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프랑스어, 영어를 침공하다

2020년 9월 10일 by Nasica

프랑스어, 영어를 침공하다

케이블 TV에서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라는 브래드 피트 주연의 영화를 봤습니다. 사실 예전에 본 거 다시 본 겁니다. 그만큼 재미있었거든요. 이 영화에서는 걸죽한 남부 테네시 사투리를 쓰는, 그야말로 양아치 삘이 100% 나는 브래드 피트의 연기도 기가 막혔지만, 무엇보다도 나찌 친위대 대령 한스 란다 역을 맡은 크리스토프 발츠(Christoph Waltz)의 연기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한스 란다 대령은 유태인 사냥꾼으로서 유쾌하고 예의 바르면서도 … [Read more...] about 프랑스어, 영어를 침공하다

브런치는 어떤 글을 ‘선택’할까?

2020년 9월 10일 by 고석균

브런치는 어떤 글을 ‘선택’할까?

아. 나도 저 사람들처럼 브런치 메인에 걸리고 싶다… 검색창에 노출되고 싶다… 대박 내고 싶다… 여러분, 글 쓰시면서 늘 이 생각하시죠? 특히 한 번 정도 브런치 메인에 걸려본 경험을 하신 분들이라면 이 갈증은 더할 겁니다. 어떻게 해야 브런치 메인에 걸릴 수 있을까요? 카카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아쉽지만 브런치에서 글을 선택하는 기준은 외부에 알려준 적이 없습니다. 다만 지난 3년 간 브런치에서 선택된 글에는 특정한 특징과 공식이 있고, 우리는 이 공식을 글 속에 잘 담기만 하면 … [Read more...] about 브런치는 어떤 글을 ‘선택’할까?

대표님, 왜 혼자 다 하세요?

2020년 9월 10일 by 김영학

대표님, 왜 혼자 다 하세요?

제가 손을 대지 않으면, 좀처럼 일이 돌아가질 않아요 권한 위임 어떤 회사든지 대표와 직원 간 이런 갈등이 있다. 이유는 많다. 직원이 못 미더워서, 아직 일이 충분히 숙련되지 못해서, 또는 일이 혹시라도 잘못될까 봐, 과정상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등등 말이다. 과거보다 더 좋은 결과를 위해 서로가 노력은 하지만, 그 '합'을 맞추기가 여간 쉽지 않다. 합이 맞다가도 어느새 불평불만이 쏟아진다. 꾸역꾸역 끌고 가도 과정이 좋지 않으니 결과에 대해서도 각자의 실망이 … [Read more...] about 대표님, 왜 혼자 다 하세요?

마케터가 지양해야 할 태도 3가지

2020년 9월 9일 by 조홍일

마케터가 지양해야 할 태도 3가지

마케터가 지양해야 할 태도 3가지만 알려준다. 최근 쇼핑몰에서 해외 투자회사로 이직했다. 마케팅 기반이 아예 없는 스타트업이기 때문에 팀빌딩과 더불어 매출을 책임져야 상황이다. 진짜 힘들다. 구성원들과 의견교류를 하며 회사의 색과 방향성을 잡아가는 중이다. 그러다 보니 주니어 마케터들이 잘못하고 있는 부분들이 보였다.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1. ‘-같아요’ 마케팅팀만큼 숫자에 근거해 결정을 내려야 하는 부서가 있을까? 기업에 중요하지 않은 … [Read more...] about 마케터가 지양해야 할 태도 3가지

[의사는 20년 후에도 부족하다] 2. 머지않아 넘쳐날 거라고? 그렇지 않다

2020년 9월 9일 by 한성안

[의사는 20년 후에도 부족하다] 2. 머지않아 넘쳐날 거라고? 그렇지 않다

정부가 이번에 추진하려던 의료 정책은 의대 정원 증원, 공공의대 신설, 한방첩약 급여화 시범사업, 비대면 진료 육성 등 네 가지로 구성된다. 그 중 의대정원 확대가 의사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다. 정원 확대는 밥그릇을 작게 만들기 때문이다.   ​1. 이상한 논리로 비틀었지만 파업의 최고 목적은 '밥그릇 지키기'였다. 공급이 늘어나면 가격은 하락해 이윤이 떨어지듯이 의사 수가 늘어나면 경쟁이 심해져 수입이 줄어든다. ​의사 수가 적으면 의사들의 수입은 늘어나겠지만, … [Read more...] about [의사는 20년 후에도 부족하다] 2. 머지않아 넘쳐날 거라고? 그렇지 않다

