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el House의 「9 Amazing Strategies To Grow Your Small Business Faster」를 번역한 글입니다.
모든 비즈니스의 성장은 경제 상태, 제공되는 제품 유형, 설립자의 이해를 포함한 여러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러한 성장 과정에서 전략은 핵심이며 성공을 결정하는 유일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즈니스 전략이 아무리 정교하더라도 단 하나의 접근 방식은 없습니다.
소규모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것은 효과적인 것을 필터링하고 그렇지 않은 것은 제외하는 학습 과정이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는 중소기업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몇 가지 전략을 살펴봅니다.
1. 명확한 목표 설정
명확한 목표는 중소기업 성장에 있어 기업가 정신의 여정을 이끌어야 합니다. 단기, 중기 및 장기 목표의 형태로 분류된 명확한 로드맵을 설정합니다. 또한 성장 과정의 각 시점에서 진행 상황을 평가할 수 있는 메커니즘이 필요합니다. 목표는 수치화 가능하고 시간제한이 있어야 하며 성공적인 성취에 대한 보상도 포함해야 합니다.
목표 수량화
다양한 지표를 통해 목표를 측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추가 직원, 새 지점, 제품 또는 재고 증가, 신기술 구매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모든 예상 업적에 대한 마감일을 정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자신의 성과 또는 실패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목표에 전념
모든 목표를 달성하려면 높은 수준의 헌신이 필요합니다. 기업가의 여정에는 젊은 기업에 시간을 포함해 더 많은 자원을 제공해 희생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2. 보상 설정
비즈니스의 모든 단계에서 달성된 모든 마일스톤에 대한 보상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금전적 지불 또는 기타 적절한 보상의 형태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리베이트의 핵심은 더 많은 일을 하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3. 관계 구축
네트워킹은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핵심 가치입니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성공적인 네트워킹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행복한 고객은 더 많은 고객을 귀하의 방식으로 보내고 입소문을 통해 전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즈니스 초기에 네트워킹 포럼, 전시회 및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타 이벤트에 참석합니다. 비즈니스 성장의 중요한 프로세스입니다.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고품질의 고객 경험을 유지하는 것이 품질 관계를 구축하는 뛰어난 방법 중 일부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4. 기술 통합: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자동화
현대 비즈니스 환경은 경쟁이 치열하며 기업가는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찾아야 합니다. 비즈니스 시작부터 필요한 기술이 있지만 앞으로 나아가면서 다양한 요소를 계속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 다음과 같은 기술 요소를 고려하십시오.
5. 웹사이트 구축
웹사이트는 오늘날 모든 비즈니스의 기본 필수품입니다.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은 주로 여러분이 하는 사업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웹사이트는 더 넓은 잠재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 기반을 확장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피드백을 받고 상품을 표시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사업 초기 단계에 웹사이트가 없더라도 최대한 빨리 웹사이트를 구축할 계획을 세우십시오.
6. 유익한 소셜 미디어 활용
소셜 미디어는 모든 비즈니스에 대한 가능성의 조합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기업가는 소셜 미디어를 사용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 광고의 뛰어난 특징 중 하나는 위치, 관심사, 연령, 온라인 행동 등을 기반으로 특정 대상 청중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Facebook) 광고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페이스북 캠페인을 실행하기 위한 예산을 설정하십시오. 이를 위해 숙련된 소셜 미디어 관리자 또는 회사를 파트너로 등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트위터(Twitter)와 인스타그램(Instagram)은 기업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7. 구글 애드워즈
구글 애드워즈(Google Adwords)는 의심할 여지 없이 온라인 광고의 선구자입니다. 수년 동안 광고의 성공 여부를 평가하는 CTR(클릭률) 기능을 유지해 왔습니다. 주요 초점은 사용자에게 가장 관련성이 높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구글은 온라인 방문자의 다양한 특성을 학습해 이를 달성합니다.
이 방법은 매우 효과적이고 훌륭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지만 명확한 이해와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적절하게 활용하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으므로 지식이 풍부한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구글 애드워즈는 다른 형태의 온라인 광고와 결합할 때도 매우 잘 작동합니다. 또한 거의 즉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예산을 늘려서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8. 자동화
소규모 기업의 경우 자동화(Automation)는 더 나은 책임과 더 빠른 프로세스 실행을 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동화는 비용이 적게 드는 측면에서 시작해,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증가한 기술을 채택하는 등 다양한 단계에서 수행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경험 향상, 부서 간 협업 및 경쟁 작업의 더 나은 성과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다음은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소규모 비즈니스에서 얻을 수 있는 더 많은 이점입니다.
시간 절약
반복적인 프로세스는 특히 수동으로 실행할 때 많은 시간을 소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세스가 자동화되면 직원의 시간이 절약되어 다른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을 방해하는 장애물을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운영 관리 개선
프로젝트, 연락처 목록, 공급 업체, 고객 주문 및 피드백은 일상적인 작업의 일부와 묶음을 구성합니다.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이러한 각 요소의 성능을 더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를 견제하고 움직일 때마다 방향을 제시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마케팅 및 영업 노력 지원
자동화된 프로세스는 다양한 시장 요구 사항에 대한 조언을 제공해 마케팅 활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는 광고 캠페인을 실행하고 실적을 추적할 때 특히 중요합니다. 자동화된 성과 지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더 빠른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훌륭한 팀 구성과 인센티브 제공
충성스러운 직원의 지원을 받는 기업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직원은 창업자의 비전을 실행하는 파트너가 됩니다. 재능 있고 지식이 풍부한 직원 팀을 모아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십시오. 교육과 일관된 평가는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지속적인 프로세스여야 합니다.
팀과 비전을 공유하고 목표를 명확하게 전달하십시오. 기업은 기업만큼 직원들이 훌륭하다는 걸 인정합니다. 이는 직원이 자격이 있는 대로 대우하고 전문적이고 개인적인 필요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9. 설문 조사 수행과 시장 반응 분석
비즈니스 성공은 여러 요소로 구성됩니다. 한 번에 모두 이해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모든 성장 프로세스에서 설문 조사를 수행하고 시장 동향을 관찰하고 고객의 피드백을 받으면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 업체가 무엇을 하는지 주시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요구에 맞게 시장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결론
중소기업 성공의 가장 기본적인 측면은 특정 시장 요구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달성되면 다른 요소가 자리매김하기가 더 쉽습니다. 현대엔 중소기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도구가 있습니다. 기업가는 비즈니스 성장의 모든 단계를 평가하고 무엇이 가장 효과적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