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페이스북의 광고 매출 분석

2016년 6월 24일 by Vertical Platform

페이스북의 광고 매출이 지난 7년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2015년 기준으로 17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올해 1분기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33억 달러에서 52억 달러로 57%나 증가했는데요, 이는 모바일 광고 매출이 크게 늘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모바일 광고의 가격은 데스크탑 광고보다 가격이 높게 책정되어 있고, 1분기 페이스북의 광고 매출 중 모바일의 비중이 약 4/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사용자 역시 전년 1분기 14.4억 명에서 16.5억 명으로 증가했고, 한 명의 고객당 벌어들이는 광고 비용 역시 2.5달러에서 3.32달러로 증가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앞으로도 광고 매출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시장조사기관 eMarketer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디지털 광고 매출의 시장 볼륨인 1868억 달러에서 페이스북이 12%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반면 경쟁사인 구글의 경우 2014년 기록한 35%와 2015년 33%보다 다소 하회한 31%의 점유율에 그칠 것으로 예측되는데 말이죠.

국내 시장 역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은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광고 마케팅 업계에서 디지털 미디어 광고는 신성장 동력으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페이스북을 비롯한 구글 등의 글로벌 사업자들의 광고 시장 행보에 주목해야 하겠습니다.

원문 : Vertical Platform

Filed Under: IT, 스타트업

필자 Vertical Platform twitter

Vertical Platform은 (주)로아컨설팅(ROA Consulting Inc)에서 운영하는 Platform과 Vertical Start Up BM에 특화된 Professional Media Site입니다. Vertical Segment 별 Start Up과 그들의 Business Model, Platform 관련 전문 컨설턴트의 컬럼과 인사이트, 자체 제작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