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바안촉‘이라는 말을 많이 하길래 뭘까 했더니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식감을 뜻하더라고요. 이 식감을 안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겉바안촉 메뉴 맛집 6곳을 만나볼게요.
나로도치킨호프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45-4
겉바안촉의 대표주자 치킨! 치킨은 역시 구운 것보단 기름에 튀겨야 제맛이죠. 겉은 바삭 소리가 날 정도로 크리스피하고 안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속살이 일품이에요.
미스터서왕만두
- 서울시 서대문구 대현동 27-20
겉만 보고 판단하면 안 되는 만두. 입천장 까지도록 바삭하게 생겼지만 속은 육즙이 가득하다고요~ 여러분은 그야말로 겉바안촉의 바람직한 예를 보고 계십니다.
바켄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28-3
빵순이들이 좋아하는 겉바안촉 빵도 소개해야죠. 페이스트리류 빵들과 바게트, 호밀빵 같은 유러피안 식사빵이 겉바안촉 빵이랍니다. 겹겹이 바삭한 텍스처 속에 부드러운 크림이 찬 크루아상은 더럽(The love)…♡
브레드에스프레소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938-20
브런치 메뉴로 사랑받는 프렌치토스트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들부들 촉촉하게 조리해야 제맛이죠. 구움 과자 까눌레도 빼놓을 수 없어요~ 밀랍으로 코팅한 까눌레는 안은 촉촉하면서 쫄깃한 식감까지!
저스트스테이크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57-3
진하게 시어링한 스테이크는 겉바안촉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메뉴에 빠질 수 없죠. 겉만 보면 탄 거 아닐까… 걱정되겠지만 칼질하는 즉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썰리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한성돈까스
-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21-5
옛날 경양식 돈가스, 규카츠 모두 좋아요~ 겉바안촉이면 족해요! 두툼하고 씹을수록 고소한 육즙이 나오는 돈가스, 오늘 저녁 메뉴로 당기네요.
원문: 망고플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