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의 영향으로 자연스럽게 외국의 문화가 어우러진 곳이다. 가파른 언덕길을 오르고 나면 한눈에 들어오는 서울 풍경과 남산타워가 반겨준다. 최근 ‘해방촌’ 곳곳에는 젊은이들을 사로잡는 맛집들이 있다. 치즈가 주욱 늘어나는 피자와 시원한 맥주 한 잔, 감칠맛 가득한 파스타에 와인 한 모금, 현지 느낌 가득한 이국적인 티까지! 밤이 되면 더 매력적인 해방촌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내 맘대로 골라 먹는 피자와 수제 맥주, 해방촌 ‘피자오’
‘피자오’는 직접 숙성, 반죽한 도우와 수제소스로 만들어지는 피자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베스트 피자 네 가지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콰트로 피자’다. 주문과 동시에 화덕에 구워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도우맛을 자랑한다. 모든 피자는 추가 요금 없이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취향껏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식신 TIP
- 위치: 서울 용산구 신흥로 15-1
- 영업시간: 매일 12:00–01:00
- 가격: 피자오 14인치 19,800원, 콰트로 피자 24,800원
- 후기(식신 POKO잼): 아 맛있어서 완전 흡입하고 왔어요. 맥주 종류도 다양해서 좋고ㅠㅠ 여기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고 거기다 토핑 진짜 원하는 만큼 다 넣을 수 있어서 진심 사랑하는 곳이에요!
2. 신흥시장 데이트 성지, 해방촌 ‘아공관’
신흥시장 내에 위치한 ‘아공관’은 좌식 테이블에서 이탈리안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인기 메뉴는 잘 구워진 스테이크를 얹은 ‘살치살 크림 파스타’다.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파스타 면발이 특징이다. 진득한 크림소스는 와인을 한 잔 곁들이기 좋다. 매일 준비되는 재료에 따라 메뉴가 달라진다고 하니 참고할 것.
식신 TIP
- 위치: 서울 용산구 신흥로 97-1
-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화요일 휴무
- 가격: 오늘의 파스타 18,000원, 하우스 와인 8,000원
- 후기(식신 취급주의경고): 시장 입구에 있어서 찾기 쉬워요! 사장님 혼자 음식을 만드셔서 조금 오래 걸리는 편이지만 파스타가 독특하면서도 맛있어요! 데이트 장소로 추천합니다.
3. 현지 느낌 그대로, 해방촌 ‘모로코코 카페’
인테리어부터 배경음악까지 모로코를 옮겨 놓은 듯한 느낌의 카페. 대표 메뉴는 바게트와 함께 먹는 ‘양고기 타진’. 양고기를 주재료로 각종 채소를 넣어 끓인 모로코 전통 스튜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향신료를 줄인 점이 특징. 달달한 박하 맛이 나는 ‘모로코 티’는 깔끔하고 개운한 맛으로 인기.
식신 TIP
- 위치: 서울 용산구 신흥로 34
- 영업시간 매일 12:00–22:00, 월요일 휴무
- 가격: 양고기 타진 12,000원, 모로코 오버라이스 12,000원
- 후기(식신 에즈팝): 카사블랑카 사장님이 연 모로코코. 모로코 가정식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양고기 타진은 소스에 빵을 찍어 먹어도 맛있고 독특한 향이 한번 빠지면 중독되는 맛이다.
4. 남산 아래 홍콩, 해방촌 ‘춘광사설’
영화 ‘춘광사설’ 속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 다이닝 바, ‘춘광사설’. 예약 우선제로 운영 중인 곳으로 칵테일, 위스키 등 다양한 주류를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대표 메뉴는 홍콩식으로 끓여낸 ‘장국영 토마토라면’이다. 매콤하면서도 새콤한 감칠맛을 가진 국물이 매력적이다. 주문은 1인 1주류라고 하니 참고할 것.
식신 TIP
- 위치: 서울 용산구 신흥로 26길 11-20
- 영업시간: 화–토요일 18:00–24:00, 일, 월요일 휴무
- 가격: 장국영 토마토라면 13,000원, 양조위 칵테일 12,000원
- 후기(식신 ROHS0001): 열 명쯤 수용하는 작은 가게. 밤 되면 더욱 빛을 발한다. 칵테일과 함께 나온 술에 절인 하리보 젤리를 보는 순간 무장해제. 파티 시작!
5. 갖고 싶은 홈 카페 분위기, 해방촌 ‘남양카페’
언덕길 모퉁이에 자리 잡은 ‘남양카페’는 하얀색 내·외관이 눈길을 사로잡는 곳이다. 곳곳에 놓인 일본 잡지와 소품으로 아기자기한 느낌이 드는 공간이다. 오픈형 주방으로 모든 메뉴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고소한 맛의 ‘소이 바닐라라테’.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으로 인기라고 하니 참고할 것.
식신 TIP
- 위치: 서울 용산구 신흥로26길 9-2
-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 가격: 소이 바닐라라테 6,500원, 오미자에이드 6,800원
- 후기(식신 엉덩이가무거워): 벽면 전체가 거울이고 창문도 커서 햇빛도 잘 들어 오고! 하얀 인테리어가 예뻐서 사진 찍기 좋았어요! 디저트가 한 가지라서 아쉬웠지만 커피랑 잘 어울렸답니다
원문: 식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