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임자, 쑥, 콩고물 등 전통적인 맛을 즐기는 입맛을 의미하는 ‘할매 입맛’이 뜨고 있다. 특히 할매 입맛의 원조로 불리는 콩고물은 은은한 달콤함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어 다양한 디저트에 활용되고 있다.
인절미의 고소함으로 풍미를 살린 와플부터 입안에서 바삭하게 녹아내리는 파블로바, 노릇노릇하게 구워 다양한 소스에 찍어 즐기는 인절미 구이까지! 중독적인 고소함을 자랑하는, 인절미 디저트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콩고물로 고소함을 더한 와플, 서울 봉천동 ‘오목눈이’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달달한 디저트가 냄새가 반겨주는 ‘오목눈이’. 대표 메뉴 ‘콩고물 와플’은 갓 구워낸 와플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생크림을 올린 뒤 콩고물을 솔솔 뿌려 마무리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식감이 살아있는 와플에 고소한 달콤함이 어우러지며 묘한 중독성을 자아낸다. 케이크, 쿠키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식신TIP]
- 위치: 서울 관악구 장군봉1길 32
-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 가격: 콩고물 와플 11,900원, 아이스크림 말차 치즈케이크 6,500원
- 후기(식신 왕치즈김말이): 와플이 정말 두툼한데 다 먹을 때까지 바삭한 식감이 유지되서 넘 맛있더라구요. 콩가루를 아낌없이 팍팍 뿌린 콩고물이랑 제철 과일로 선보이는 계절 와플도 맛나요.
2. 청담 카페 거리의 터줏대감, 서울 청담동 ‘고센’
‘고센’은 1972년부터 약 50년 동안 청담 카페 거리에서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대표 메뉴는 따끈하게 녹인 인절미 위로 콩가루를 듬뿍 뿌린 뒤 바닐라 아이스크림 한 덩어리를 올린 ‘인절미 마운틴’. 쫄깃하게 늘어나는 인절미 위로 차가운 아이스크림이 기분 좋게 녹아내린다. 흑임자와 콩가루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반반 마운틴’도 인기 메뉴다.
[식신TIP]
-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158길 18
- 영업시간: 매일 11:30 – 05:00, 연중무휴
- 가격: 인절미 마운틴 20,000원, 반반 마운틴 21,000원
- 후기(식신 까까까까까): 다른 음식은 번갈아 가면서 시키는데 인절미 마운틴은 꼭 필수로 주문해요. 시원한 아이스크림에 쭉쭉 늘어나는 인절미를 감싸 먹으면 입안 가득 시원하면서도 달달함이 확 퍼져요!
3. 쫄깃한 떡이 씹는 재미를 더하는, 서울 역삼동 ‘썸띵어바웃커피’
올해 4월, 신논현역 인근에 새롭게 문을 연 ‘썸띵어바웃커피’. 스콘, 휘낭시에, 파운드 케이크 등 매장 중앙에 놓인 알록달록한 디저트들이 눈을 즐겁게 한다. 대표 메뉴 ‘인절미 크럼블’은 혀를 진득하게 감싸는 인절미 크림과 중간중간 씹히는 인절미 떡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준비되는 디저트들은 매일매일 종류가 바뀐다고 하니 참고할 것.
[식신TIP]
- 위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02길 30
- 영업시간: 매일 12:00 – 23:00
- 가격: 인절미 크럼블 5,500원, 단호박 치즈케이크 8,500원
- 후기(식신 COLORFY): 강남 쪽에서 루프탑 카페 찾다 발견한 곳. 완전 디저트 천국이에요. 인절미 크럼블부터 인절미 치즈 케이크, 쑥 인절미 갸또 등 다양한 인절미 디저트가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
4. 한입에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식감, 서울 서교동 ‘토라비’
‘토라비’는 원목 가구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표 메뉴는 도톰한 두께로 구운 머랭 위로 동물성 생크림, 아이스크림, 콩가루를 소복하게 올려 제공하는 ‘인절미 파블로바’. 파블로바를 피자처럼 가운데서부터 끝까지 잘라 한입에 먹으면 폭신함, 쫀득함, 바삭함 세 가지 식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식신TIP]
- 위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바길 24
- 영업시간: 매일 12:00 – 22:30, 화요일 휴무
- 가격: 인절미 파블로바 9,000원, 생과일 파블로바 9,500원
- 후기(식신 베로나):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파블로바! 동물성 생크림이 올라가 있어서 더욱 고급스러운 맛이 느껴집니다. 입에서 바사삭 녹으면서 행복한 당충전을 할 수 있었어요.
5. 전통 재료로 선보이는 한국식 디저트, 서울 관훈동 ‘반짝반짝빛나는’
홍시, 검은깨, 매실, 쑥, 단호박 등의 재료를 이용하여 한국식 디저트를 선보이는 ‘반짝반짝빛나는’. 대표 메뉴 ‘구운 인절미’는 인절미를 바삭하게 구워 꿀과 땅콩 소스를 곁들여 낸다.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인절미는 바삭한 겉면과 쫄깃한 안쪽의 대조적인 식감이 돋보인다. 홍시의 특유의 달콤함이 담긴 ‘홍시 스무디’도 함께 즐겨 찾는다.
[식신TIP]
- 위치: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28-1
-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 가격: 구운 인절미 9,000원, 홍시 스무디 8,000원
- 후기(식신 Melon4342): 겉이 부풀어 있는 구운 인절미는 한입 먹었을 때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좋더라구요. 같이 나오는 꿀은 유자 향이 나서 풍미를 더욱 살려준다는 점! 전통재료로 만드는 음료는 달지 않아 좋아요.
원문: 식신
이 필자의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