다

2022년 10월 12일 by 임예인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는 업계별 데이터 수집 활용법: 데이터 크롤링 10만 유저를 분석하다

데이터 수집이 중요하다는데, 어떤 데이터를 수집해야 하지? 데이터 수집에는 품이 많이 든다. 데이터 작업 시간의 80%가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제하는 데 소요된다. 개발자를 뽑자니 작은 회사에는 부담이고, 개발자가 귀한 시대라 있는 개발자도 자기 일하기 바쁘다. 그래서 데이터 수집을 자동화해주는 서비스들이 나왔다. 해외는 Import.io, zyte.com, 국내는 리스틀리가 대표적이다. ‘리스틀리’는 크롬/엣지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브라우저상에서 버튼 하나만 누르면 온갖 형태의 … [Read more...] about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는 업계별 데이터 수집 활용법: 데이터 크롤링 10만 유저를 분석하다

파격과 비대칭을 로고로 표현하다: 아이돌 그룹 ‘르세라핌’의 브랜딩

2022년 10월 11일 by 우현수

파격과 비대칭을 로고로 표현하다: 아이돌 그룹 ‘르세라핌’의 브랜딩

최근 브랜딩 사례 중 보자마자 ‘파격’이라는 단어를 떠올리게 하는 인상적인 비주얼의 브랜딩이 있었습니다. 바로 '르세라핌(LE SSERAFIM)'이라는 걸그룹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입니다. 사실 읽지도 못하고 뜻은 짐작도 안 되는 이름이었습니다. 하지만 로고의 파격적이고 신선한 비주얼이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좋은 의미로 파괴적이기까지 한 이 로고는 기존의 여자 아이돌의 아이덴티티와는 완전히 다른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 로고 이미지의 잔상은 하나의 음처럼 떨리며 우리의 … [Read more...] about 파격과 비대칭을 로고로 표현하다: 아이돌 그룹 ‘르세라핌’의 브랜딩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64
  • Page 65
  • Page 66
  • Page 67
  • Page 68
  • …
  • Page 1588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