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영(ㅍㅍㅅㅅ 본부장, 이하 최): 이 책을 왜 쓰신 거예요? 박소연: 운이 좋게도 소위 ‘일 잘하는 0.1%의 사람들’과 프로젝트를 많이 했어요. 언론, 국회, 정부 등등 여러 분야별로 일 잘하는 사람들과 일할 기회가 많았죠. 그런데 이렇게 일 잘하는 분들은 책을 쓸 시간이 없어요. 지금 한창 팀장이고 임원이라 너무 바쁘시거든요. 그래서 결국 언제 책을 쓰시게 되냐면 은퇴하시면서 후학을 위해 쓰게 된단 말이에요. 근데 막상 그런 글은 신입, 3년 차, 7년 차, 팀장급에 별로 도움이 안 … [Read more...] about 진짜 워라밸을 하려면 ‘워크’를 이렇게 하면 됩니다: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 저자 박소연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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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의 달인’이 만든 든든한 한 끼 맛집 8곳
망고플레이트 에디터가 즐겨보는 프로그램 중 하나는 바로 ‘생활의 달인’이랍니다! 달인이 만들면 뭔가 특별하곤 하죠. 최근 방송된 곳 중 든든한 한 끼 식사하기 좋은 곳을 소개할게요. 동네함박 서울시 강북구 미아동 460-116 두툼하면서도 한입 넣으면 육즙이 콸콸 흘러나오는 함박스테이크. 풍부한 육즙의 비결은 숙성과 조리방법에 있었는데요. 오븐에 구워 담백함은 더하고 육즙은 가두고, 아주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에요. 빵으로 선택해 … [Read more...] about ‘생활의 달인’이 만든 든든한 한 끼 맛집 8곳
2019 재미있는 회사 생활: 상사 영역
그 많은 스타 직원은 어쩌다 천덕꾸러기가 되었을까
※ 『승진의 정석』 내용 중에서 발췌해 재구성한 내용입니다. 꼭 리더 수업을 받아야 해요? 전 지금도 아주 좋은데요 어느 회사에든 똘똘한 스타 직원이 있습니다. 일의 성과가 뛰어나죠. 조직 문화와도 잘 맞습니다. 그러니 회식 자리마다 팀장은 등을 두드리며 자랑스러워하고, 후배 직원들의 상담도 이어집니다. 이 중에서 일을 잘 해내고 싶은 욕심은 있지만, 팀장이나 실장으로 이어지는 팀(또는 프로젝트) 리더를 맡는 건 그다지 관심이 없는 분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부담감에 … [Read more...] about 그 많은 스타 직원은 어쩌다 천덕꾸러기가 되었을까
아직도 부모님의 아바타로 사는 사람들
자존감 하락의 근원을 살펴보면, 그 시작에는 결국 부모님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지금 어린아이뿐 아니라 가장이 된 어른에게도 발견됩니다. 더 슬픈 사실은 부모에게 받은 그 가치판단의 기준을 자기의 자식에게도 투영한다는 점이죠. 그런데 그 자신은 그런다는 사실을 전혀 알아채지 못합니다. 본인이 깨닫거나 누군가 지적해주기 전까지요. 가상의 인물인 지현 씨(40)의 사례를 통해 그녀가 왜 자존감의 문제를 겪는지, 어떤 과정에서 아이에게까지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봅시다. 지현 씨는 … [Read more...] about 아직도 부모님의 아바타로 사는 사람들
[퇴사&프리랜서] ③ 세상에서 가장 소심한 퇴사 준비
회사를 떠나 프리랜서가 되기로 마음먹고 앞으로 어떤 분야에서 일하게 될까 상상하며 정보를 뒤지는 과정은 잠깐의 마취제 같은 즐거움을 주었다. 그사이에 내가 속한 팀의 환경이 점점 더 팍팍해지는 것도, 몇 달 새 세 명의 직원이 나보다 먼저 퇴사한 것도 내 결정이 옳음을 뒷받침해주는 확실한 근거처럼 느껴졌다. 하지만 막상 내 차례가 되었을 때 코앞에서 마주한 ‘퇴사’의 위압감은 멀리서 지켜보던 것과 차원이 달랐다. 인턴이나 아르바이트를 그만둔 적은 있어도 몇 년이나 다니던 진짜 직장을 … [Read more...] about [퇴사&프리랜서] ③ 세상에서 가장 소심한 퇴사 준비
유튜브 광고, 세밀한 타깃팅과 키워드 없이는 무용지물이다
유튜브에는 정말 다양한 광고 유형이 있습니다. 그중 요즘 가장 핫하게 뜨는 광고는 바로 ‘디스커버리 광고’입니다. 디스커버리 광고는 쉽게 말해 검색 광고와 네이티브 광고가 결합한 형태의 광고로, 유튜브의 추천 영상이나 검색 결과 등에서 일반적인 콘텐츠인 것처럼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다른 포스팅으로 정리를 해보도록 할게요. 마케팅을 조금이나마 해보신 분이시라면 ‘검색 광고와 네이티브 광고 세팅할 때 기본적으로 생각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가?’ 하고 물어봤을 때 대부분 적합한 … [Read more...] about 유튜브 광고, 세밀한 타깃팅과 키워드 없이는 무용지물이다
도요타는 왜 ‘LEXUS MEETS’를 만들었나?
지난 1월, CES에서 아키오 도요타 사장은 인공지능, 자율주행을 필두로 한 도요타의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도요타는 모빌리티(MOBILiTY) 기업이다. 자동차 메이커는 단순히 자동차를 만드는 기업이지만, 모빌리티를 추구하는 기업은 '모빌리티'에 대한 모든 분야를 다루는 기업이 됨을 의미합니다. 이는 더 이상 도요타가 자동차 제조업이 아닌 자동차를 기반으로 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기업으로 변하겠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자동차 기업은 어떻게 라이프스타일을 … [Read more...] about 도요타는 왜 ‘LEXUS MEETS’를 만들었나?
블루보틀 커피는 어떤 맛이 날까?
왜 아무도 커피 맛 이야기를 안 하지 애플스토어가 한국에 들어온다. 이미 가로수길에 들어왔다고? 아 미안 그 애플 말고 커피계의 애플 ‘블루보틀(Blue Bottle Coffee)’이다. 네슬레의 인수 이후 한국에 들어온다 들어온다 들어온다 들어온다는 소식만 들리더니. 드디어 5월 3일 성수동에 ‘블루보틀 한국 1호점’이 들어온다. 정말이다. 진짜야 제발 믿어줘. 이전에 ‘쉐이크쉑(Shake Shack)’이 그랬듯, 국내에 처음 발을 딛는 식음료 브랜드에 대한 관심은 폭발적이다. 심지어 … [Read more...] about 블루보틀 커피는 어떤 맛이 날까?
『예의 바른 나쁜 인간』 변화하는 도덕이라는 잣대
요 며칠 전부터 『예의 바른 나쁜 인간』이라는 책을 읽었다. 제목 그대로 예의는 갖추었지만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 혹은 그런 문제와 관련된 사람을 만나 나눈 이야기를 정리한 책이다. 오늘날처럼 도덕의 기준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이 책은 상당한 고민거리를 던졌다. 이미 한국 사회는 몇 년 전에 간통죄가 폐지되었고, 이 책을 읽는 동안 헌법 재판소에서 그동안 무조건 위법 행위로 처벌하는 낙태죄가 풀렸고, 아직 깔 게 더 남았음에도 최근에는 시들시들해진 승리 클럽 사건이 있었고, … [Read more...] about 『예의 바른 나쁜 인간』 변화하는 도덕이라는 잣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