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브랜딩 vs 퍼포먼스 마케팅

2017년 5월 17일 by 장영학

브랜딩 vs 퍼포먼스 마케팅

2016년 12월 5일, 스타트업 위크 2016@테헤란로 프로그램 중에 구글 캠퍼스에서 열린 'Campus Talks: 스타트업의 브랜딩 전략' 강연을 듣고 왔습니다. 얼마 전 '배민다움'이라는 책을 쓰신 홍성태 교수님과 배달의민족 김봉진 대표님의 강연이었습니다. 강연 내용을 아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업의 본질(brand concept)을 재정의한다 배달의민족은 배달음식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누는 행복한 시간이라고 정의했다 2. 브랜드를 내재화(internal … [Read more...] about 브랜딩 vs 퍼포먼스 마케팅

금리가 상승하면 부동산 시장이 붕괴된다?

2017년 5월 17일 by 홍춘욱

금리가 상승하면 부동산 시장이 붕괴된다?

제 블로그에 들르시는 분 중에 부동산에 대해, 특히 서울 부동산에 대해 혐오감을 가진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주장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최근 서울 수도권 부동산 가격 상승의 주된 원인은 저금리 때문이며, 저금리 기조가 사라지는 순간 버블이 녹아버릴 수밖에 없다. 따라서 지금의 부동산시장 붐은 착시에 불과하니, 절대로 따라가면 안 된다. 뭐, 흥미로운 주장입니다. 그러나 이상의 주장은 거시경제학의 기본적 가정을 송두리채 부정하는 것입니다. 아래 식을 한번 보시죠. … [Read more...] about 금리가 상승하면 부동산 시장이 붕괴된다?

문재인 대통령의 등장, 부끄러움이 자랑스러움으로

2017년 5월 17일 by 노지현

문재인 대통령의 등장, 부끄러움이 자랑스러움으로

  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주변 장년층 친척으로부터 '문재인이 되면 나라 망한다.' 혹은 '누가 되더라도 그놈이 그놈이다.'는 말을 자주 들었다. 이러한 반응이 나오는 이유는 우리 국민이 아직 제대로 달라질 수 있는 정치를 경험해보지 못하고, 늘 국민을 배신하는 정치만 보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19대 대통령 선거 투표율은 80%에 미치지 못했다. 그리고 무효표 또한 적지 않게 나오면서 사람들이 가지는 정치에 대한 인식이 아직 멀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예전과 … [Read more...] about 문재인 대통령의 등장, 부끄러움이 자랑스러움으로

콘텐츠 마케팅으로서의 카드뉴스 제작: ‘타일’ 김지현 마케팅 팀장 인터뷰

2017년 5월 16일 by 리승환

콘텐츠 마케팅으로서의 카드뉴스 제작: ‘타일’ 김지현 마케팅 팀장 인터뷰

1. 서비스를 고민하던 마케팅 담당 이야기 리가희(이하 리):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김지현(이하 김): 안녕하세요, tyle.io 마케팅팀장 김지현입니다. 리: 서비스명을 어떻게 읽어야 하나요? 김: 타일쩜아이오예요. 타일로라고 많이 읽으시는데 “타일로 만드세요!”라고 해서 그런가 봐요. 리: 서비스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김: 카드뉴스 비롯해서 디자인이 필요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작하는 디자인 AI 툴이에요. "카드뉴스? 거 포토샵이나 파워포인트로 만들면 … [Read more...] about 콘텐츠 마케팅으로서의 카드뉴스 제작: ‘타일’ 김지현 마케팅 팀장 인터뷰

채권을 알면 거시경제가 보인다: ‘매크로인컴’ 한상경 대표 인터뷰

2017년 5월 16일 by 리승환

채권을 알면 거시경제가 보인다: ‘매크로인컴’ 한상경 대표 인터뷰

1. 잘나가던 금융인, 전업투자자가 되다 리승환(이하 리): 지금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한상경(이하 한): 전업투자자… 라고 남들은 부르는데, 반백수라고 볼 수도 있네요. 리: 몇 시간이나 일하시죠? 한: 시장이 열리는 날은 특별한 일이 없으면 사무실에 있어요. 하루 8~9시간 앉아 있는 셈이죠. 공식적으로 회사에 매여 있지 않으니 백수라고 봐도 되겠지만, 사무실에 꼭 일하러만 나오는 건 아니에요. 사무실 사람들과 얘기도 하고 밥도 먹고. 말하자면 사랑방인 … [Read more...] about 채권을 알면 거시경제가 보인다: ‘매크로인컴’ 한상경 대표 인터뷰

