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에서 일상과 일정을 기록하는 중요한 도구인 노트. 여러분은 주로 어떤 노트를 사용하시나요? 기존의 틀과 선에서 벗어나, 노트의 형식과 그래픽으로 사용자의 새로운 상상력을 자극하는 노트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1. 삼각형 노트
노트는 꼭 사각형이어야 할까요? 고정관념을 깬 삼각형 모양의 노트입니다. 들고 다니기 편한 작은 크기로, 펼쳤을 때는 사각형이 되어서 기록을 할 때 적당히 넉넉하고 편한 공간이 확보됩니다. 삼각형의 노트를 들고 다니면 더 재미있는 생각이 많이 떠오르지 않을까요.
2. 자유롭게 채워 넣는 노트
노트는 거들뿐. 아무 규칙도 제약도 없이 주어진 공간에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돕는 노트 디자인입니다. 자유롭게 칠하고,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면서 새로운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시계 노트
시간별로 선으로 쪼개져 있는 빽빽한 일간 스케줄러 대신, 이렇게 하루를 계획하고 기록해보는 건 어떨까요. 정해진 구획이나 선 없이, 중앙의 시계만으로 하루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노트 디자인입니다.
4. B6 노트
B6 판형의 노트에 종이를 끼워서 쓰는 노트입니다. 실이나 접착제로 고정한 제본 방식이 아닌, 가운데를 고무줄로 잡아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다양한 종이를 끼웠다 뺏다 하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5. 다양한 선으로 영감을 주는 노트
전에 슬로워크에서도 한 번 소개한 적이 있는 다양한 선의 노트 두 번째 버전입니다. 곡선, 불규칙한 간격, 기하학적 무늬의 선으로 이루어져, 선을 따라 글씨를 쓰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작품이 탄생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원문: 슬로워크