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플레이트 에디터가 즐겨보는 프로그램 중 하나는 바로 ‘생활의 달인’이랍니다! 달인이 만들면 뭔가 특별하곤 하죠. 최근 방송된 곳 중 든든한 한 끼 식사하기 좋은 곳을 소개할게요.
동네함박
- 서울시 강북구 미아동 460-116
두툼하면서도 한입 넣으면 육즙이 콸콸 흘러나오는 함박스테이크. 풍부한 육즙의 비결은 숙성과 조리방법에 있었는데요. 오븐에 구워 담백함은 더하고 육즙은 가두고, 아주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에요. 빵으로 선택해 함박스테이크를 샌드해 버거처럼 즐겨도 별미.
더왕곡가든
- 전라남도 나주시 왕곡면 덕산리 590-115
비빔밥 위에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생고기가 가득한 생고기 비빔밥. 고기의 신선도도 훌륭하지만 이곳의 킥은 바로 밥과 고추장 양념이에요. 속을 파낸 참외에 해조류의 일종인 청각을 넣은 후 볶아 말린 양파를 뿌리고 쪄낸 물을 고추장에 넣어 섞으면 고소하고 단 감칠맛이 살아있는 양념장 완성!
이이요
- 서울시 광진구 능동 225-1
구운 생선회 덮밥으로 유명한 일본 가정식 전문점. 신선한 회를 특제 간장에 적셔 토치로 구워낸 구운 덮밥은 비린내가 나지 않는 것이 특징. 연어, 가리비, 광어 등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이 가득 올라가 있는데요. 토치로 구워 눅진한 맛이 인상적이에요.
임파스토
-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83
이탈리아식 수제비라 할 수 있는 음식 뇨끼. 이곳의 뇨끼는 구워내 맛과 식감이 조금 더 특별한데요. 팬에 구워 겉은 바삭, 안은 쫄깃해요. 감자는 믹서에 갈지 않고 채에 직접 걸러 부드러운 식감을 만들어주고 허브로 풍미를 업!
차만다
- 서울시 송파구 송파동 51-2
‘영국 음식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준 영국 가정식의 달인. 영국인들의 소울푸드 셰퍼드 파이부터 피시 앤 칩스까지 그 맛에 감탄하게 될 거예요.
오무라안
-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1175-3
메밀의 구수한 맛과 향은 살리고 쫄깃함을 위해 무화과를 사용한 달인의 일본식 메밀국수. 마, 명란젓 등의 토핑과 비벼 먹는 비빔메밀국수부터 따뜻한 육수가 부어 나오는 온메밀국수까지 다양한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카오카무
-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29-37
비주얼 부터 맛있어 보이는 태국식 족발 밥. 부드러워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고기의 맛이 인상적인데요. 많은 정성이 들어간 특제 간장소스로 고기의 누린내를 잘 잡아내고 감칠맛을 살렸어요.
대낚식당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52-41
부드럽고 쫄깃한 대창과 계란 노른자가 올라간 대창 덮밥은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메뉴도 제격인데요. 내장 특유의 누린내를 잘 잡아내었고 질기지도 물렁하지도 않은 식감을 잘 살려냈어요.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