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p sugar의 「This Is How All Your Favorite Chefs Cook Bacon」를 번역 및 편집한 콘텐츠입니다.
베이컨은 인류 최고의 음식 중 하나로 꼽힌다. 누구나 베이컨을 굽는 방법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베이컨을 얼마나 더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지는 잘 알지 못한다. 그리고 그 방법도 얼마나 많은지도 모른다.
유명 셰프들이 직접 제안하는 창의적인 방법으로 베이컨 요리법을 참고해보자. 여러분의 브런치가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를 것이다.
오븐에 구운 베이컨: Ina Garten
정교하면서도 어렵지 않은 요리를 소개하기로 정평이 나 있는 이나 가르텐(Ina Garten)은 요리채널 푸드네트워크에서 오븐으로 만드는 베이컨 레시피를 소개했다. 사과나무 훈제 베이컨만 있다면 완벽한 베이컨을 굽는데 별다른 기술은 필요로 하지 않는다.
오겹살 베이컨: Michael Symon
마이클 시몬(Michael Symon)의 베이컨 요리는 과정이 전혀 복잡하지 않다. 그의 수제 베이컨 레시피는 5파운드의 오겹살에 양념을 한 뒤, 열흘 간 냉동실에서 숙성시키는 것으로 준비를 마친다. 인내의 시간이 괴로울 수 있겠지만, 열흘 후에는 기다림의 시간에 대한 보상을 충분히 받을 수 있다.
이 레시피를 시도해본 한 누리꾼은 “이 레시피 미쳤다! 10일 동안 기다릴만한 가치가 충분했고, 그 어떤 요리사가 와도 이 이상의 맛을 내기는 어려울 것 같다.” 라고 평가했다. 수제 베이컨을 기대한다면 이 레시피가 가장 어울릴 것이다.
캔디드 베이컨: Alex Guarnaschelli
좋은 베이컨의 기준이 달고, 짜고, 진한 풍미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엘렉스 가나셀리(Alex Guarnaschelli)의 양념 베이컨 레시피가 최고일 것이다. 고운 흑후추와 황설탕 양념을 입힌 베이컨을 천천히 익혀서 만든 걸쭉한 베이컨을 다 먹고 나면 아쉬움에 손가락까지 빨고 있을 것이다.
3일 숙성 베이컨: Alton Brown
설탕, 소금, 당밀, 그리고 사과 주스로 만든 양념을 삼겹살에 3일간 재어 두면 안톤 브라운(Alton Brown)의 아이언 셰프 베이컨(Iron Chef’s bacon)을 만들 준비는 끝났다. 3일 간의 숙성을 마치면, 고기 아래에 키친타올을 깔고 오븐에 익히는 것이 그만의 방법이다. 기름을 흡수해서 훈제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메이플-디종 시럽으로 윤기를 낸 베이컨: Bobby Flay
바비 플레이(Bobby Flay)의 메이플 시럽, 디종 그리고 흑후추로 양념한 베이컨은 새로운 차원의 요리이다. 훈제 베이컨에 메이플 시럽, 디종 머스타드의 삼위일체는 한번 먹고는 배길 수 없는 달콤짭짤하면서 톡 쏘는 듯한 맛을 낸다.
원문: 셰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