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타인과의 비교는 꼭 나쁜 것인가?

2017년 8월 3일 by 허용회

타인과의 비교는 꼭 나쁜 것인가?

심리학자들과 흔한 자기계발서들 사이에는 중요한 차이점이 한 가지 있다. 그것은 바로 '가치 판단', 혹은 '당위성'의 존재 유무다. 심리학은 가치중립성을 지향하는 인간에 대한 '과학'이다. 인간의 생각과 행동 이면에 숨겨진 원인들을 추적하고 그것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곧 근본적인 심리학의 목적이라는 말이다. 있는 그대로의 사실들을 가지고 어떤 방향으로 활용할 것인가는, 기본적으로 심리학자들 손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자기계발서에서는 인간에 대한, 온갖 가치 판단적이고 … [Read more...] about 타인과의 비교는 꼭 나쁜 것인가?

“덩케르크”의 공중전 장면

2017년 8월 3일 by 뉴스페퍼민트

“덩케르크”의 공중전 장면

※본 글은 AIR&SPACE smithsonian 지의 「Dogfighting Over “Dunkirk”」를 번역한 글입니다. 1940년 여름, 민간 선박을 이용해 극적으로 자국의 군대를 프랑스에서 탈출시킬 수 있었던 영국군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덩케르크는 이 사건을 서로 겹쳐지는 세 가지 다른 관점에서 끌고갑니다. 그들은 각각 해변에 갇혔던 몇 명의 보병, 이들을 구하기 위해 배를 끌고 영국해협을 건너는 아버지와 아들, 그리고 해변의 군인들을 지켜주면서 구조선을 공중 … [Read more...] about “덩케르크”의 공중전 장면

PUBLY는 어떻게 ‘팔리는 콘텐츠’로 유료 고객을 끌어모았나?

2017년 8월 3일 by 생각노트

PUBLY는 어떻게 ‘팔리는 콘텐츠’로 유료 고객을 끌어모았나?

40일 만에 1,000만 원이 판매된 콘텐츠가 있습니다. 바로 지적 콘텐츠를 생산, 유통하고 있는 유료 플랫폼 PUBLY(이하 퍼블리)가 발행한 <팔리는 기획을 배우다> 콘텐츠입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기획 잡지 BRUTUS와 POPEYE의 기획력을 통해 ‘팔리는 기획’에 대해 살펴보는 콘텐츠였는데요. 사용자의 지갑을 여는 것이 그렇게 어렵다던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만든 성과이자 대세라 불리는 이미지, 동영상 포맷도 아닌 텍스트 포맷의 콘텐츠가 이렇게 많이 팔린 것은 정말 … [Read more...] about PUBLY는 어떻게 ‘팔리는 콘텐츠’로 유료 고객을 끌어모았나?

한국 남성 80%가 데이트폭력 가해자라는 세계일보 기사에 관하여

2017년 8월 3일 by 임예인

한국 남성 80%가 데이트폭력 가해자라는 세계일보 기사에 관하여

한국 남성 80%는 데이트폭력 가해자? 세계일보 기사 하나가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 남성의 80%가 데이트폭력 가해자라는 충격적인 제목의 기사. [단독] 성인 남성 80% 데이트폭력 가해자… ‘행동 통제’ 가장 많아, 세계일보 형사정책연구원 보고서를 인용 요약한 기사가 왜 [단독] 딱지를 붙이고 있는지는 둘째치고… 사실 쉽게 이해되는 기사는 아니다. 우선 남성 80%가 폭력 가해자라는 사실 자체가 경험적으로 와닿지 않고, 연구 방법이 남성 스스로가 인터넷 사이트에 … [Read more...] about 한국 남성 80%가 데이트폭력 가해자라는 세계일보 기사에 관하여

온라인 마케팅의 5가지 핵심 전략

2017년 8월 3일 by 콘텐타

온라인 마케팅의 5가지 핵심 전략

지난 20년을 돌이켜보면 가장 큰 변화 중의 하나는 인터넷이 가져온 환경의 변화일 것이다. 브랜드 마케팅에 인터넷 마케팅 또는 온라인 마케팅이 도입되기 시작하다가 이제는 온라인 마케팅을 마케팅에서 분리해서 생각할 수 없게 되었다. 오프라인 마케팅 없이 온전히 온라인 마케팅만으로 승부하는 회사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을 꾸준히 해 온 회사라면 다시 점검하는 차원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는 회사라면 실패하지 않을 전략 수립을 위해 온라인 마케팅의 5가지 핵심 전략을 확인해 … [Read more...] about 온라인 마케팅의 5가지 핵심 전략

