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원두를 으깨 만든 반죽에 우유, 버터, 설탕 등을 넣어 만든 디저트로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드는 단맛이 매력적인 ‘초콜릿’. 35% 이상 카카오 매스의 함량으로 쌉싸름한 맛이 특징인 다크초콜릿, 카카오에 우유를 첨가하여 부드러우면서 순한 맛의 밀크초콜릿, 카카오 매스 대신 카카오 버터와 분유를 넣어 우유 맛이 살아 있는 화이트초콜릿 등 초콜릿은 카카오의 함량과 첨가되는 재료들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한다.
초콜릿 그 자체로 즐기는 것을 넘어 빙수, 커피, 티라미수 등 초콜릿으로 전문적인 디저트를 다루는 가게들이 늘어났다. 극강의 달콤함으로 기분 좋은 당 충전을 할 수 있는, 초콜릿 디저트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촉촉하게 스며드는 달달함, 연남동 ‘Are&am’
벽면 곳곳에 붙은 색 바랜 악보가 빈티지한 느낌을 주는 ‘Are&am’. 대표 메뉴 ‘체리 초코 티라미수’는 커피를 머금은 빵과 마스카르포네 치즈를 겹겹이 쌓은 뒤 초콜릿 시럽과 체리를 얹었다. 촉촉한 빵, 진한 치즈, 달달한 초콜릿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초콜릿 시럽을 넉넉히 뿌려 티라미수의 달콤함을 한껏 살렸다.
식신 TIP
- 위치: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17길 12
- 영업시간: 일–목요일 12:00–20:30, 금, 토요일 12:00–21:00
- 가격: 체리 초코 티라미수 9,500원, 초콜릿 수프 6,500원
- 후기(식신 불장난9119): 티라미수에 초코 시럽이 듬뿍~ 올려 있어서 좋아요! 시즌에 따라서 딸기가 올라갈 때도 있고 체리가 올라갈 때도 있어요~!
2. 시원하게 즐기는 초콜릿 빙수, 천호동 ‘피카피오’
‘피카피오’는 발로나 코코아 파우더, 벨기에산 다크초콜릿, 100% 유지방 생크림만을 사용해 직접 초콜릿을 만든다. 대표 메뉴는 곱게 간 초코우유 얼음에 초콜릿 아이스크림, 수제 브라우니, 다크 57% 초콜릿 슬라이스를 얹은 뒤 초콜릿 드리즐을 뿌린 ‘초코우유 빙수’. 많이 달지 않은 수제 초콜릿의 매력이 돋보인다.
식신 TIP
- 위치: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 1065
-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 가격: 초코우유 빙수 12,000원, 봉봉 세트 25,000원
- 후기(식신 하얀고래): 보통 초콜릿 빙수라고 해도 밑에 얼음은 우유 얼음이거나 그냥 얼음인 곳이 많은데 여기는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초코라 너무 좋아요~! 찐~한 초코우유 빙수 왕 추천해요!
3. 초콜릿 코팅으로 달콤함을 더한, 망원동 ‘비전스트롤’
‘미래를 산책하다’의 의미를 가진 ‘비전스트롤’은 오고 가며 들리는 편안한 공간을 추구한다. 대표 메뉴 ‘버터 푸딩’은 초콜릿 시럽과 가루로 뒤덮인 크루아상을 반으로 갈라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채웠다. 진득한 초콜릿으로 코팅된 크루아상, 쌉싸름한 초콜릿, 시원한 아이스크림의 달콤한 삼박자가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식신 TIP
- 위치: 서울 마포구 망원로 61
- 영업시간: 목–월요일 12:00–21:00, 화, 수요일 휴무
- 가격: 버터 푸딩 8,500원, 블루베리 갈레트 9,000원
- 후기(식신 무도본방사수): 저의 최애는 버터푸딩이에요! 브라우니같이 쫀쫀한 크루아상을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랑 같이 먹으면 입에서 완전 사르르 녹아요. 아이스크림이 완전 킥!
4. 초콜릿의 짙은 풍미가 남다른, 남영동 ‘MUJABEE’
‘MUJABEE’는 가수 블락비의 멤버 비범이 운영하는 카페다. 대표 메뉴는 에스프레소 위에 크림을 듬뿍 올린 뒤 코코아 가루, 초콜릿, 초콜릿 시럽을 흘러넘치도록 뿌린 ‘무자비 라떼’. 먼저 커피와 크림을 섞지 말고 들이켜 보자. 커피의 씁쓸함이 느껴질 때쯤 부드러운 크림과 은은하게 퍼지는 초콜릿 풍미가 혀끝을 감싼다.
식신 TIP
-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84길 11-18
-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 가격: 무자비 라떼 6,500원, 아메리카노 4,500원
- 후기(식신 !날아라슈퍼맨!): 약 50년이 넘는 고택을 개조해서 예스러움이 느껴짐. 시그니처인 무자비라떼는 쫀쫀한 크림과 오독오독 씹히는 초콜릿이 에스프레소의 쓴맛과 궁합이 좋음!
5. 다크초콜릿의 고급스러운 단맛, 신사동 ‘PS.Cafe’
싱가포르에 본점을 둔 레스토랑 겸 카페 ‘PS.Cafe’. 대표 메뉴 ‘더블 초콜릿 블랙아웃 케이크’는 다크초콜릿 소스가 접시 바닥이 안 보일 정도로 넉넉하게 부은 뒤 초콜릿 케이크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려 제공한다. 진한 초콜릿 소스가 아이스크림과 다크초콜릿 풍미를 살린 케이크를 달달하게 감싸며 부드럽게 녹아내린다.
식신 TIP
-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9길 9
-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B/T 15:30–17:00, 월요일 휴무
- 가격: 더블 초콜릿 블랙아웃 케이크 13,000원, 눈꽃치즈 트러플 슈스트링 프라이즈 8,000원
- 후기(식신 발렌타인DAY): 더블 초콜릿 블랙아웃 케이크는 씁쓸한 아메리카노와 같이 먹는 조합이 가장 맛있어요~!
원문: 식신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