비즈니스 모델을 전략적으로 이해하자: ‘컴퍼니디’ 박성혁 대표 인터뷰

2017년 5월 16일 by 리승환

비즈니스 모델을 전략적으로 이해하자: ‘컴퍼니디’ 박성혁 대표 인터뷰

1. 대기업의 방식, 스타트업의 방식 리승환(이하 리): 지금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박성혁(이하 박):스타트업 엑설러레이터를 하고 있어요. 그 전부터 개인 엔젤 투자자로 7년 정도, 30개 정도 회사에 투자했고요. 리: 어쩌다 이쪽 바닥으로 오게 됐나요? 박: 원래는 컨설팅을 오랫동안 했어요. 삼성에서 개발자로 시작해 IT 컨설팅을, 딜로이트에서는 경영전략 컨설팅을 했어요. 그런데 신사업 전략을 짜도 실행하기 전 체크포인트가 너무 많았어요. 작게 시작해서 하나라도 잘 되는 … [Read more...] about 비즈니스 모델을 전략적으로 이해하자: ‘컴퍼니디’ 박성혁 대표 인터뷰

UX로 최고의 퍼포먼스 발휘하기: ‘식신’ 임석영 CSO 인터뷰

2017년 5월 16일 by 리승환

UX로 최고의 퍼포먼스 발휘하기: ‘식신’ 임석영 CSO 인터뷰

강연자 임석영(식신 CSO) 인터뷰 1. UX 컨설턴트를 시작으로, 대기업과 스타트업 판에서 쌓은 실무 만렙 김경은(이하 김): 어떤 일을 하고 계신 누구세요? 임석영(이하 임): ‘식신’에서 서비스와 마케팅을 총괄하는, CSO 업무를 맡고 있는 임석영이라고 합니다. UX기반으로 사용자의 심장을 뛰게 할 수 있는 서비스와 마케팅을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는 ICT업계의 베테랑입니다. 나쁜 말로 꼰대(…) 김: 실무 경험치가 남다르다고 들었어요. 임: 아무래도 실무는 많이 … [Read more...] about UX로 최고의 퍼포먼스 발휘하기: ‘식신’ 임석영 CSO 인터뷰

주식, 채권, 환을 활용한 리밸런싱: 『마법의 돈 굴리기』 저자 김성일 인터뷰

2017년 5월 16일 by 리승환

주식, 채권, 환을 활용한 리밸런싱: 『마법의 돈 굴리기』 저자 김성일 인터뷰

1. 자산배분 책을 낸 IT 엔지니어: 분산투자가 핵심 리승환(ㅍㅍㅅㅅ 대표, 이하 리): 어떤 일을 하고 계시나요? 김성일(『마법의 돈 굴리기』 저자): 은행에서 IT 관련 기획 쪽 업무를 맡고 있어요. 원래는 IT 엔지니어였는데, 회사에서 보내준 MBA에 다녀오고 나서 이쪽으로 업무가 바뀌었어요. 리: 그런데 어쩌다 자산배분 책까지… 김성일: 책을 쓴 이유는… 흔히들 경제, 주식 전문가라 하는 사람들이 언론에 많이 나와요. 그런데 이 사람들 하는 이야기가 현실과 동떨어져 있는 … [Read more...] about 주식, 채권, 환을 활용한 리밸런싱: 『마법의 돈 굴리기』 저자 김성일 인터뷰

300만 공유 콘텐츠의 비밀: ‘쉐어하우스’ 김종대 CSO 인터뷰

2017년 5월 16일 by 리승환

300만 공유 콘텐츠의 비밀: ‘쉐어하우스’ 김종대 CSO 인터뷰

1. 가발 팔던 남자, PR을 시작하다 김도현(이하 현): 페이스북 공식 인증 축하드립니다. 4년 만이신거죠? 김종대(이하 김): 그렇죠. 저희가 2014년에 시작했으니까. 현: 저도 작게 미디어를 하고 있는데, 그저 부럽습니다. 김: 대학내일처럼 잘 나가면 되죠. 현: 살아생전 이룰 수 있을까요… 하여튼 본격적인 질문으로 넘어가서, 가발 사업을 하신 적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김: 스물네 살 때였어요. 친형과 함께했어요. 온라인에서 잘 팔렸고, 편의점 입점까지 하려고 … [Read more...] about 300만 공유 콘텐츠의 비밀: ‘쉐어하우스’ 김종대 CSO 인터뷰

퀀트로 저평가 우량주 고르기: 강환국 퀀트 투자자 인터뷰

2017년 5월 16일 by 리승환

퀀트로 저평가 우량주 고르기: 강환국 퀀트 투자자 인터뷰

1. '퀀트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 리승환(이하 리): 어떤 일 하십니까? 강환국(이하 강): 코트라에서 시장 조사를 하고 있어요. 그중에서 북미 시장을 담당하고 있고요. 이걸 물어보려고 부른 건 아닐 테고(…) 리: 네. 어쩌다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강: 취미로 시작했어요. 경영학 전공이었는데 금융과 회계에 관심을 가지게 됐죠. 자연스럽게 주식 관련 책을 접했어요. 학사 논문도 계량 가치투자 쪽으로 쓰고… 그리고 코트라에 취업한 뒤 계속해서 이쪽을 연구하다 보니 책도 … [Read more...] about 퀀트로 저평가 우량주 고르기: 강환국 퀀트 투자자 인터뷰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1043
  • Page 1044
  • Page 1045
  • Page 1046
  • Page 1047
  • …
  • Page 1584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