‘취업’을 위한 준비는 하지마라

2017년 8월 3일 by 김영학

‘취업’을 위한 준비는 하지마라

청년실업 100만 시대, 나도 너도 모두 어렵다 취업을 위해서라면 간과 쓸개도 빼줄 수 있을 정도로 노력하는 것이 요즘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세대입니다. 유사 이래 가장 어려운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 청년들은 솔직히 피해자입니다. 여러분이 잘못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오로지 여러분들 같은 인재를 알아보지 못한 기업놈들이 문제가 있는 것이죠.   '운' 만큼 중요한 것이 있을까? 의구심이 든다 하지만, 그런데도 누군가는 취업을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게 또 내가 되지 말라는 … [Read more...] about ‘취업’을 위한 준비는 하지마라

효과적인 필사 방법에 대해

2017년 8월 3일 by 광화문덕

효과적인 필사 방법에 대해

필사, 어떻게 해야 해요? 많은 분이 제게 묻습니다. 필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이죠. 사실 공감합니다. 많은 이들이 필사하라고 합니다. 열심히 베껴 쓰면 된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필사에 도전합니다. 펜을 잡고 차분히 종이에 글을 따라 내려 적기를 반복합니다. 그런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을 알게 되고 손도 아파집니다. 그 순간 떠오르죠. "정말 이래서 글쓰기 실력이 느는 걸까?" 그러다 보면 필사에 점점 소홀해지곤 합니다. 그러다 절충점을 찾기도 하지요. "'베껴 … [Read more...] about 효과적인 필사 방법에 대해

무알콜 맥주를 파헤쳐보자! 클라우드 제로VS하이트 제로

2017년 8월 2일 by 망고플레이트

무알콜 맥주를 파헤쳐보자! 클라우드 제로VS하이트 제로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무더운 여름, 얼음처럼 차가운 맥주 한 모금은 정말 구세주 같은 존재이죠. 그러나 여러 이유로 술을 못 마시는, 혹은 안 마시는 분들에게는 이 맥주 한잔, 한 모금이 참 어려운 일일 거예요. 디카페인 커피가 있듯 맥주에도 무알콜 맥주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말이 안 되는 단어지만 무알콜 맥주라 불리는 맥주 맛 탄산음료의 시장도 점차 커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오늘은 몇 년 전 출시된 국내 첫 번째 무알콜 맥주 '하이트 제로'와 최근 롯데에서 출시한 … [Read more...] about 무알콜 맥주를 파헤쳐보자! 클라우드 제로VS하이트 제로

“기사단장 죽이기”를 읽는 3개의 코드

2017년 8월 2일 by 김형석

“기사단장 죽이기”를 읽는 3개의 코드

무라카미 하루키를 읽는 사람이 백 명이라면 읽고 난 뒤의 느낌은 백 가지가 될 것 같다. 소설과 영화가 대부분 그렇지만, 하루키의 소설은 특히 그렇다. 주목하는 포인트도 다르다. 주인공이 듣던 음악이나 먹던 음식, 타고 다니는 차, 읽던 책 등과 같이 사소해 보이는 것에 꽂힐 수도 있다. 주변부의 소품처럼 보이던 그런 것들이 이야기의 핵심이 될 때도 적지 않다. 예를 들어 『해변의 카프카』에서는 도서관이었다. 이 소설에서 도서관은 『기사단장 죽이기』의 구덩이와 비슷한 느낌이다. … [Read more...] about “기사단장 죽이기”를 읽는 3개의 코드

‘외주 하면 망한다’를 ‘믿고 맡기는 외주’로 바꿔 연 100억까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 박우범 대표 인터뷰

2017년 8월 2일 by 리승환

‘외주 하면 망한다’를 ‘믿고 맡기는 외주’로 바꿔 연 100억까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 박우범 대표 인터뷰

1. 개발자 일 못한다는 클라이언트, 돈 못 받는 개발자… 헬조선의 현실을 바꾸다 리승환: 무슨 일을 하고 있습니까. 박우범: 위시켓(wishket)이라는 온라인 IT 아웃소싱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박우범입니다. 리: 어떤 아웃소싱을 받고 있습니까? 박: 주로 기업들의 IT 프로젝트 외주죠. 앱, 웹 개발, 디자인… 리: 개발과 디자인만 하는 건가요? 박: 처음에는 마케팅, 작문, 번역 등 다 했어요. 그런데 마케팅이나 번역은 누가 실력 있는지도 어느 정도 드러나 … [Read more...] about ‘외주 하면 망한다’를 ‘믿고 맡기는 외주’로 바꿔 연 100억까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 박우범 대표 인터뷰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983
  • Page 984
  • Page 985
  • Page 986
  • Page 987
  • …
  • Page 1584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