자존감 낮은 사람이 연애하면 위험한 이유

2020년 9월 9일 by 멘탈경험디자이너 조명국

자존감 낮은 사람이 연애하면 위험한 이유

혹시 낮은 자존감을 연애로 해결하려는 생각을 갖고 있나요? 그렇다면 이 글을 주목해 주세요. 그게 위험한 생각이란 걸 조목조목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은 때때로 낮은 자존감의 해결책으로 연애를 떠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해줄 누군가를 만나면 행복해지고 자존감이 높아질 거라고 생각하는 것이죠. 그러나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이 연애할 때에는 다양한 폐해가 일어나기 때문이죠. 이를 연애의 시작, 중간, 끝으로 나누어 소개해 보겠습니다. 아마도 이런 연애를 … [Read more...] about 자존감 낮은 사람이 연애하면 위험한 이유

교수가 쏘아 올린 15만 원은 멋진 폭죽이 되었다

2020년 9월 9일 by 마인드샤워

교수가 쏘아 올린 15만 원은 멋진 폭죽이 되었다

좋은 의도를 전달하는 것은 쉽지 않다. 희망을 가지라는 문장이 누군가에겐 모욕적 표현일 수 있다. 나는 그런 의도가 아니었어. ​좋았던 의도와 다르게 문제가 발생하면, 방어적 태도를 선택하기 쉽다. 왜 좋은 의도는 좋은 결과를 보장하지 않을까? 종이비행기를 날릴 때, 대부분의 멋진 곡선을 그리며 멀리 날아가길 바란다. 하지만 의도가 종이비행기를 멋진 비행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공기 저항을 고려한 최적의 종이비행기를 만들어야 하고, 최적의 각도와 속도로 종이비행기를 날려야 한다. … [Read more...] about 교수가 쏘아 올린 15만 원은 멋진 폭죽이 되었다

스타트업 사례로 알아보는 SEO의 목표와 액션 설계

2020년 9월 9일 by 김하경

스타트업 사례로 알아보는 SEO의 목표와 액션 설계

우리도 SEO 해보자! 이 말이 대표님의 입에서 나온 것이든, 당신의 생각이든 어쨌든 해야 한다면 일단은 막막한 마음부터 드는 것이 대부분의 스타트업 종사자들의 마음… 왜냐하면 SEO라는 것이 원래 잘 티가 나지 않는 작업이라, 필요성에 대해 인지하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 작업을 해놓은 반면 관심 없는 사람들은 전혀 신경 쓰지 않기 때문이다. 엄청난 센스를 가진 프런트 개발자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었다면 의외로 필요한 것들이 어느 정도 세팅은 되어 있을 수도 있다. 한 1년 전, 콘텐츠 마케팅과 … [Read more...] about 스타트업 사례로 알아보는 SEO의 목표와 액션 설계

자녀 영어 교육을 망치는 쉬운 방법

2020년 9월 9일 by 김성윤

자녀 영어 교육을 망치는 쉬운 방법

출처: SBS뉴스초등학교에서는 석차를 매기지 않는다. 우리나라 교육이 진일보하고 있다는 좋은 증거다. 그런데 이것을 악용해 일부 대형 사교육 업체에서는 자체 모의고사를 통해 전국 석차를 알려준다. 보도 내용에 따르면 이것을 미끼로 회원 가입을 유도하고 있다는 것이다. 부모의 심리를 이용한 상술이다. 우리나라가 교육열이 높은 게 아니라 경쟁열이 높은 것뿐이라는 평가가 틀리지 않는 듯하다. 사교육 업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협박' 마케팅 또한 이것과 연장선상에 있다. 학원 등록 전에 소위 … [Read more...] about 자녀 영어 교육을 망치는 쉬운 방법

슈퍼 프레젠터가 되어보자: 발표 잘하는 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2020년 9월 9일 by 길진세

슈퍼 프레젠터가 되어보자: 발표 잘하는 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발표 좋아하세요? (몇 분이나 좋아한다고 하실지 궁금합니다.) 직장 생활하면서 발표하는 걸 좋아한다는 분을 본 적이 없네요. 대학교 때부터 많이 보던 장면이 생각납니다. 조별과제에서 발표는 누가 맡을 것인가를 정할 때 다들 먼산만 바라보던 모습. 술 먹을 땐 그렇게 친하더니 다들 꿀 먹은 벙어리가 됩니다. ^^; 사실 발표는 프로젝트의 꽃이고 자신을 알리는 좋은 수단입니다. 화룡점정이란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닙니다. 개떡 같은 내용도 멋들어진 발표 한 번이면 순식간에 용과 호랑이가 … [Read more...] about 슈퍼 프레젠터가 되어보자: 발표 잘하는 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273
  • Page 274
  • Page 275
  • Page 276
  • Page 277
  • …
  • Page 1585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