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trepreneurs의 「3 Metaverse Stocks to Buy Now」를 번역한 글입니다. 이 글은 정보 제공 목적인 동시에 개인적인 공부 자료를 저장해 놓기 위한 것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일 뿐, 특정 종목에 대한 매수 및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사실과 다른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제 메타버스는 생활의 일부
가상 현실, 증강 현실 및 동영상 같은 여러 기술 요소가 결합해 사용자에게 정말로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상호 소통 세계를 상상해 보자. 이것이 메타버스를 이루는 주된 개념이며, 지난 몇 주 동안 투자자들로부터 엄청난 관심을 받는 주제가 되었다. 페이스북이 메타 플랫폼즈로 사명을 바꾼 데서 비롯되었으며, 이는 소셜 미디어 대기업이 이 디지털 세계에서 많은 잠재력을 본다는 의미다.
포트폴리오에 메타버스를 추가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선택권이 있으며, 증가하는 추세로부터 장기적인 승자가 여럿 나올 것이 분명하다. 최첨단 비디오 게임에서부터 가상 부동산 쇼 같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이 강력한 메타버스 기술이 향후 몇 년 동안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
로블록스(RBLX)
수년 동안 플랫폼을 통해 고유의 3D 디지털 환경을 제공해 왔다는 점에서, 로블록스는 의심할 여지 없이 최고의 메타버스 종목 중 하나다. 연초부터 지금까지 주가가 81% 이상 상승한 모습에서 투자자들의 이 회사의 잠재력을 어느 정도 깨달았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시장이 최근 변동성에서 벗어나 안정된다면 더 높은 상승 잠재력을 보일 수 있다.
회사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은 사용자들이 3D 디지털 세계를 만들고 탐험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며, 플레이어들이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호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경쟁할 수 있게 해준다. 나이키, 치폴레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들은 이미 로블록스 안에 가상 세계를 만들었고, 메타버스 공간이 얼마나 가치 있는 미래로 나아가는지 엿볼 수 있게 해준다.
흥미로운 점은 회사가 개발자들에게 게임 엔진과 퍼블리싱 플랫폼을 이용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장려하면서, 로블록스 사용자들에게 탐색할 새로운 것이 바닥나는 일이 없도록 해주는 것이다. 또한 각각의 게임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성공한 크리에이터들은 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로블록스는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한 5억 93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고, 일평균 적극 사용자 숫자는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해, 코로나19 대유행 이후에도 고속 성장을 이어갈 수 있다는 신뢰를 심어줬다.
엔비디아(NVDA)
엔비디아는 2021년 동안 기념비적인 주가 상승을 보인 이후 계속해서 시장 주도권을 이어나갔다. 엔비디아가 메타버스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메타버스의 동력이 되는 기술은 첨단 그래픽 처리 장치가 없으면 소용이 없으며, 이를 통해야만 가상의 3D 세상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엔비디아는 업계 최고 품질의 GPU를 만든다.
회사도 이러한 트렌드를 주도할 준비를 하며, 메타버스가 진화함에 따라 엔비디아의 칩 수요도 증가할 수 있다. 얼마 전 혁신적인 옴니버스 플랫폼을 출시했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3D 시뮬레이션 및 설계 협업을 할 수 있는 확장 가능 다중 GPU 실시간 참조 개발 플랫폼이다.
엔비디아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메타버스의 기반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시뮬레이션 및 협업 플랫폼”이다. 엔비디아는 인공지능 및 자율 주행 같은 다른 고성장 최종 시장과 함께, 기술 혁신과 아주 흥미로운 메타버스 경쟁에서 선두에 있는 것은 분명하다.
유니티 소프트웨어(U)
비디오 게임과 메타버스가 서로 손을 맞잡고 가는 상황이 유니티 소프트웨어가 이 트렌드에 수혜를 받는 주된 이유다. 회사는 상호 소통하는 실시간 3D 콘텐츠를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이는 콘텐츠가 사용자의 행동과 피드백에 적응할 수 있다는 의미다.
오늘날 많은 개발자는 유니티의 플랫폼을 사용해 게임을 만들지만, 이 기술을 사용해 상품을 판매하고 브랜드 개발에 도움이 될 상호 소통 세계를 만들 수 있는 잠재력도 크다. 메타버스가 진화하면서 실시간 3D 콘텐츠를 제작하려는 기업이 점점 늘었으며, 따라서 유니티의 플랫폼이 계속 성장할 동력은 충분해 보인다.
회사는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2억 8,63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 한 해 동안의 매출 가이던스도 높이면서, 이번 회계연도를 강력하게 마무리하기 위해 달려간다. 또한 시각 효과 스튜디오 웨타 디지털(Weta Digital) 인수를 발표했고, 이를 통해 플랫폼의 역량을 넓혀갈 예정이다.
원문: 피우스의 책도둑 & 매거진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