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하라. 반드시 방법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포기하지 말고 찾으라.
2. 배움 없는 경험과 시도는 시간 낭비일 뿐이다.
3. 위기가 항상 곁에 있음을 염두에 두라
4. 사람들은 항상 들어오고 나간다. 있을 때 최선을 다하되 나가는 것에 상처받지 말라.
5. 장기적 비전에서 눈을 떼지 말되, 단기적 성과가 쌓여서 달성됨을 잊지말라.
6. 성장이 멈추면 규모는 재앙이 된다. 이를 명심하고 성장의 지표를 매일 확인하라.
7. 기술은 매우 중요하나 사업에서의 비중은 10~30% 수준이다. 전략, 조직운용, 불굴의 의지, 자본조달능력, 기회포착, 파트너쉽등 목표달성을 위한 모든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라.
8. 자신의 고객이 누구인지 정확히 모르고 사업을 하는 것은 어둠 속에서 다트를 던지는 것과 같다.
9. 고객 만족 지점 없이 비즈니스 모델만 만드는 것도 문제이며 비즈니스 모델 없는 고객 만족 서비스도 오래가지 못한다. 영속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고객이 감동할 ‘ 마법적 순간’ 둘 다를 갖춰야 한다.
10. 아이디어는 그저 시작점에 불과하다. 실행이 성공을 만들어 낸다.
원문: Nextr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