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Virgin 그룹의 창립자 리처드 브랜슨이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Richard Branson: How to delegate when launching a business」을 번역한 글입니다.
기업가로서, 당신이 배워야 할 중요한 일들 중의 하나는 위임하는 법입니다. 만약 당신이 위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리처드 브랜슨의 조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entrepreneur.com 블로그에 버진의 창업자는 그의 성공비결은 버진의 첫 번째 회계사인 Jack Clayden같은 사람 덕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제가 가지지 못한 기술들을 가지고 있었거든요. 몇몇 분야에서 그들은 어떻게 내 비전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서 나보다 더 잘 압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기업가로 성장 하고 싶다면, 일을 위임하는 법을 꼭 배워야 합니다.”라고 리처드 브랜슨은 말합니다.
“저와 제 친구가 버진을 시작했을 때, 저는 몇몇 분야에서 중요한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사업경력에서 이 기술을 매우 빨리 익혔죠.”
비즈니스를 런칭할 때, 대부분의 기업가들은 비슷한 문제에 직면할 겁니다. 바로 어떻게 하면 헌신적으로 노력을 하면서도 동시에 더 큰 그림을 구상할 시간을 가질 수 있을까에 대한 문제죠. 이것은 초기 창업가에게는 생존이 걸린 문제입니다.
“런칭 후 당신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에 관련된 예상치 못한 문제들을 해결할 때, 당신의 에너지의 대부분은 그 비즈니스가 간신히 도산하지 않게 유지하는 데에 소진될 겁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 역할로부터 벗어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비즈니스는 장기적으로 성장하거나 번창하지 못할 겁니다.”
만약 당신이 그 역할로부터 벗어날 준비가 되었다면, 당신이 채용할 첫 번째 사람들에게서 살펴봐야 할 것에 대한 그의 조언을 들어 보세요.
당신이 첫 번째 채용을 할 준비가 되었다면, 그 사람들을 살펴보세요.
- 누가 당신의 열정을 이해하는가?
- 누가 당신의 아이디어에 무언가를 더하고 싶어 하는가?
- 누가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그릴 수 있는가?
당신은 예스맨이나 당신의 복제 인간이 필요하지는 않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당신은 회사를 단기적으로 나아가게 할 마음가짐과 기술, 그리고 중요한 일상 업무들을 관리할 능력은 물론이거니와 장기적으로 어떻게 사업을 확장시킬 지에 대한 강한 안목을 가진 사람을 채용해야 합니다.
이 사람들에게 일을 위임하는 것은 당신이 미래를 계획하고 당신 회사를 성장시킬 새로운 방법을 찾게끔 당신을 해방시켜 줄 겁니다. 하지만 위임하는 법을 마스터하는 일은 쉽지는 않습니다. 버진이 시작되고 50년 동안 저도 아직 배우고 있거든요.
사실 제가 정말로 우리의 새 상품이나 회사에 열정을 가질 때, 우리의 버진 CEO들은 아마도 때로는 제가 좀 덜 간섭을 했으면 하고 바랄지도 모릅니다!
중요한 것은 적절한 균형을 찾는 것입니다. 당신이 정말 꼭 위임을 해야 하기는 하지만, 만약 당신이 당신 사업에 너무 단절되어 있다면 그 사업은 당신이 원치 않았던 방향으로 빠르게 급락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당신 회사들, 부서들, 팀들을 이끌어줄 놀라운 사람들을 고용한다면 당신은 최고의 두 가지 세계를 모두 가지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